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여행, 노랑풍선, 롯데관광, 수능 연기로 인한 해외여행 취소 수수료 면제
상태바
참좋은여행, 노랑풍선, 롯데관광, 수능 연기로 인한 해외여행 취소 수수료 면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1.1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소 수수료 30~50%까지 물어야 하는 상황에 희소식 알려
11월 15일 오후 발생한 포항 지진으로 2017년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11월 16일에서 23일로 일주일 연기됨에 따라 참좋은여행, 노랑풍선, 롯데관광에서는 이로 인한 해외여행 취소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주기로 했다.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참좋은여행은 11월 15일 오후 발생한 포항 지진으로 2017년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11월 16일에서 23일로 일주일 연기됨에 따라 이 시기 출발하는 모든 수험생과 보호자 1인에 대해 해외여행 취소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주기로 했다.

참좋은여행, 수능 수험생 본인과 보호자 1인 해외여행 취소 수수료 전액 면제

참좋은여행은 “수학능력시험이 끝나고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예약한 가족들이 상당수 있는데, 시험이 연기됨에 따라 이들에게 취소 수수료를 30~50%까지 물어야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하고 “적게는 1인당 몇만 원에서 수십만 원에 이르는 취소 수수료를 수험생 당사자와 보호자 1인에 한해 전액 면제해주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취소 수수료 면제 대상은 ‘11월 16일 오후부터 11월 23일까지 출발하는 참좋은여행의 모든 여행 상품을 예약한 수능 수험생 본인과 보호자 1인’이다.

참좋은여행 관계자는 “이번 수능 연기와 관련하여 아직 항공사나 현지 호텔 등으로부터 취소 수수료 면제 관련 방침이 전혀 전달되지 않았지만, 이후 면제방침이 내려오지 않더라도 참좋은여행 본사가 취소 수수료를 전액 부담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취소수수료 면제 방침과 관련해 참좋은여행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험이 일주일 연기되어 다소 심적 부담을 안게 된 수험생들에게 여행 취소수수료까지 청구할 수 없어 면제방침을 결정했다”며 “포항 지진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과 이번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 모두 하루빨리 평상으로 돌아가 안정을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참좋은여행이 밝힌 11월 16일부터 23일까지의 해외여행 출발 예약자는 약 1만5000명 선이다.

노랑풍선, 수험생과 직계가족까지 여행 상품 취소 수수료 면제 결정

노랑풍선은 수능이 끝나고 여행을 계획했던 수험생들이 이번 지진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여행 상품 취소 수수료를 수험생은 물론, 직계가족까지 전체 반영하여 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취소 수수료 면제의 적용 범위는 ‘11월 16부터 23일 내 출발하는 상품’으로 수능 수험자와 직계가족 전체인원이 적용되며 수험자와 가족관계증명서상 등재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일정변경의 경우에도 별도 수수료 없이 변경할 수 있으며 날짜별 차액에 대해서만 징수한다.

그뿐만 아니라 포항지역 지진 피해자의 경우 등본확인을 통해 수수료를 전액 면제 해주기로 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자연재해로 인해 피해를 입은 포항지역 주민들과 수능연기로 인해 정신적인 혼란을 겪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조금의 도움이 되고자 이와 같은 정책을 결정했다.” 며 “최대한 빠른 복구로 피해자들이 마음의 안정을 되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 수험생과 학부모 1인의 여행 취소 수수료 면제

롯데관광개발이 지난 15일 발생한 포항 지진으로 대입 수학능력시험이 일주일 연기됨에 따라 수험생과 학부모 1인의 여행 취소 수수료를 면제해준다고 16일 밝혔다.

대상은 16일부터 오는 23일까지 해외여행 출발 예약자이며 롯데관광을 통해 여행상품을 예약한 수험생 본인과 보호자 1인이다. 여행 취소 수수료 전액을 롯데관광이 부담한다. 그뿐만 아니라 롯데관광은 포항 지역 대리점들을 위해 빠르게 업무가 복구될 수 있도록 마케팅비 면제 등 본사가 도울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여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롯데관광 관계자는 “포항 지진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보호자들의 혼란을 줄여주고자 긴급하게 결정된 사안이다”라며 “지진과 수능 연기로 인해 혼란스럽지만 빠르게 평정심을 되찾아 중요한 시기를 헤쳐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