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동 속초해수욕장에서 물놀이 하고, 속초 맛집에서 영양보충하자
상태바
조양동 속초해수욕장에서 물놀이 하고, 속초 맛집에서 영양보충하자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7.1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명항, 대포항, 영금정, 등대 전망대, 낙산사 등 인근 속초 명소까지 한번에
조양동 고속터미널에서 도보로 10분이면 닿는 속초 해수욕장은 1976년 개장한 이래 지금까지 국내 대표해수욕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여름 하면 뭐니뭐니해도 동해안이다. 깨끗한 바닷물과 청량한 공기는 동해안의 상징으로 오는 주말에도 많은 사람들로 동해로 향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양동 고속터미널에서 걸어서 10분이면 도착하는 속초해수욕장은 해변이 흔한 동해 지역에서도 속초 유일의 해수욕장으로 청호동, 조양동, 대포동을 잇는 2km의 해변을 아우른다.

많은 피서객이 내설악 쪽에서 대청봉을 거쳐 설악동으로 내려와 속초 해변에서 땀을 식힌다.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속초해수욕장이 개장한 것은 1976년의 일로 모래의 질이 우수하고 수질이 깨끗해 해마다 많은 여행객이 찾아오는 여름 명소로 자리 잡았다.

특히 속초해수욕장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병풍처럼 해안을 둘러싼 소나무숲으로, 산책을 통해 피톤치드까지 마음껏 쐴 수 있어 1석2조의 여행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속초해수욕장은 설악산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으며 동명항, 대포항, 영금정, 등대 전망대, 낙산사 등 인근에 속초 명소가 전부 자리 잡고 있어 며칠 묶으면서 다양하게 즐기기 좋다.

속초에는 놓칠 수 없는 볼거리가 많은데, 그중 하나가 동명항 인근 영금정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기에 설악워터피아, 테디베어팜, 다이나믹메이즈, 얼라이브하트 등 피서철을 맞아 가족, 연인 단위로 어울릴 수 있는 여행코스가 많다는 점 역시 속초라는 지역이 가진 장점 중 하나이다.

속초해수욕장에서 가까운 강원도 속초 조양동에 자리한 ‘속초 대게’는 무더운 날씨 속에 떨어진 입맛을 채우고 알찬 여행을 즐기기 위해 커플, 가족단위로 많은 이들이 찾는 집이다.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 대게’에서는 최저가 가격에 상차림 비용 없이 기본 음식 12가지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고온의 압력솥에 빠르게 익힌 뒤 충분한 뜸을 들여 깨끗하고 담백한 맛이 살아 있는 게 특징인 대게찜.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무엇보다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인 대게찜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속초 여행 시 일부러 찾아오는 맛집으로 꼽힌다.

특허 받은 비법으로 만들어 내는 게찜은 속초 맛집 ‘조양동 속초 대게’의 대표적인 자랑거리로 고온의 압력솥에 빠르게 익힌 뒤 충분한 뜸을 들여 깨끗하고 담백한 맛이 살아 있는 게 특징이다.

조양동 맛집 속초대게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인 대게찜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어 속초 여행 시 일부러 찾아오는 맛집으로 꼽힌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특히, 부드러운 속살과 쫀득한 맛이 일품인 킹크랩의 경우 비린내가 없이 고소한 맛을 잘 살리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

이 밖에도 속초 조양동 맛집 ‘속초 대게’에서는 최저가 가격에 상차림 비용 없이 기본 음식 12가지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 게 내장에 비벼내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내장 볶음밥,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인 게 라면은 이집의 특기로 남기는 사람 없이 거의 다 먹고 간다고 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