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향상’ 항공업계, 경쟁력 높인다
상태바
‘서비스 향상’ 항공업계, 경쟁력 높인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12.0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주력 기종 도입, 공동운항 협약 체결 등
티웨이항공은 오는 2019년 하반기를 목표로 보잉사의 새로운 기종인 보잉 737 MAX 8의 도입을 결정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서비스 강화에 나서며 시장 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티웨이항공, 차세대 주력기 보잉 737 MAX 8 도입 결정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오는 2019년 하반기를 목표로 보잉(Boeing)사의 새로운 기종인 보잉 737 MAX 8의 도입을 결정했다. 보잉사의 차세대 주력 기종인 보잉 737 MAX 8의 도입을 통해 지금의 약진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보잉 737 MAX 8 기종은 기존 보잉 737-800 기종과 크기는 동일하나 항속거리(이륙부터 연료를 전부 사용할 때까지 비행거리)가 길기 때문에, 최대 8시간까지 비행할 수 있는 조건을 갖췄다. 이에 따라 현재 운항하는 도시보다 비행시간이 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발리, 중앙 아시아 등 주요 인기 노선을 취항할 수 있다.

특히 기존 기종보다 연료 효율성이 20% 정도 향상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키는 '친환경' 항공기이기도 하다. 기내의 경우도, 보잉 스카이 인테리어를 통해 승객분들의 편안함과 안락함을 크게 높였다.

싱가포르항공과 실크에어, 스쿠트항공과 공동운항

싱가포르항공과 실크에어는 싱가포르항공 그룹의 중장거리 저비용 항공사인 스쿠트항공과 공동운항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과 실크에어는 싱가포르항공 그룹의 중장거리 저비용 항공사인 스쿠트항공(Scoot)과 공동운항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싱가포르항공 승객은 싱가포르항공 그룹이 보유한 130여개의 광범위한 노선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 협약을 통해 싱가포르항공 및 실크에어에서 스쿠트항공으로 4시간 이상 여행하는 승객은 위탁수하물, 기내식과 음료, 담요를 무료로 제공하는 스쿠트항공의 플라이백잇(FlyBagEat) 혜택을 제공 받는다.

싱가포르항공과 실크에어는 최대 30kg의 무료 위탁수하물을 허용하며, 스쿠트항공은 20kg의 위탁 수하물 한도를 제공한다. 싱가포르항공 및 실크에어를 이용하는 모든 환승객은 첫 출발 구간에서 체크인 시, 최종 목적지까지의 탑승권 및 수하물 영수증을 받게 돼 경유지에서 수하물을 다시 부칠 필요 없이 스루 체크인(through check-in)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약관에 따라 싱가포르항공과 실크에어 사이트에서 항공권 예약 시 스쿠트항공의 좌석 선택이 가능해 환승객의 편의를 배려했다.

이번 공동운항의 주요 노선으로는 그리스 아테네(Athens), 필리핀 클라크(Clark), 호주 골드 코스트(Gold Coast), 태국 크라비(Krabi), 대만 가오슝(Kaohsiung), 하와이 호놀룰루(Honolulu) 등 최근 한국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여행지를 비롯해 이색 여행지까지 30여개 이상의 다양한 취항지가 포함돼 있다.

루프트한자, 유럽 유일의 ‘5스타 항공사’로 선정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영국의 항공사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스타 항공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 루프트한자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영국의 항공사 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스타 항공사(5-Star Airline)’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루프트한자는 비 아시아권 항공사로는 최초로 스카이트랙스 인증 ‘5스타 항공사’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스카이트랙스는 좌석의 편안함, 케이터링,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한 기내 서비스는 물론 지상 서비스까지 800여 개의 항목에 대해 종합적으로 항공사를 평가하고 등급을 매긴다.

스카이트랙스는 특히 루프트한자의 지속적이고 일관된 프로덕트 현대화 노력을 높이 평가해 ‘5스타 항공사’ 등급을 부여했다. 루프트한자는 지난 몇 년간 전 클래스(퍼스트, 비즈니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이코노미)에 걸쳐 대대적인 객실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으며, 최근에는 신규 비즈니스 클래스 도입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루프트한자의 모바일 앱을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