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찾아 떠나는 도시탈출 여행, 어디가 좋을까
상태바
힐링 찾아 떠나는 도시탈출 여행, 어디가 좋을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5.2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 농촌체험캠프, 합천 정양레포츠공원 물놀이시설 등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민 가정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농촌체험캠프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사진/ 정읍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본격 무더위를 앞두고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 기회가 마련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자연과 함께 한, 즐거움 넘치는 농촌에서의 하루!

우선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민 가정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농촌체험캠프를 운영해 호응을 얻었다.

기술센터는 “농업 농촌의 가치와 전통문화 자원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 도․농 상생 발전을 꾀하고 지역 내 전통 문화자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캠프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캠프는 지난 19일 영원면 신기마을에서 ‘신나고 기분 좋은 신기마을로’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도시민 15가정과 청소년 2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푸른 보리밭이 펼쳐진 들녘을 자전거로 달리며 5월의 생명력 넘치는 녹색 기운을 만끽했다. 또 보리를 이용한 보리개떡 만들기와 팽이 만들기, 쌍육놀이, 보리 구워 먹기, 밀껌 만들기, 협동제기, 돼지몰기, 투호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겼다. 특히 마을 주민들이 체험 도우미로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고 프로그램에 따라 상품도 주어져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온라인 게임에 익숙한 청소년들은 농촌마을에서 새로 만난 친구들과 전통놀이를 , 어른들은 추억속의 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합천 정양레포츠공원, 어린이 물놀이시설 개장

합천군은 2017년 12월 정양레포츠공원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정양레포츠공원 내 조성된 어린이 물놀이 시설을 오는 23일부터 개장한다. 사진/ 합천군

합천군은 2017년 12월 정양레포츠공원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정양레포츠공원 내 조성된 어린이 물놀이 시설을 오는 23일부터 개장한다.

기존 음악분수와 더불어 시원한 물줄기로 무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어린이 워터파크”인 물놀이 시설은 중앙 레인볼을 중심으로 고양이, 개구리, 물고기 모형과 워터터널, 컬러볼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더하며, 물놀이시설 주변으로 족욕장을 설치하여 발을 헹구고 나갈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였다.

아울러 합천군에서는 매년 정양레포츠공원에서 옐로우 리버비치 등 여름 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캠핑족들을 위한 오토캠핑장, 샤워장, 탈의실, 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다. 또한 합천군은 여름 관광성수기에 각광받는 레저스포츠인 카누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7월 중 카누스테이션 조성사업을 준공할 예정이다.

태안군립도서관, ‘바닷속 세상으로 풍덩!’

태안군립도서관이 제23회 바다의 날을 맞아 24일부터 31일까지 바다와 관련된 주제도서 전시 및 책 만들기 행사를 마련한다. 사진은 태안군립도서관 전경. 사진/ 태안군

태안군립도서관은 제23회 바다의 날을 맞아 바다와 관련된 주제도서 전시 및 책 만들기 행사를 마련한다.

군에 따르면, 태안군립도서관은 24일부터 31일까지 조류, 해양자원, 해양오염, 해양생물, 바다의 역사 등 바다와 관련된 인문·자연·과학 등 다양한 주제의 도서 70권을 선별해 전시·대출하는 ‘주제도서 전시’를 실시한다.

아울러, 31일에는 지역 어린이들에게 바다의 중요성과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일깨줘주기 위해 ‘책 만들기’ 행사가 마련되며, 독서지도사가 들려주는 ‘바다 이야기’를 듣고 이를 책으로 구현해내는 의미 있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색다른 주제의 책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