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여름’ 특급호텔 고객 유치 경쟁도 본격화
상태바
‘본격 여름’ 특급호텔 고객 유치 경쟁도 본격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7.1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도서관' 오픈, 여성 전용 메뉴, 익스프레스 마사지 등 다양
제주신라호텔은 인터넷 서점인 예스24와 손잡고 500여권의 도서를 담은 40여대의 전자책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 제주신라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호텔업계의 경쟁도 막이 올랐다. 특히 일부 호텔들은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여름 바캉스 시즌 맞춰 '전자도서관' 오픈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제주신라호텔은 인터넷 서점인 예스24와 손잡고 500여권의 도서를 담은 40여대의 전자책(e-book) 서비스를 시작한다.

전자책은 휴대가 용이하고 다양한 장르의 책을 손쉽게 검색하여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에 제공하는 전자책 단말기(크레마 카르타 플러스)는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 주는 300PPI(인치당 화소수)을 적용한 최신 기종이다.

전자책에는 최근 유행하는 문학, 역사, 과학 분야의 다양한 장르와 인기 신작 도서컨텐츠가 들어있다.

전자도서관 서비스는 라운지S, 키즈 아일랜드, 글램핑, 어덜트 풀 카바나에서 제공된다.

오직 여성들을 위한 메뉴와 프로모션

파크 하얏트 부산의 리빙룸과 리빙룸 바에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메뉴와 프로모션을 각각 선보인다. 사진/ 파크 하얏트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의 리빙룸과 리빙룸 바에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메뉴와 프로모션을 각각 선보인다.

엄선한 최고급 식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리기 위한 섬세한 조리과정, 세련된 플레이팅을 통해 감각적인 스타일의 프렌치 요리를 선보여온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리빙룸은 메인 요리와 디저트로 구성돼 있는 ‘주말 레이디스 런치 세트’를 새롭게 내놓았다.

매일매일 다르게 제공하는 아뮤즈 부쉬로 입맛을 돋우고, 메인 요리는 말린 토마토 비네그리트와 바질 리조또를 곁들인 오늘의 생선과 부드러운 감자와 물냉이 퓨레를 곁들인 꽃등심 스테이크 중에서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수 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모듬 디저트가 커피 또는 차와 함께 제공된다.

야외 수영장서 즐기는 익스프레스 마사지와 섬머 네일 서비스

더 스파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바캉스 기간인 7월 22일부터 8월 16일까지 주말 동안 물놀이의 피로를 시원하게 풀 수 있는 익스프레스 마사지를 선보인다. 사진/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더 스파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하 ‘더 스파’)은 바캉스 기간인 7월 22일부터 8월 16일까지 주말 동안 물놀이의 피로를 시원하게 풀 수 있는 익스프레스 마사지를 선보인다.

이번 바캉스 시즌동안 더 스파는 실내 시설에서 나와 야외 수영장에서 익스프레스 마사지를 제공한다. 여름 대표 레저 시설인 야외 수영장을 찾은 고객이 물놀이로 인한 혹은 휴가오기전 일상에서 쌓인 피로를 시원하게 풀 수 있도록 마련한 상품이다.

본 마사지는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주는 1)핸드 트리트먼트 또는 2)등, 목과 어깨의 근육을 풀어주는 건식 마사지다. 서울 도심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탁트인 야외 공간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외국 휴양지에서나 느낄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원한 수영장과 어울리는 섬머 컬러를 이용한 네일 케어 서비스도 야외에서 받을 수 있다.

로비 및 객실에 적용된 사물 인터넷으로 고객 편의 증진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은 사물 인터넷 IoT 스마트 룸을 선보인다. 사진/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은 사물 인터넷 IoT(Internet of Things) 스마트 룸을 선보인다.

호텔 16층의 25개 모든 객실이 IoT 스마트 룸으로 탈바꿈돼 운영되며 이그제큐티브 플로어인 16층 객실에 투숙하는 모든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호텔에 적용된 사물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호텔 사용자의 편의를 돕기 위한 기술에 초점을 맞춘 IoT 룸은 투숙객의 스마트폰만으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벽에 부착된 QR코드를 개인 스마트기기로 스캔하면 마치 객실 서비스 메뉴판과 같은 화면이 인터넷 창에 뜬다.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나 회원가입 없이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인터넷 페이지에는 조명, 커튼, 객실 온도 등을 조정할 수 있는 메뉴는 물론 청소 요청, 방해 금지와 같은 버튼도 있어 호텔에 머무는 동안 어디에서든 편하게 스마트폰으로 객실 상태를 제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앰배서더 베개 메뉴 서비스, 수건, 샴푸와 같은 어메니티도 추가 요청할 수 있으며, TV 채널 변경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어 투숙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