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따른 수상’ 관광업계, 고객 신뢰도 UP
상태바
‘잇따른 수상’ 관광업계, 고객 신뢰도 UP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2.0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앱 어워드 수상, ‘라 리스트 2018’ TOP 500위 선정 등
신라인터넷면세점의 모바일 앱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스마트 앱 어워드 2017’에서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신라인터넷면세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관광업계가 저마다의 분야에서 우수한 능력을 과시하며 고객 신뢰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스마트 앱 어워드 수상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신라인터넷면세점의 모바일 앱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스마트 앱 어워드 2017’에서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종합쇼핑몰분야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며, 전체 ‘스마트 앱 어워드’ 수상자 중 면세점으로는 유일하다.

‘스마트 앱 어워드’는 3000명의 인터넷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2017년 새로 개발되거나 리뉴얼 된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심사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앱 관련 시상행사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수상한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은 최신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창의적이고 신선한 콘텐츠를 제작해 마케팅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은 모바일을 통해 면세쇼핑을 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다.

서울신라호텔 라연, ‘라 리스트 2018’ TOP 500위 선정

서울신라호텔 한식당 ‘라연’은 ‘미쉐린 3스타’에 이어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을 가려내는 ‘라 리스트2018(LA LISTE 2018)’에서 한국 레스토랑 중 최고점으로 유일하게 TOP 500위에 선정됐다. 사진/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 한식당 ‘라연’은 ‘미쉐린 3스타’에 이어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을 가려내는 ‘라 리스트2018(LA LISTE 2018)’에서 한국 레스토랑 중 최고점으로 유일하게 TOP 500위에 선정됐다.

프랑스 관광청이 지난 12월 4일 파리에서 발표한 ‘라 리스트(LA LISTE 2018)’에 서울신라호텔 한식당 ‘라연’은 한국 레스토랑 중 최고 순위에 올랐다.

‘라 리스트2018(LA LISTE 2018)’은 프랑스 관광청에서 기존의 모든 자료를 집약해 가장 신뢰 있는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전세계 레스토랑 1000곳의 등급을 선정하는 가이드북이다.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옐프(Yelp) 등 온라인 관광·미식 사이트와 미쉐린 가이드, 뉴욕타임스 등 전세계 레스토랑 관련 리뷰와 전세계 요식업자들의 설문을 총망라해 1000개의 레스토랑 순위를 결정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한식당 ‘라연’은 한국 레스토랑 중 가장 높은 점수인 92점을 받아, 500위에 선정됐다.

‘라연’의 이번 TOP 500위 선정은 지난 11월, 2년 연속으로 ‘미쉐린 3스타’를 받은 이후 두 번째 쾌거이다.

부산롯데호텔, 부산지역 이웃에 ‘사랑의 단팥빵’ 1000개 전달

7일 부산진구 에이스지역아동센터에서 부산롯데호텔 김성한 대표이사(오른쪽)가 ‘사랑의 단팥빵’ 전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부산롯데호텔

부산롯데호텔은 지난 7일 매실보육원, 에이스지역아동센터 및 부산진구자원봉사센터에 ‘사랑의 단팥빵’ 1000개를 부산진구 당감동에 소재한 에이스지역아동센터에서 전달했다.

‘사랑의 단팥빵’은 지난 11월에 고객이 1층 델리카한스에서 단팥빵을 구매하고 기부 인증 보드에 스티커를 부착하면 호텔이 기간 내 판매된 단팥빵의 총 개수만큼 부산지역 이웃에게 전달하는 나눔의 단팥빵이다.

앞서, 호텔은 2016년에 동일한 행사를 진행하여 부산지역 이웃에게 단팥빵을 전달하며 나눔경영을 실천한 바 있다. 올해로 2번째를 맞이한 이 행사에서도 고객들의 관심과 애정으로 총 1000개의 단팥빵이 우리 이웃에게 전달됐다.

이날 부산롯데호텔 김성한 대표이사, 정재천 노조위원장 및 임직원 봉사동호회 샤롯데 봉사단 10여 명이 참석해 사랑의 단팥빵을 전달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