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철, 눈길 모으는 세계 각국의 명소
상태바
해외여행철, 눈길 모으는 세계 각국의 명소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7.07.1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메이카 휴양지, 몰디브, 괌 등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 다양
자메이카 특유의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니그릴 또한 꼭 가봐야 할 관광지로, 해변은 낮에는 매우 한가롭고, 밤에는 흥이 넘치는 장소로 탈바꿈하며 자메이카만의 ‘흥’까지 느껴볼 수 있다. 사진/ 자메이카관광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본격 휴가철을 맞아 해외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세계 각국의 명소들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올 여름 꼭 가봐야 할 자메이카 휴양지

몬테고 베이는 끝없이 펼쳐진 산호초와 화려한 색감의 열대어를 만나볼 수 있는 해변공원과 세계적인 명성의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들이 자리하고 있어서 자메이카를 방문하는 여행자 대부분이 찾아가고 있다. 사진/ 스캔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자메이카관광청은 한국인 여행객들을 위해 카리브해의 ‘숨은’ 보석, 자메이카에서 꼭 만나봐야 할 버킷 리스트 휴양지를 소개했다.

자메이카는 색다른 경험, 신나는 즐길 거리, 그리고 숨을 멎게 하는 압도적인 절경과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로 가득 찬 곳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특별한 경험들은 여행 애호가들과 럭셔리 여행객이 다시금 자메이카 방문하는 이유로 손꼽히기도 한다.

우선 자메이카를 찾는 여행객 대부분이 몬테고 베이(Montego Bay)를 가장 먼저 찾는다. 그 이유는 끝없이 펼쳐진 산호초와 화려한 색감의 열대어를 만나볼 수 있는 해변공원을 비롯해 세계적인 명성의 럭셔리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들이 자리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몬테고 베이의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손꼽히는 ‘닥터 케이브 해변(Doctor’s Cave Beach)’은 꼭 찾아가야 할 휴양지 중 한 곳이다.

오는 16일부터 전 세계에 가장 큰 레게 페스티벌인 ‘레게 섬페스트’가 몬테고 베이에서 개최된다. 사진/ Reggae Sumfest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 역시 특별한 즐길 거리 중 하나다. 오는 16일부터 전 세계에 가장 큰 레게 페스티벌인 ‘레게 섬페스트(Reggae Sumfest)’가 몬테고 베이에서 개최되며, 1993년 시작된 이래로 젊은 세대에게 가장 사랑 받는 행사 중 하나다. 밥말리의 아들이자 레게 뮤지션인 ‘스티븐 말리(Stephen Marley)’와 같은 자메이카 출신의 유명 레게 아티스트들을 비롯해 ‘50센트(50 cent)’, ‘리아나(Rihanna)’, ‘어셔(Usher)’와 같은 세계적인 음악인들까지 찾을 정도로 인기가 있다.

자메이카 특유의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니그릴(Negril) 또한 꼭 가봐야 할 관광지로, 몬테고 베이와 전혀 다른 분위기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하얀 모래로 가득 찬 아름다운 해변은 낮에는 매우 한가롭고, 밤에는 흥이 넘치는 장소로 탈바꿈하며 자메이카만의 ‘흥’까지 느껴볼 수 있다.

WTA 선정 ‘인도양 선두 목적지’ 몰디브

몰디브는 제 24회 월드 트래블 어워즈 인도양 갈라 세레모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 몰디브관광청

지난 7월 8일 몰디브 ‘썬 아쿠아 빌루 리프 비치 리조트에서 열린 제 24회 월드 트래블 어워즈 인도양 갈라 세레모니에서 3개 부문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은 몰디브도 관심을 모은다.

몰디브 관광청에 따르면 이번 월드 트래블 어워즈(WTA, World Travel Awards) 인도양 갈라 세레모니(Indian Ocean Gala Ceremony)에서 몰디브는 5년 연속 ‘인도양 선두 목적지 상’, ‘인도양 선두 해변 목적지 상’, ‘인도양 선두 다이빙 목적지 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몰디브 부문에서 14개의 몰디브 리조트상을 수상했으며 인도양 선두 패밀리 리조트, 인도양 선두 럭셔리 리조트, 인도양 선두 프라이빗 아일랜드 리조트 등 인도양의 주요 리조트를 선별한 16개 부문에 몰디브의 리조트들이 이름을 올렸다.

괌정부관광청, Pow!Wow! 괌 예술 전시회 개최

오는 9월 16일부터 23일까지 괌의 중심지인 투몬가에서 위치한 더 플라자에서 제 10회 'Pow!Wow! 괌예술 전시회가 개최된다. 사진/ Guam Art Exhibit

괌정부관광청은 '괌 예술 전시회(GAX)'와 파우!와우! 인터네셔널과 함께 오는 9월 16일부터 23일까지 괌의 중심지인 투몬가에서 위치한 더 플라자에서 제 10회 'Pow!Wow! 괌예술 전시회(Pow! Wow! Guam x GAX 10)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괌을 대표하는 현지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촉망받는 세계적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들이 함께 제작할 다수의 벽화를 통해 ‘괌’만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다양하게 표현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 아티스트들의 유명작품 전시회를 통해 괌의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고, 전시회 기간 내 진행되는 워크숍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현지 지역사회 문화와 예술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도 함께 알릴 예정이다.

한편, Pow!Wow!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주최자들의 네트워크로, 대표적인 벽화 제작을 통해 현지 아티스트들과의 소통 및 문화교류를 맺어왔으며, 벽화를 중점으로그 지역의 개성과 특성을 살려 지역 전체를 캔버스화해 예술품과 방문 명소로 탈바꿈 시켜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