호스트 실명과 사진 공개로 안심 ‘게하’ 구현
상태바
호스트 실명과 사진 공개로 안심 ‘게하’ 구현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6.14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명 등 공개하는 '호스트 정보 등록 정책' 시행
여기어때는 앱 내 게스트하우스 정보란에 호스트의 본인 사진과 실명을 등록하는 정책을 14일 공표하고, 서비스 적용을 시작했다. 사진/ 여기어때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여기어때는 '호스트 정보 등록 정책'을 시행한다.

여기어때는 앱 내 게스트하우스 정보란에 호스트의 본인 사진과 실명을 등록하는 정책을 14일 공표하고, 서비스 적용을 시작했다.

여기어때는 게스트하우스 제휴점주가 숙소 운영을 위해 활용하는 '호스트하우스'에 업주 정보를 기입하도록 창구를 마련했다. 또 업주에게 전화와 문자 메시지로 해당 정책의 취지와 의의를 설명하며, 정보 등록을 유도했다. 현재 호스트 개인정보 등록이 완료된 게스트하우스는 200여 개. 앞으로 여기어때는 적극 정보 등록을 유도해, 등록 제휴점 수를 확대한다.

이와 함께 등록된 프로필과 실제 호스트의 정보 일치 여부를 단계적으로 전수조사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 같은 정책 도입 배경에 대해 여기어때는 "최근 발생한 게스트하우스 발 안전사고"를 이유로 꼽았다. 여기어때는 "1인 가구 대상의 소비 시장을 뜻하는 '솔로이코노미' 확대와 싱글족 증가가 여행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저렴하게, 혹은 홀로 여행을 즐기는 수요가 늘면서 게스트하우스가 인기 숙소 형태로 자리 잡았지만, 각종 사고가 발생하며 여행자 불안감이 잔존했다"고 설명했다.

게스트하우스는 일반숙박업과 달리 공중위생법이나 관광진흥법을 적용받지 않는다. 또한 신고제라 일정 조건 충족 시 개업 및 운영이 용이하다. 그래서 게스트하우스가 안전 관리 사각지대에 있다는 우려가 있었다.

여기어때는 “홀로, 혹은 동성끼리 여행하는 여성 고객이 마음 놓고 숙소를 예약하도록 고안한 정책”이라며 “검증된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불안감을 줄여, 여행의 즐거움을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에바종, ‘러시아 프라이빗 투어’ 론칭

에바종은 ‘러시아 프라이빗 투어’를 새롭게 론칭했다. 사진/ 에바종

에바종은 ‘러시아 프라이빗 투어’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라이빗 투어는 러시아의 대표 도시인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중심으로 구성, 가장 러시아다운 면모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올해는 러시아 월드컵이 열리는 해라 유럽 여행지 가운데 가장 주목 받고 있는데다 러시아 관광 규제 완화 등을 통해 여행객들의 접근성이 낮아져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투어의 핵심 도시인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월드컵 경기가 열리는 도시여서 월드컵 이후에도 한 동안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판단된다.

에바종의 러시아 투어는 러시아의 핵심만을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의 랜드마크인 붉은 광장과 크렘린부터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있는 세계 3대 미술관 에르미타쥐 박물관과 황제들의 여름궁전 등 다양한 관광 요소가 마련돼 있다. 강과 운하 투어를 통해 여유롭게 도심 풍경을 즐기는 시간도 가질 수 있다. 또 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문화 유산으로 지정돼 있는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는 러시아의 자랑인 차이코프스키, 도스토예프스키, 푸시킨 등 러시아의 문화 예술도 감상할 수 있다.

해당 투어에는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4성급 호텔에서 숙박이 포함돼 있으며 전 일정 호텔 조식이 기본 제공된다. 각 도시에서 공항과 호텔, 호텔과 기차역 간의 프라이빗 픽업 서비스와 시티 투어 시 영어 가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모스크바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이동하는 삽산 고속열차 2등석 티켓도 포함돼 있다. 단, 국제선 왕복 항공권은 불포함 사항이며 에바종을 통해 항공편 예약은 가능하다.

호텔엔조이, 프리미엄 오퍼 서비스 오픈

호텔엔조이는 11일부터 ‘프리미엄 오퍼’ 서비스를 진행 한다.

프리미엄 오퍼 서비스는 호텔엔조이의 새 슬로건 ‘더 특별해지는 경험, 호텔엔조이’ 라는 타이틀 안에 호텔엔조이 회원만을 위한 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새롭게 시작되는 서비스이다. 매월 새로운 프리미엄 오퍼 서비스가 오픈 되며 이번 달에는 취소수수료 최대 10만원 지원과 객실 무료 업그레이드, 20만원 쿠폰팩 지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취소수수료 지원’은 고객이 예약 취소 시 취소수수료의 50%를 최대 10만원까지 포인트로 지급하는 서비스로, 호텔엔조이 APP에서 이번 달 11일부터 7월8일까지 예약한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당일 예약취소는 오후 12시까지 취소한 고객에 한해 지원되며 환불불가상품 및 노쇼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그 밖에 취소 사유에 대한 별도의 제약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혜택이며, 해당 서비스는 회원당 1회 지원된다.

