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로 주말여행, 맛집서 미식여행 “두배의 행복 국내여행”
상태바
원주로 주말여행, 맛집서 미식여행 “두배의 행복 국내여행”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7.21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을 이용한 원주 가볼만한 곳, 소금산, 용운사지, 원주 한지 테마파크 등
주말을 이용한 여행자가 많아지면서 짧은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라면 가까운 국내 여행지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주말을 이용한 여행자가 많아지면서 짧은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라면 가까운 국내 여행지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경기도나 충청도같이 여행하기 좋은 곳도 있지만,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지인 강원도도 빼놓을 수 없다.

수많은 강원도 여행지 중에서도 원주는 제2영동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에서 원주까지 1시간 이내로 편리한 교통이 가능한 강원도 여행지이다. 더불어 강원도가 간직하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과 풍성한 여행코스를 즐길 수 있다.

원주시 지정면에는 소금산을 만날 수 있다. 소금산은 남한강 지류를 타고 흘러온 섬강과 삼산천이 합쳐지는 곳으로 병풍 같은 기암괴석과 울창한 소나무, 그리고 강물이 어우러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여행지이다.

강원유형문화재 제42호에 지정된 용운사지 석조비로자나불좌상은 특히 원주를 방문했다면 반드시 봐야 하는 문화재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소금산은 산세가 험하지 않고 산행시간도 2시간 안팎이면 충분해 주말 가족 산행지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기암괴석을 오르는 암벽등반 코스도 간현관광지 내 마련되어 독특한 강원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소금산이 원주의 숨어있는 보석 같은 산이라면, 치악산은 그야말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산이다. 치악산에는 수령 100~200년 된 금강소나무 7만 5000그루가 서식하는 천혜의 자연공간으로 치악산국립공원에는 북쪽 자락인 구룡지구에 ‘금강소나무 숲길’을 조성했다.

이렇듯 산세가 아름다운 원주에는 다양한 사찰이 건립돼 현재까지도 수많은 유적을 남기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유형문화재 제42호에 지정된 용운사지 석조비로자나불좌상은 특히 원주를 방문했다면 반드시 봐야 하는 문화재이다.

원주시 신림면에는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에 있는 상원사의 석탑과 광배를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이 불상은 미소가 자연스러운 거의 완전한 형태의 불상으로 높이는 102cm, 대좌 높이가 9cm의 불상으로 규모는 작은 편이지만 불상이 잘 보존되어 있어 부처의 모습을 그대로 묘사하고 있다.

원주시 신림면에는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에 있는 상원사의 석탑과 광배를 만날 수 있다. 강원도 유형문화재 제25호에 지정된 이곳은 신라시대의 석탑양식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 이 석탑은 건축미를 보기 위해서보다는 전래동화인 ‘은혜 갚은 까치와 뱀의 이야기’의 배경지로 알려져 우리에게 더욱 익숙한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한지로 유명한 원주의 유래와 역사는 물론 전시 관람 및 교육, 체험을 통해 한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위를 피해 무실동에 자리한 원주 한지 테마파크를 방문해보는 것도 가족여행으로 제격이다. 한지로 유명한 원주의 유래와 역사는 물론 전시 관람 및 교육, 체험을 통해 한지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원주의 한지는 가벼우면서도 질기도 튼튼해 오래전부터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화살에 뚫리지 않을 만큼 강해 갑옷이나 방한복의 재료로도 쓰였다.

원주주문진대게회타운 대표 메뉴는 단연 대게찜으로 현지에서 먹는 듯한 저렴한 가격과 담백한 맛, 최고의 품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다채로운 여행코스로 즐거운 강원도 원주 여행, 푸짐한 한 상 미식으로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주 맛집으로 알려진 원주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신선한 대게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오크밸리 맛집으로도 알려진 원주주문진대게회타운은 질 좋은 특급 대게를 제공하기로 유명하다. 이곳은 강릉 주문진에서 선주가 직접 조업한 대게를 당일 공수해 손님상에 바로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대표 메뉴도 단연 대게찜으로 현지에서 먹는 듯한 저렴한 가격과 담백한 맛, 최고의 품질을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생선구이, 간장게장, 생선조림, 샐러드, 활어회, 물회 등의 해산물 요리가 함께 차려진다.

원주주문진대게회타운에서는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생선구이, 간장게장, 생선조림, 샐러드, 활어회, 물회 등의 해산물 요리가 함께 차려진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또한, 대게도 당일 공수한 것들만 사용하고 고객이 직접 수족관에서 고른 대게를 먹을 수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다는 평도 받고 있다. 여기에 업체에서 대게를 먹기 좋게 손질 후 제공하기 때문에 불편함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킹크랩, 털게, 랍스타, 피문어 등의 별미와 모둠회도 선보이고 있으며 홍게탕, 게라면, 게딱지밥 등의 식사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킹크랩, 털게, 랍스타, 피문어 등의 별미와 모둠회도 선보이고 있으며 홍게탕, 게라면, 게딱지밥 등의 식사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한편, 원주 맛집 주문진대게회타운은 주변으로 원주 가볼만한 곳과 관광 명소가 인접해 여행코스 중 한곳으로도 손색없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