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미식의 나라, 이탈리아 요리를 즐기는 방법
상태바
세계 3대 미식의 나라, 이탈리아 요리를 즐기는 방법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11.1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세계 이탈리아 음식 주간... 오는 20일부터 진행
여행을 떠나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그중에서 미식은 특별한 경험으로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사진/ 이탈리아관관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여행을 떠나는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그중에서 미식여행은 특별한 경험으로 여행자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중국, 프랑스와 함께 세계 3대 미식의 나라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탈리아에서는 오는 11월 20일부터 26일까지 제2회 세계 이탈리아 음식주간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양질의 식품, 지속가능성, 식문화, 식품 안전성, 건강한 식품을 섭취해야 할 권리, 식품관련 교육, 음식의 정체성, 토양과 기후, 생물 다양성 등을 주제로 이탈리아 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탈리아의 식문화 전통을 세계적으로 홍보하게 된다.

이탈리아정부는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요리로 손꼽히는 지중해 식단의 중요성을 부각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 사진/ 이탈리아관광청

이뿐만 아니라 이탈리아 정부는 비단 음식 부문에 국한되지 않고 이탈리아 관광 활성화도 도모한다. 또한, 이탈리아 고유의 토양과 기후, 각 지방의 개성을 담은 다양한 지방 요리, 이탈리아 음식이 세계에서 가장 건강한 요리로 손꼽히는 이유 중 하나인 지중해 식단의 중요성을 부각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

세계 이탈리아 음식 주간 프로젝트는 이탈리아 고유의 농식품 특산물 수출 증진을 위한 ‘메이드 인 이태리’ 프로젝트의 일환일 뿐 아니라 비교적 인지도가 낮은 이탈리아의 지방 도시를 해외에 알린다.

세계 이탈리아 음식주간에서는 세계 전역 296개의 이탈리아 해외 공관 및 이탈리아 문화원에서 1000가지 이상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이탈리아관광청

제2회를 맞이한 세계 이탈리아 음식주간의 올해 테마는 알타 쿠치나(이탈리아식 최고급 요리를 의미하는 용어)와 고급 와인, 이탈리아 식도락 관광 및 지역 관광 활성화, 나폴리 피자이올로(나폴리 피자장인) 등이다.  

이를 위해 세계 전역 296개의 이탈리아 해외 공관 및 이탈리아 문화원에서 1000가지 이상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원산지 명칭만 무려 523개에 달하는 이탈리아 와인과 함께 이탈리아 음식주간동안 매일 그 날의 메인 테마를 중심으로 식도락, 와인 홍보, 과학, 문학, 여행 관련 행사 및 모임을 열어 세계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523개에 달하는 이탈리아 와인의 세계와 이탈리아 음식주간동안 매일 그 날의 메인 테마를 중심으로 식도락, 와인 홍보, 과학, 문학, 여행 관련 행사 및 모임이 열린다. 사진/ 이탈리아관광청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