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13억 명 세계 2위 인구대국 인도시장 공략
상태바
관광공사, 13억 명 세계 2위 인구대국 인도시장 공략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11.2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25, 26일 이틀간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을 개최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25, 26일 이틀간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Korea Culture & Tourism Festival 2017)’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공사가 시장 다변화 전략에 맞춰 최근 급격한 경제성장을 이루고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13억명의 인구를 보유해 새로운 방한 잠재시장으로 떠오른 인도에서 한국 관광매력을 소개하는데 목적이 있다. 공사는 2018평창동계올림픽과 다채로운 한국 관광지를 중점 홍보하고 한식, 한국 공연, 한류 등 한국 문화를 선보인다.

한국에서는 광주, 김해, 부산, 전북 등 4개 지자체를 비롯하여 경기관광공사, 광주컨벤션뷰로, 부산관광공사, 인천공항공사, 한국방문위원회 및 4개 여행사 등 총 14개 기관 및 업체가 참여하여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특히 인도 최대여행사인 콕스앤킹스(Cox&Kings), 토마스쿡(Thomas Cook), 뚜이(TUI) 등 8개 주요 현지 여행사들과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인디아 등 3개 항공사는 방한 여행상품 및 항공권을 최대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공사와 한국호텔업협회 등 8개 관광 유관 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2017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구 관광산업 채용박람회)’가 오는 11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양재동 에이티(aT)센터 3층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행복한 관광, 즐거운 일자리’라는 주제로 청년 구직자들에게 관광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를 소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호텔업, 여행업, 마이스(MICE)업, 휴양콘도미니엄업, 외식업, 의료관광업 및 융·복합 관광기업 등, 120개 업체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까지 별도로 열렸던 ‘호텔산업 채용박람회(한국호텔업협회 주관)’와 통합해 개최돼 관광 분야의 대표적인 일자리 정보 제공의 장으로 거듭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