‘룸 업그레이드 무료’는 호텔엔조이에서 엄선한 국내 호텔들의 스탠다드룸 예약 시 디럭스룸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번 달 11일부터 7월1일까지 예약한 고객 대상으로 제공된다. 룸 업그레이드 무료 숙소 리스트는 호텔엔조이 APP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호텔엔조이 회원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20만원 쿠폰팩’은 호텔엔조이 APP에서 이번 달 11일부터 7월8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신규회원 쿠폰은 회원 당 1회, 그 외 할인쿠폰은 3회까지 사용할 수 있다. 20만원 쿠폰팩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호텔엔조이 APP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북한 여행 스탬프투어’ 앱 출시

댓츠잇은 한 눈에 북한 전역의 다양한 관광 명소를 볼 수 있는 ‘북한 여행 스탬프투어’라는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사진/ 댓츠잇

북한을 여행한다는 것이 상상이 아닌 현실이 되어 가고 있다.

북한을 여행하게 된다면, 북한에는 어떤 여행지들이 있을까? 막상 이런 질문을 만나면, 금강산, 백두산, 평양 등 몇 군데 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그렇게 우리에겐 반세기가 넘는 분단의 깊은 상처만큼 북한에 대해 깊은 무지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리틀 로켓맨, 늙다리 미치광이, 병든 강아지 등, 6.12 북미정상회담에서 손을 맞잡은 북미 정상들도 몇 개월 전에는 서로를 향해 이렇게 험악한 막말들을 주고받았었다. 이 두 정상들이 험악한 말 폭탄을 주고받는 사이, 한반도에 사는 우리들은 실제적인 전쟁 공포에 떨어야만 했다. 이렇듯 무지는 지식보다 사람을 대담하게 만드는 경우가 흔하다.

앞으로 남북관계가 진전되면, 우리도 그 동안 잘 알지 못했던 북한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가게 될 것이다. 특히 북한 여행길이 열린다면, 북한 구석구석을 직접 가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거다. 이렇게 많은 이들이 꿈꾸는 북한 여행을 미리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어 소개한다.

IT 벤처기업인 댓츠잇은 한 눈에 북한 전역의 다양한 관광 명소를 볼 수 있는 ‘북한 여행 스탬프투어’라는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북한에 대해 무지한 우리에겐 꼭 필요한 콘텐츠인 북한 여행지에 대한 정보들로 꽉 찬 서비스이다.

북한을 평양직할시, 량강도, 개성특별시, 강원도, 라선특별시, 자강도, 평안남도, 평안북도, 함경남도, 함경북도, 황해남도, 황해북도 등 12권역으로 나눠서 각 권역에 대표적인 명소들을 엄선해서 담았다. 북한 여행 스탬프투어에서는 모두 50여개의 북한 관광 명소에 대한 위치, 현황 등 자세한 정보를 알려 주고 있다.

댓츠잇은 종이나 리플렛을 들고 관광지를 방문해 종이에 스탬프를 찍던 것을 모바일로 구현한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누구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단하고 편리하게 스탬프투어를 할 수 있는 댓츠잇의 ‘모바일 스탬프투어 서비스’는 현재 경주시, 포천시, 공주시 등을 비롯한 전국 20여개 지자체에서 도입해서 서비스를 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홍콩과 일본 키타큐슈 등 해외에서도 스탬프투어 서비스가 출시된다.

럭셔리 항공·호텔 콘텐츠 플랫폼 공식 오픈 및 이벤트 개최

프레스티지고릴라는 사이트 공식 오픈을 발표했다. 사진/ 프레스티지고릴라

프레스티지고릴라는 사이트 공식 오픈을 발표했다.

프레스티지고릴라는 국내 최대 신용카드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를 운영하고 있는 ‘고릴라디스트릭트’가 만든 항공·호텔 전문 브랜드로, 취재에 기반한 항공·호텔 리뷰 및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중심으로 베타 서비스를 운영했으며, 6월 1일 정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프레스티지고릴라는 사이트를 오픈하면서 ‘싱가포르항공 A380 퍼스트 스위트 클래스’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업로드 두 달만에 유튜브 조회수 70만회, 페이스북 조회수 50만회를 돌파했다. 그 외에도 북미정상회담이 열리는 싱가포르 센토사 섬 ‘카펠라 호텔’을 비롯한 <13개 국가 21개 도시의 70여개 5성급 호텔 리뷰>와 <11개 항공사 9개 기종의 퍼스트·비즈니스클래스 리뷰>를 볼 수 있다. 항공 및 호텔 리뷰 콘텐츠는 계속해서 추가되고 있으며, 항공·호텔 관련 각종 프로모션 및 뉴스 또한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