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 산업기사 기능사시험 응시자 매년 늘어나는 이유는
상태바
전기기사, 산업기사 기능사시험 응시자 매년 늘어나는 이유는
  • 김태형 기자
  • 승인 2018.03.0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기술개발, 투자로 인해 전기분야 지속적 성장
에너지 기술개발과 투자로 인해 전기분야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인력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전기는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이지만 관련설비의 시공과 작동에 있어서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로 소홀하게 다룰 경우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전문화된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재해방지 제반 환경을 조성해 안전성을 높이고자 전기(산업)기사기능사 국가기술자격제도가 제정되었다.

안전관리를 위해 자격증 소지자를 고용하는 업계 특성상, 자격증 취득 시에는 관련분야로의 취업 및 승진이 유리하다. 에너지 기술개발과 투자로 인해 전기분야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인력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매년 많은 수험생들이 전기(산업)기사/기능사 시험에 응시해오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시험 난이도가 높아 합격률은 높지 않은 편이다. 따라서 독학으로 합격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시험대비가 필요하다.

이런 가운데, 종합교육기업 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 그룹의 시대에듀가 2018년도 시험일정 대비 전기(산업)기사/기능사 인강을 새롭게 선보였다..

시대에듀의 전기기사/산업기사/기능사 인강은 변화하는 시험 유형에 수험생들이 완벽하게 대비 할 수 있도록 2018 최신강의로 업데이트한 출제 가능성이 높은 부분을 다루는 1차 필기시험 포인트 강의, 2차 실기시험 특화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시대에듀 홈페이지에는 수강생들의 학습 목표를 고려한 다양한 강의가 개설되어 있어 수강생들은 본인에게 맞는 최적의 강의를 선택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일부 강의의 경우 불합격 시 수강기간을 연장할 수도 있다.

강의 수강 시에는 2018 최신교재 제공 외에 다양한 수강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수강생들은 베테랑 교수진의 핵심 이론강의와 최신 기출문제 유형을 완벽 반영한 문제풀이 강의를 통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대에듀는 ‘내 각오는 이루어지리라’ 이벤트를 오는 3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회원에게는 최신 강의 10%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수강생들은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수강혜택과 강의 내용은 시대에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