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문화 나들이, 어디가 좋을까
상태바
봄맞이 문화 나들이, 어디가 좋을까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12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곳곳서 신춘음악회, 전시회 등 열려
라움아트센터는 오는 13일(화) 오후 7시 ‘금난새 & 신포니아 라움 오케스트라’의 올해 첫 공연으로 ‘신춘음악회’를 진행한다. 사진/ 라움아트센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봄을 맞아 나들이에 대한 욕구가 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눈길을 모으고 있다.

금난새&신포니아 라움 오케스트라의 신춘음악회 펼쳐

우선 라움아트센터는 오는 13일(화) 오후 7시 ‘금난새 & 신포니아 라움 오케스트라’의 올해 첫 공연으로 ‘신춘음악회’를 진행한다.

이번 ‘신춘음악회’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지휘자 금난새가 선정한 실내악곡으로 구성된다. 연주곡으로는 스트링 콰르텟곡 중 가장 널리 알려진 베토벤의 ‘현악 4중주 제4번 C단조 작품 18’과 드보르작의 현악 4중주 제12번 F장조, 작품 96 ‘아메리카’를 편곡하여 스트링 오케스트라로 선보인다. 또한 색소포니스트 김태현과 헝가리 무곡인 페드로 이투랄데의 ‘색소폰과 오케스트라를 위한 페퀘나 차르다’를 협연한다.

라움아트센터의 ‘금난새 & 신포니아 라움 오케스트라’ 공연은 클래식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무대를 선사한다. 여기에 지휘자 금난새의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재치 있는 해설이 더해져 클래식에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정찬, 공연, 애프터 파티로 이어지는 특별한 형식으로 구성돼 라움아트센터를 찾는 관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한다.

‘정영남 화백’ 무료 전시회 진행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은 오는 5월 31일까지 ‘정영남 화백’의 전시회를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봄을 맞이해 정영남 화백의 꽃을 주제로 한 축제(Festival) 시리즈 작품 11점을 호텔의 1층 테이스트 레스토랑과 로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은 오는 5월 31일까지 ‘정영남 화백’의 전시회를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전시회는 봄을 맞이해 정영남 화백의 꽃을 주제로 한 축제(Festival) 시리즈 작품 11점을 호텔의 1층 테이스트 레스토랑과 로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정영남 화백은 한국미술 원로 중진 작가로서 현재 사단법인 현대 한국화 협회의 이사장과 한국 미협 고문 등을 맡고 있다. 정 화백의 축제 시리즈 작품은 한국적이며 담백한 아름다움을 담고 있어 보는 이에게 행복과 환희의 감정을 전한다.

서울남산국악당, 우수공연 기획대관 선봬

서울남산국악당에서는 2018년 우수공연 기획대관을 선보인다. 사진/ 서울남산국악당

서울남산국악당에서는 2018년 우수공연 기획대관을 선보인다.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극장에서 무대에 오르게 될 이들은 총 네 팀으로 ‘중앙가야스트라’, ‘이드’ ,‘타악앙상블 바람의 숲, ‘파란달’이 차례로 관객들에게 봄의 무대를 선사한다.

서울남산국악당 크라운해태홀에서 기악·연극·연희·타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4월 4일, 매 번 신선한 아이디어로 파격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樂·歌·儛를 겸비한 가야금 연주 단체인 ‘중앙가야스트라’가 <가야금에 스민 옛 노래>로 서울남산국악당 봄 잔치의 시작을 알린다.

중앙가야스트라는 이번 공연에서 누구나 쉽게 민요를 즐길 수 있게끔 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각 지역별 민요를 활용했다. 또한, 남녀노소 불문하고 국악을 많이 접해 보지 못한 관객을 위해 보다 쉽게 다가 갈 수 있는 각 지역의 음악적 특징인 ‘토리’에 주목했다.

경기도, 제주도, 함경도, 남도, 경상도 등 각 지역별로 다양한 민요를 가야금의 소리로 들려줄 예정이며, 박혜리나 대표(중앙대학교 교수)의 알기 쉬운 ‘토리’ 해설이 더해져 어린아이부터 비전문가까지 쉽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마련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