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여행자와 소통하며 경쟁력 강화 나서
상태바
여행업계, 여행자와 소통하며 경쟁력 강화 나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6.1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RT, 두바이관광청과 SNS 여행 이벤트 ·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성황리 폐막
여행업계가 여행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사진/ KRT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행업계가 여행자와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KRT가 두바이 관광청과 함께 오는 23일까지 KRT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여행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6월 23일까지 KRT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게시글 좋아요와 공유, 댓글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KRT가 두바이 관광청과 함께 오는 23일까지 KRT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할 수 있는 여행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 KRT

최근 두바이 관광청은 인플루언서 유명 유튜버 조쉬, 올리와 함께 ‘영국남자 두바이 편’ 영상을 선보였다. 시청자들은 영상을 통해 관광지, 액티비티, 먹을거리 등 두바이 여행의 하이라이트를 엿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럭셔리한 경관, 풍성한 즐길 거리를 보유한 두바이에는 사계절 즐거움이 가득하다. 특히 미국 라스베가스, 스페인 몬주익과 함께 세계 3대로 꼽히는 분수쇼는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두바이 선택관광 이용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SM면세점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두바이 선택관광 이용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SM면세점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 KRT

한편 두바이에서는 오는 22일부터 8월 4일까지 두바이 여름 깜짝 세일 축제(Dubai Summer Surprises)가 열린다. 8월 21일부터 23일 무렵에는 이슬람 최대 명절인 이드 알 아드하(Eid Al Adha)기간이 이어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예비여행객들을 들뜨게 했던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2007년 시작돼 올해로 12회를 맞은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전 세계 600여개 관광 관련 업체들이 참가해 참관객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여행정보와 공연, 이벤트 등을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축제다.

특히 올해 박람회는 예년보다 다양한 여행 관련 비즈니스가 펼쳐져 참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먼저, 박람회장에서 다루는 여행정보의 범주가 한층 확장됐다. 여행지나 여행상품 관련 최신 정보는 물론, 여행과 연관된 여러 분야의 전문지식과 노하우까지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예비여행객들을 들뜨게 했던 2018 하나투어 여행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 하나투어

박람회 기간에는 여행전문기자와 사진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유명 스포츠트레이너, 음식전문가, 그리고 유튜브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분야 셀럽의 강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여행객들의 여행패턴이 다변화되는 만큼 글·사진·음식·건강·영상 등 여행과 연계할 수 있는 관심분야도 점차 넓어지고 있다.

더불어 박람회장 한켠에서는 ‘글로벌 관광일자리 채용행사’도 첫 선을 보였다.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진행한 이번 행사는 한국인 인재 채용 계획을 갖고 있는 일부 해외 입점사와 관광산업 종사 희망자들을 연결해, 1:1 기업설명회와 상담, 즉석 채용면접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매년 증가하는 영남권 여행수요를 겨냥해 오는 11월 30일부터 3일간 부산에서도 개최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