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글로벌 캠페인, 그랜드 어워드 수상
상태바
관광공사 글로벌 캠페인, 그랜드 어워드 수상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8.02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rea Visits You', 2017 PATA 'Grand Award' 최초 수상
한국관광공사의 2016년 글로벌 캠페인이 그랜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PATA(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에서 주관하는 PATA Gold Awards에서 공사의 2016년 글로벌 캠페인 ‘Korea Visits You’가 그랜드 어워드(Grand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사가 PATA 어워드에 출품한 이래 우수상에 해당하는 골드 어워드는 수차례 수상하였으나, 최우수상에 해당하는 그랜드 어워드를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PATA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대의 민관합동 관광협력기구로서 매년 전 세계 회원사를 대상으로 아·태지역에서 실시한 마케팅 캠페인, 광고, 포스터 등의 분야에서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22회를 맞은 PATA Gold Awards에는 전 세계 총 77개 기관에서 출품한 220여개 작품이 경합을 벌였고, 그 중 가장 우수한 마케팅 캠페인으로 공사에서 출품한 2016년 글로벌 캠페인 ‘Korea Visits You’가 선정됐다.

‘Korea Visits You’ 캠페인은 전 세계 잠재 관광객들이 각자의 사연을 소재로 한국을 방문해 체험하는 내용을 담은 것으로, 한국여행을 통해 상상을 실현시켜주는 소비자 감동 마케팅으로 기획됐다.

특히 미국 TBS 방송국 인기 토크쇼 진행자인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이 한국을 방문해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우정을 맺은 낙지 친구 ‘사무엘’과 미국에서 재회하게 된다는 스토리로 큰 화제를 낳은 바 있다. 동남아편은 한국을 여행했던 태국인 관광객이 만든 일러스트가 영상을 통해 현실이 되는 과정을 그렸으며, 중국편에서는 한국에서 꿈에 그리던 한류스타(신화 이민우)를 만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국관광공사 안덕수 국제관광전략실장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권위 있는 PATA 어워드에서 대상에 해당하는 Grand Award를 수상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을 좋아하는 세계 각지의 사람들을 찾아가(‘Korea Visits You’) 지속해서 한국여행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방한을 유도할 수 있는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9월 15일 마카오에서 열릴 예정이다.

유럽과 미주지역에 SNS로 한국관광 매력 전파

아울러 한국관광공사는 구미주 지역의 방한 관광객 유치확대를 위해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구미주 지역 출신 유학생들로 구성된 ‘헬로 코리아’ SNS 기자단 발대식을 8월 2일 오전 10시 서울 그레뱅 뮤지엄에서 개최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사는 이번 기자단 선발을 위해 구미주 지역 출신 국내 유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했고, 155명의 지원자를 뽑아 이 가운데 SNS 홍보실적, 한국 문화와 관광에 대한 관심도, SNS 활용 활동계획 등을 기준으로 면접을 실시, 미국 4명, 러시아 3명, 프랑스 4명, 독일 2명 등 총 18명을 ‘헬로 코리아’ 기자단으로 최종 선발했다.

공사는 기자단에게 한국의 문화, 관광, 여행 등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전문교육을 비롯, 한류관련 이벤트나 문화활동 홍보, 주요 관광지 취재활동 지원, 기자단 증명서 발급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부여해 SNS를 활용한 한국관광 홍보를 촉진할 계획이다.

평창동계올림픽과 국내 관광지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한국의 관광과 문화를 구미주에 전파할 SNS 기자단은 발대식 당일 그레뱅 뮤지엄과 서울 청계천에 위치한 케이스타일허브(K-Style Hub)를 둘러보는 것을 첫 일정으로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이들은 연말까지 최소 월 1회 국내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직접 체험한 후 구미주 지역에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개인 SNS 채널과 공사의 공식 채널인 ‘헬로 코리아 ’ 페이스북을 활용해 체험 후기와 관광지 홍보 등을 하게 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