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봄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
상태바
항공업계, 봄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1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가 항공권 판매, 운항 증편 및 신규 노선 추가 등
캐세이패시픽항공은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과 함께 브리즈번 및 케언즈로 가는 얼리버드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사진/ 캐세이패시픽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따뜻한 봄을 맞아 손님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특가 항공권과 함께 면세 상품권 증정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캐세이패시픽항공은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청과 함께 브리즈번 및 케언즈로 가는 얼리버드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보너스 이벤트도 동시에 실시하니, 대자연 안에서 다양한 액티비티와 미식을 즐길 수 있는 호주 퀸즈랜드주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공동 프로모션에 주목하자.

3월 19일부터 4월 5일까지 3주 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3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출발 가능한 브리즈번 및 케언즈 행 항공권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단, 일부 출발 불가 기간(7월 16일~8월 10일, 9월 20일~24일, 9월 28일~10월 3일)이 적용된다.

인천에서 홍콩을 경유해 브리즈번으로 가는 일반석 왕복 항공권은 79만 8500원부터, 케언즈 일반석 왕복 항공권은 104만 26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세금 및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가격으로 발권일 및 환율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기타 약관과 조건이 적용된다.

오만항공, 신 터미널에서 운항 시작

오만항공은 새롭게 개장하는 무스카트 국제공항 신 터미널에서 오는 3월 20일부터 운항을 시작한다. 사진/ 오만항공

오만항공은 새롭게 개장하는 무스카트 국제공항 신 터미널에서 오는 3월 20일부터 운항을 시작한다.

구터미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새롭게 지어진 무스카트 공항 신 여객 터미널은 오만 시내에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출발 층은 총 세 개의 게이트로 나누어져 있다. 첫 번째 게이트는 오만항공의 퍼스트 클래스와 비즈니스 승객 및 타 항공사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의 체크인 카운터로 구성돼 있으며, 두 번째 게이트는 오만 항공의 이코노미 승객들을 위한 체크인 카운터가 마련돼 있다. 마지막 세 번째 게이트는 오만항공 외 타 항공사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들을 위한 체크인 카운터로 구성돼있다.

오만항공은 이코노미 클래스 승객들을 위해 C1~C12, D1~D12 체크인 카운터를 독점적으로 사용하며, 피크 시간의 경우 타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인 E카운터도 함께 이용하면서 오만항공 승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탑승객들은 일반 체크인 카운터 외에도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를 이용해 공항 이용시간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오만항공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은 무스카트 면세점과 에어 사이드 호텔 옆에 새롭게 지어진 세련된 프리미엄 라운지에서 오만만의 독특하고 특별한 환대를 경험할 수 있다.

비엣젯항공,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제4터미널 이전 운항

비엣젯항공은 3월부터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제3터미널에서 제4터미널로 이전 운항한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은 3월부터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제3터미널에서 제4터미널로 이전 운항한다.

비엣젯항공은 2014년 베트남과 싱가포르를 잇는 첫 노선 개설 후 증가하는 여행객 수요에 따라 운항 증편 및 신규 노선을 추가 개설했다. 이에 따라 창이국제공항 제4터미널 이전 운항은 고객 편의성 제고 및 운항 효율성 증대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5년 연속 전 세계 5성급 국제공항 중 최고 평가를 받은 창이국제공항의 제4터미널은 2017년 10월 31일 최초 개장해 현재까지 총 160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이용했다.

티웨이항공 신입 객실승무원, 입사 교육 과정 입문

티웨이항공의 새 얼굴이자 풋풋함이 가득한 신입 객실승무원들은 초심을 다지며, 입사 교육 과정에 입문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의 새 얼굴이자 풋풋함이 가득한 신입 객실승무원들은 초심을 다지며, 입사 교육 과정에 입문했다.

이들은 티웨이항공이 올해 들어 첫 시행한 승무원 공개 채용에 당당히 합격한 50여명의 인재들이다. 19일(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약 10주간의 승무원 훈련에 앞서, 지난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사흘간 조직의 구성과 직무를 이해하는 기본적인 교육 과정을 마쳤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총 6대의 비행기를 도입할 예정이며, 앞으로 추가 도입 일정에 맞춰 승무원의 신규 채용을 계속해서 이어나갈 계획이다.

​그간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2013년 462명이었던 티웨이항공의 임직원 수는 현재 기준 1483명으로 약 221% 증가했으며, 2016년과 2017년 각각 400여명 수준의 신규 인력을 채용했다. 앞서 2016년에는 '고용창출 100대 기업',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으로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올해도 400명 수준의 신규 채용을 유지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