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자연 속 할로윈 파티, 색다른 체험 ‘눈길’
상태바
청정 자연 속 할로윈 파티, 색다른 체험 ‘눈길’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10.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고창서 ‘상하농원 유령 대소동’ 개최
전북 고창의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할로윈 데이를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하농원 유령 대소동’을 개최한다. 사진/ 상하농원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전북 고창의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인 상하농원은 10월 할로윈 데이를 맞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할로윈 축제 ‘상하농원 유령 대소동’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 맞이한 이번 축제는 기존 테마파크의 할로윈 이벤트와는 다르게 청정 자연 속에서 농원만의 맞춤형 할로윈 데이를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축제의 형태로, 10월 14일부터 29일까지 총 3주간 주말마다 진행된다.

지난해 상하농원 할로윈 축제의 경우 일 평균 3000명 이상이 방문해 평상시 주말보다 두 배 이상 늘어난 방문객들로 대성황을 이뤘다. 올해 역시 할로윈 데이를 한국 농촌에 접목해 한국 정서에 좀 더 부합하고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농촌 체험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입장에서부터 여타 할로윈 축제와 차별화할 계획이다.

축제는 마녀가 준 초콜릿과 사탕을 먹고 저주에 걸린 상하농원이 아이들의 건강한 약속으로 저주에서 풀려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진/ 상하농원

가을빛으로 물든 대자연에서 서양의 이색 축제 할로윈을 경험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의 호기심을 무한 자극한다.

참가자들은 마녀의 저주를 풀기 위해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총 4단계의 스탬프 투어 형식의 '튼튼 마법 카드'를 제작, 농원 내 4곳의 장소에서 퀴즈를 풀고 도장을 받은 후 건강한 먹거리를 먹겠다는 다짐을 약속하면 농원이 마녀의 저주에서 풀려난다.

리워드로 할로윈 특별 기념품도 증정한다. 이렇듯 축제는 즐거운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직 간접적으로 체험함으로써 할로윈 사탕보다 올바른 먹거리에 관심을 갖도록 도와준다.

유아부터 성인까지 페이스 페인팅을 할 수 있는 ‘유령 분장실’을 비롯해 호박빵 만들기, 신통방통 부적 만들기, 호박으로 나만의 유령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돼 있다. 사진/ 상하농원

이 뿐만 아니라, 유아부터 성인까지 페이스 페인팅을 할 수 있는 ‘유령 분장실’을 비롯해 할로윈의 상징인 호박을 소재로 호박빵 만들기, 발효공방에서 신통방통 부적 만들기, 농원에서 키운 호박으로 나만의 유령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이 마련돼 있다.

할로윈 축제에 어울릴 만한 무시무시한 먹을거리도 판매한다. 로컬 푸드를 활용한 호박라떼와 복분자 피 주스, 블루베리 눈알 에이드, 손가락 쿠키 등이 그것이다.

할로윈 축제에서는 한국의 전통귀신, 서양의 귀신으로 변장한 직원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묘미다. 사진/ 상하농원

참가자의 경우 할로윈 의상을 착용한 소인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상하농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작년 처음 개최한 상하농원 할로윈 축제는 현재 상하농원 가을 시즌의 대표 행사로 자리 잡을 정도로 높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다”며 “이에 힘입어 올해는 한층 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