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실내서 따뜻한 문화 생활 즐기기
상태바
추운 겨울, 실내서 따뜻한 문화 생활 즐기기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2.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급호텔, 아트 갤러리 오픈 등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3월 31일까지 갤러리 ‘아트스페이스벤 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아트 갤러리를 운영한다. 사진/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추운 겨울을 맞아 실내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호텔에서 즐기는 문화생활, 아트 갤러리 오픈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3월 31일까지 갤러리 ‘아트스페이스벤 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아트 갤러리를 운영한다.

호텔 1층 로비 공간을 갤러리로 꾸며 호텔 방문객은 누구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것.

오픈 첫 전시는 빛을 탐구해온 작가 리경의 ‘아름다운 시절(Velle Epoque)’이다. 리경 작가는 빛을 주제로 설치, 조각, 평면 등 여러 매체를 폭넓게 넘나드는 예술가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상징인 빛과 기존 거장의 명화 이미지의 변형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렌티큘러(Lenticular) 작품과 빛에 따라 다양한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자개를 이용한 작품을 선보인다.

리경은 경희대학교 한국화를 전공한 후 영국의 첼시 예술대학(Chelsea Colleage of art and design)에서 석사과정과 연구과정을 마쳤다. 영국, 미국, 독일, 일본 등 국내외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며 다수의 개인전과 유수의 기획전을 통해 작품을 선보였다.

갤러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전문 큐레이터가 상주하여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원하는 작품은 구매도 가능하다. 이번 전시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추후 전시는 국내 유명 작가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약 두 달 간격으로 변경 예정이다.

예술과 함께 누리는 풍요로운 휴식

롯데호텔은 롯데월드타워 7층에 위치한 롯데뮤지엄의 개관을 기념하는 특별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진/ 롯데호텔

롯데호텔은 롯데월드타워 7층에 위치한 롯데뮤지엄의 개관을 기념하는 특별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수도권 지역에 위치한 롯데호텔의 체인호텔에서 3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패키지는 호텔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더불어 롯데월드타워 7층에 위치한 롯데뮤지엄에서 미니멀리즘 예술의 창시자로 불리는 ‘댄 플래빈’의 기획전을 관람할 수 있다.

지난달 26일 개관한 롯데뮤지엄은 ‘댄 플래빈, 위대한 빛’이라는 타이틀로 댄 플래빈의 초기 작품 14점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형광등을 예술 작품으로 재탄생시킨 이번 전시에서는 댄 플래빈이 창조한 환상적인 빛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은평구립도서관, 2018년 어린이 현장체험학습 실시

은평구립도서관은 3월 2일(금)부터 평일 오전에 은평구 내 유아교육기관 및 단체 방문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사진/ 은평구립도서관

은평구립도서관은 3월 2일(금)부터 평일 오전에 은평구 내 유아교육기관 및 단체 방문어린이를 대상으로 어린이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한다.

어린이 현장체험학습은 도서관 이용안내 영상교육 시청, 그림책 동화구연 및 독후활동, 자유독서와 자료실 이용안내 순서로 진행되며 아이들이 도서관 이용예절을 자연스럽게 습득하여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그림책 동화구연은 사서가 직접 좋은 책을 선별하고 아이들의 사고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2018년부터는 신청하는 유아교육기관에 한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책을 선별한「책꾸러미 대출」을 실시한다.

어린이 현장체험학습은 휴관일, 주말, 방학기간을 제외하고 매일 진행되며 은평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회원가입 및 로그인 > 견학신청 > 날짜지정 > 신청 > 승인 확인 후 방문」단계로 신청할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