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라 더 즐거운 속초여행, 대게 맛집서 ‘방점’
상태바
여름이라 더 즐거운 속초여행, 대게 맛집서 ‘방점’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7.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여행지 가득한 속초, 낭만여행지로 행복한 속초
대한민국이 여름을 맞이하고 있는 이때 꼭 가볼 만한 여행지를 꼽는다면 속초가 빠지지 않는다. 사진/ 속초시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창밖으로 펼쳐지는 항구를 내려다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여행지가 있다. 특히 대한민국이 여름을 맞이하고 있는 이때 꼭 가볼 만한 여행지를 꼽는다면 속초가 빠지지 않는다.

한국여행업협회 조사에 따르면 제주도를 제외한 8개 도의 155개 기초 시·군 중에서는 강원 속초가 14.0%로 1위를 차지했다.

한국여행업협회 조사에 따르면 제주도를 제외한 8개 도의 155개 기초 시·군 중에서는 강원 속초가 14.0%로 1위를 차지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맛집이 있는 추천 여행지로서 언제나 ‘베스트5’ 내에 들어가며 그 존재감을 과시한 곳이 바로 속초이다.

속초해변은 속초고속버스터미널에서 500m 거리에 있는 속초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이다. 백사장의 길이는 무려 2km로 청호동, 조양동, 대포동까지 이어져 있다.

이중 개장되는 곳은 1km로 모래가 부드럽고 깨끗하고, 동해의 청결한 수질로 여행자는 물론 속초시민까지 자주 찾는 여행지. 더불어 공원과 꽃길, 산책로가 조성되어 낭만적인 속초여행지로 제격이다.

낭만적인 속초를 즐기기엔 바다 위가 좋다. 속초항구를 출발해 조도, 봉포, 낙산사를 갈 수 있는 속초엑스포유람선은 속초를 감싸고 있는 설악산과 울산바위까지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낭만적인 속초를 즐기기엔 바다 위가 좋다. 속초항구를 출발해 조도, 봉포, 낙산사를 갈 수 있는 속초엑스포유람선은 속초를 감싸고 있는 설악산과 울산바위까지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유람선을 타고 만날 수 있는 봉포섬은 거북이처럼 생겼다고해서 거북섬이라고 불리는데 용궁의 거북장군 부인이 몰래 설악산 구경을 왔다가 용왕의 진노로 섬이 됐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다.

여름의 낭만을 즐기기엔 캠핑도 좋은 선택이 된다. 설악산에 조성된 설악동야영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장으로 초보 캠퍼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여름의 낭만을 즐기기엔 캠핑도 좋은 선택이 된다. 설악산에 조성된 설악동야영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장으로 초보 캠퍼부터 전문가까지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케이블카를 이용하기도 좋고, 육담폭포나 비룡폭포로 가벼운 산행을 즐기기에도 좋다. 더불어 자동차로는 속초해수욕장, 동명항 등이 있어 속초여행의 중심지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속초를 한 번이라도 방문해 봤다면 장사항의 매력을 잊을 수 없는데, 이곳에는 속초 대게 맛집 놀자대게를 만날 수 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더불어 속초 등대전망대는 바다를 시원하게 보여주는 속이다. 높은 등대에 오르면 동명항과 바다의 파노라마가 한눈에 들어온다.

이처럼 바다의 낭만이 가득하고 먹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속초는 가족 단위나 연인, 친구와 함께 사계절 언제고 여행을 떠난다면 추천할 만한 곳이다.

속초 맛집 놀자대게는 한눈에 속초 바다 풍경이 바라보이는 비치뷰로 더욱 낭만적인 속초여행을 즐길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를 한 번이라도 방문해 봤다면 장사항의 매력을 잊을 수 없는데, 이곳에는 속초 대게 맛집 놀자대게를 만날 수 있다.

놀자대게 입구에 들어서면 깨끗하게 관리 된 수족관이 반기며, 속초의 여름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홍게, 대게, 털게 등 볼 수 있다.

속초 맛집 놀자대게는 한눈에 속초 바다 풍경이 바라보이는 비치뷰로 더욱 낭만적인 속초여행을 즐길 수 있다.

게를 주문할 시 곁들이 찬으로 속초 명물 오징어순대튀김, 묵사발, 닭강정 등이 푸짐하게 등장하고,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홍게라면과 게뚜껑 볶음밥, 신선한 생선회와 전복이 얹어진 물회 등은 단품으로 주문해서 먹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창밖으로 펼쳐지는 장사항 방파제 너무 파란 하늘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데 대게를 맛보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어 대표적인 장사항 데이트 장소로 손꼽힌다.

게를 주문할 시 곁들이 찬으로 속초 명물 오징어순대튀김, 묵사발, 닭강정 등이 푸짐하게 등장하고, 홍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 홍게라면과 게뚜껑 볶음밥, 신선한 생선회와 전복이 얹어진 물회 등은 단품으로 주문해서 먹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