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패럴림픽까지 ‘한국의 친절과 미소’ 알린다
상태바
관광공사, 패럴림픽까지 ‘한국의 친절과 미소’ 알린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3.0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인천공항과 KTX 진부역에서 환영캠페인 전개
한국관광공사는 2018평창동계패럴림픽을 위해 한국과 강원도를 찾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1, 2여객터미널과 KTX 경강선 진부(오대산)역에서 환영 캠페인을 실시하고 한국관광 홍보활동을 펼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2018평창동계패럴림픽을 위해 한국과 강원도를 찾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1, 2여객터미널과 KTX 경강선 진부(오대산)역에서 환영 캠페인을 실시하고 한국관광 홍보활동을 펼친다.

우선 한국관광을 알리는 마스코트인 초롱이·색동이 인형탈과 한복을 입은 대학생 등이 내외국인 방문객을 맞이한다. 또한 대회 경기 일정과 개최지 내 숙박, 음식점, 교통 정보 등을 8개 언어로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제공하는 ‘올림픽 특별콜센터 1330’ 안내도 계속된다.

아울러 공사에서 패럴림픽을 맞아 특별히 개최하는 문화축제 ‘3월의 스노우 페스티벌’에 대해서도 홍보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류와 눈을 테마로 패럴림픽 기간 동안 세계적인 한류스타(배우 장근석, 이동욱)들과의 만남과 K-POP공연 등으로, 패럴림픽 기간의 축제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지난 2월 공사는 평창동계올림픽 방문객과 선수단을 대상으로 환영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올림픽에 이어 패럴림픽에까지 환대분위기를 지속해 한국관광의 친절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기관 홈페이지 ‘일자리 중심’ 개편

공사는 정부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 기조에 맞춰 공사 기관 홈페이지를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아울러 공사는 정부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 기조에 맞춰 공사 기관 홈페이지를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KTO Happy JOB - 행복한 관광, 즐거운 일자리’라는 슬로건 아래 대내외 일자리 콘텐츠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하였다. 또한, 관광일자리 정보를 통합 제공하여 이용자 접근성을 강화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소통체계 구축을 위해 ▲관광일자리 아이디어 제안 ▲관광일자리 정보 ▲KTO Happy JOB 로드맵 ▲KTO Happy JOB 발자취 ▲ KTO Happy JOB 실행체계 등 5개의 하위 메뉴를 신설했다.

‘관광일자리 정보’에서는 KTO 직접채용, 관광인, 관광벤처사업,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 등 관광분야 채용·창업 관련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워크넷 등을 연계하여 정부 일자리 정책과 기타 채용정보도 함께 열람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관광일자리 아이디어 제안’ 메뉴에서는 공사 고유사업 및 관광산업 전반에 대한 대국민 일자리 아이디어를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지난해 9월 노사 공동 ‘KTO 일자리위원회’를 구성했고, ‘일자리 중심 관광산업 육성 로드맵(2022 KTO Happy JOB)'을 수립했다. 공사는 향후 5년간 민간 부문 미래형 일자리 1만 5000개를 직접 창출한다는 목표 하에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괌정부관광청,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SNS이벤트 진행

괌정부관광청은 3월 2일부터 18일까지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한국사무국과 함께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 괌정부관광청

이 밖에 괌정부관광청은 3월 2일부터 18일까지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한국사무국과 함께 유나이티드 괌 마라톤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괌정부관광청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된다. 응모방법은 괌정부관광청 네이버 공식블로그를 이웃 추가한 후 이벤트 게시물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SNS채널에 공유하면 된다. 공유한 게시글 URL은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남겨야 하며 댓글에 서로이웃을 소환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괌정부관광청은 추첨을 통해 ▲괌 PHR호텔 3박, 왕복항공권, 마라톤 참가티켓, IT&E 유심칩 (2명) ▲괌 트래블 패키지 (2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 (100명)을 증정할 예정이며, 당첨자 발표는 22일이다. 자세한 내용은 괌정부관광청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