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의 향기로운 봄 정취 “독일에서 즐겨볼까?”
상태바
3월의 향기로운 봄 정취 “독일에서 즐겨볼까?”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3.0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문화유산의 해를 맞이해 특별한 독일 여행지와 축제
얼어 붙었던 땅이 녹고 꽃이 피는 3월 소중한 사람들과 독일을 즐겨보자. 사진/ ⓒGNTB, Dominik Ketz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유럽에도 낭만이 가득한 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3월이 찾아왔다. 얼어 붙었던 땅이 녹고 꽃이 피는 3월 소중한 사람들과 독일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2018년은 문화유산의 해를 맞이한 독일에서 특별한 장소에서 즐기는 만찬, 독일 항구도시에서 열리는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이색적인 부활절도 3월의 봄을 즐기기에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유럽 문화유산의 해 2018을 맞이해 독일에서는 전통과 역사를 마음껏 즐겨볼 수 있다. 사진/ ⓒLOOK Bildagentur fur Fotogrfen

‘유럽 문화유산의 해 2018’을 맞이해 독일에서는 전통과 역사를 마음껏 즐겨볼 수 있다. 홀에서 열리는 화려한 연회와 지하 와인 저장소에서 즐기는 와인 파티는 독일 전역에 있는 성과 궁전 그리고 대저택에서 열린다.

포츠담의 상수시 궁전에서는 무려 270m에 달하는 긴 유럽식 소풍 축제가 개최되고, 할레에서는 로마네스크 양식의 유럽 유산 트래스로마니카 축제가 여행자를 반길 예정이다.

발트해의 한자동맹 800주년을 맞이해 로스토크에서는 앞으로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사진/ ⓒGNTB, Rafa Perez

한편 발트해의 한자동맹 800주년을 맞이해 로스토크에서는 앞으로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과거와 현재의 한자동맹 세계를 엿보고 독일의 해상 무역 도시의 문화와 삶을 생생하게 느껴볼 수 있는 색다른 독일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올해로 333주년을 맞이한 튀링기아 바하 페스티벌은 위대한 바로크 작곡가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바이마르에서 열린다. 야외 뮤직 페스티벌로 꾸며지는 이번 행사는 오는 21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에는 56개의 콘서트를 즐길 수 있는데, 특히 세계문화유산에서 열리는 오프닝 세레모니 바하의 생일에 진행되어 특별함을 더한다.

코블렌츠의 라인강을 따라 만날 수 있는 에흐렌브라이츠슈타인은 웅장한 파노라마 경관을 선사한다. 사진/ ⓒGNTB, Arthur F. selbach

봄을 맞이해 독일 코블렌츠를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떨까. 코블렌츠의 라인강을 따라 만날 수 있는 에흐렌브라이츠슈타인은 웅장한 파노라마 경관을 선사한다.

특히 봄을 맞이해 오는 25일부터 시작되는 부활절 시장에는 독일의 전통 공예품과 미식들이 선보여진다. 더불어 3월 29일부터 4월 2일까지, 4월 6일부터 8일까지 라이트쇼가 진행되어 케이블카에서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끝으로 파싸우 근처 티트링 마을에 있는 바이에런 숲 박물관 마을은 유럽 최고의 실외 박물관으로 전통 체험을 직접 즐길 수 있다.

1580년부터 1850년 사이에 지어진 건물 150개에서 약 6만여 개 이상의 문화유산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또한 국가 문화재로 지정된 이 마을은 부활절 기간 중 3월 31일에 일반 대중들에게 특별하게 공개된다.

파싸우 근처 티트링 마을에 있는 바이에런 숲 박물관 마을은 유럽 최고의 실외 박물관으로 전통 체험을 직접 즐길 수 있다. 사진/ ⓒGNTB, Sodapix sodapix

이밖에도 3월 한 달 다양한 축제가 독일에서 개최된다. 지난 1일부터 라인란트 팔츠에서는 벚꽃 축제와 함께 와인 로드를 즐길 수 있으며, 베를린에서는 오는 11일까지 ITB 국제 여행 박람회가 개최되어 전 세계 여행자에게 주목받고 있다.

오는 3월 15일부터 18일까지는 라이흐치히에서 북페어도 빼놓을 수 없으며, 프랑크푸르트에서는 봄을 맞이해 3월 18일부터 23일까지 3월 밤하늘을 수놓는 루미나리에가 펼쳐질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