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 서비스 다양화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상태바
관광업계, 서비스 다양화로 고객에게 다가간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1.1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특가 여행박람회 개최 등
코레일은 15일 KTX광명역 회의실에서 이스타항공과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운영 활성화를 위한 MOU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코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관광업계가 고객 접점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TX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이스타항공 입점 확정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레일은 15일 오전 광명역에서 이스타항공과 ‘KTX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운영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5일 이스타항공이 최종 입점을 확정함에 따라 KTX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서울, 진에어를 포함하여 총 7개 항공사가 참여케 됐다.

이에 따라 이스타항공을 이용하는 해외여행객은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체크인과 수하물 위탁, 사전 출국심사를 거쳐 인천공항에서 전용통로를 이용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출국이 가능하게 된다.

주한미군 장병과 함께 한 서울관광마케팅 사회공헌활동

서울관광마케팅 임직원은 주한미군 용산지역 사령부와 함께 오는 11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은평구 수색동 일원 소외계층을 찾아 따뜻한 ‘연탄 나눔’ 행사를 갖는다. 사진/ 서울관광마케팅

서울관광마케팅 임직원은 주한미군 용산지역 사령부와 함께 오는 11월 2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은평구 수색동 일원 소외계층을 찾아 따뜻한 ‘연탄 나눔’ 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는 서울관광마케팅 임직원과 용산미군장병 70여 명, 한외국인친선문화협회 등 총 80여 명이 참여해 진행된다. 이들은 겨울을 앞두고 차량진입이 어려운 지역에 거주하는 홀몸노인과 저소득층 70여 가구를 일일이 방문해 연탄 5천장과 쌀 40포대, 라면 40박스를 전달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서울관광마케팅은 지역사회 기여 의무를 실천하는 동시에 합동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미군 용산지역사령부 장병들과 행사 전후로 기관 간의 친목을 다질 예정이다.

노랑풍선, ‘2017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6년연속 수상

노랑풍선은 지난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 노랑풍선

노랑풍선은 지난 1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에서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올해 10회째를 맞은 ‘2017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시상식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행사로 디지털 기반의 소통마케팅 도구를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신뢰받는 기관의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고자 개최되고 있다.

노랑풍선은 소통지수 고객평가/빅데이터 소통가치측정/ 운영성평가/심의위원회 등 4단계 평가과정을 거쳐 소셜미디어의 활용에 대한 적극성과 효과성 등을 중점 평가해 탁월한 성과를 낸 대표적인 관광여행기업으로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모두투어, ‘제10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대상 수상

모두투어 김혁 부장(가운데)이 여행/관광 부문 인터넷소통대상 수상 후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장(왼쪽), 국민의당 이언주 국회의원(오른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지난 1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관광·여행 부문에서 8연속 대상의 수상했다.

또한, 수상기업 내 고객 소통 담당자 개인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는 개인 공로상에는 김혁 공항서비스부 부서장이 수상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며, 소셜미디어와 인터넷 서비스, 온·오프 각종 커뮤니티의 소통효과를 평가, 인터넷소통만족지수와 소셜 미디어 채널과 소셜 프로모션을 중심 평가하는 소셜소통 만족지수를 기반으로 선정한다.

모두투어는 소셜미디어 소통을 선도해온 기업으로써 트랜디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용하고 있는 부분을 높이 평가 받았으며, ICSI-SCSI 고객만족도 지수에서 74.89를 얻어 전체 평균(66.52)보다 크게 상회했다. 특히, 콘텐츠 효과성(86.56)과 운영 효율성(86.00) 평가부분에서 강점을 나타냈다.

티몬, 연말 연초 성수기 상품 특가 여행박람회 개최

티몬은 롯데관광, 여행박사, 자유투어, KRT 등 국내 9개 여행사와 함께 올해 연말과 내년 연초 및 설날 상품으로 이뤄진 ‘티몬투어 여행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 티몬

티몬은 롯데관광, 여행박사, 자유투어, KRT 등 국내 9개 여행사와 함께 올해 연말과 내년 연초 및 설날 상품으로 이뤄진 ‘티몬투어 여행박람회’를 개최, 지역별 전문관을 통해 216개의 특가 상품을 오는 26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여행박람회는 일본, 중화, 동남아, 대양주, 유럽 등 지역별 전문관을 열어 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고객들이 원하는 지역을 보면서 빠르게 초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 한 것이다. 현재 가장 인기가 높은 지역관은 동남아, 괌/사이판, 대양주 등이다.

더불어 티몬은 고객들이 가격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현대, 우리, 농협 등 4대 카드사를 이용해 1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22만원, 100만원 이상은 15만원 등 구매 가격에 맞춰 최대 15%의 할인 쿠폰을 제공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