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여행] 강릉시에서 운영하는 숙소, 주문진 맛집 정보 총정리
상태바
[강릉여행] 강릉시에서 운영하는 숙소, 주문진 맛집 정보 총정리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6.17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림, 해양, 역사, 문화 자원 풍부한 ‘예술의 도시’ 강릉에서 하룻밤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한 강릉은 여행객을 위한 숙소도 넉넉하게 갖추고 있어 가족끼리 부담 없이 다녀올 만하다. 사진/ 강릉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모처럼 여행을 결심해도 비싼 숙소 때문에 선뜻 길을 나서기가 쉽지 않다. 경포대, 소리박물관, 주문진항, 오대산, 오죽헌, 선교 장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한 강릉은 여행객을 위한 숙소도 넉넉하게 갖추고 있어 가족끼리 부담 없이 다녀올 만하다.

강릉시는 경치 좋고 물 맑은 명소에 다양한 형태의 숙소를 운영, 저렴한 가격에 방문객에게 제공함으로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강릉시 죽헌길 ‘오죽한옥마을’

‘오죽한옥마을’은 조선 대표학자인 율곡 이이가 태어난 오죽헌과 강릉한옥마을을 연계하여 인성 교육장 겸 전통문화체험장으로 운영한다. 사진/ 강릉시

강릉시 죽헌길에 위치하는 ‘오죽한옥마을’은 조선 대표학자인 율곡 이이가 태어난 오죽헌과 강릉한옥마을을 연계하여 인성 교육장 겸 전통문화체험장으로 운영하는 곳이다.

선조들의 삶의 지혜를 보존하고 과거와 현대를 잇는 강릉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서 주변 경관을 거스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숙소는 크게 보급형과 일반형으로 나뉘는데 일반형은 다시 누마루, 독채, 단층, 복층으로 나눈다. 총 32개 객실에 최대 143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주차는 장애인 주차구역을 포함해 총 40대를 세울 수 있다.

강릉시 연곡해변 ‘연곡 솔향기 캠핑장’

‘연곡 솔향기 캠핑장’은 깨끗한 백사장의 낭만은 물론 해수욕장과 솔숲 산책, 동해 일출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컨테이너동의 모습. 사진/ 강릉시

강릉시 연곡면에 자리 잡은 ‘연곡 솔향기 캠핑장’은 깨끗한 백사장의 낭만은 물론 해수욕장과 솔숲 산책, 동해 일출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캠핑존 112면, 자동차캠핑존 19면, 캠핑트레일러존 6면을 바탕으로 매점, 샤워장 2개소, 화장실 4개소, 취사장 2개소, 음수대 7개소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강릉 연곡해변은 탁 트인 동해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닷바람, 솔숲에서 솔솔 풍겨 나오는 그윽한 솔향기로 인해 캠핑 마니아들이 가장 먼저 점찍곤 하는 곳이다.

강동면 율곡로 ‘임해자연휴양림’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바다와 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숲속 휴양림인 임해자연휴양림. 사진/ 한국관광공사

강릉 강동면 율곡로에 있는 ‘임해자연휴양림’은 앞으로는 동해안의 아름다운 해안 절경이, 뒤로는 괘방산이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바다와 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숲속 휴양림이다.

안보등산로를 이용하면 여유롭게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데 10분 거리에 정동진, 통일공원, 모래시계공원, 등명락가사, 하슬라아트월드 등 강릉의 대표 관광지가 자리 잡고 있다.

임해자연휴양림은 하늘동(2층, 8실), 구름동(3층, 7실), 바다동(1층, 3실), 숲속동(2층, 6실)으로 나뉘며 장애인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강릉맛집 ‘대게나라’는 어선을 직접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해산물 요리는 식사를 즐길 수 있어 경제가 어려운 요즘 크게 환영받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강릉 주문진 맛집 ‘대게나라’는 대게, 랍스타, 킹크랩, 홍게, 털게 등 해산물 찜요리와 다채롭게 차려지는 결들임 반찬으로 유명한 집이다.

무엇보다 강릉맛집 ‘대게나라’는 어선을 직접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해산물 요리는 식사를 즐길 수 있어 경제가 어려운 요즘 크게 환영받고 있다.

대게를 주문하면 20분가량 찜통에서 찌게 되는데 그동안 두툼하게 썰어낸 회와 멍게, 새우, 소라 등 싱싱한 해산물이 차려져 나온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대게를 주문하면 식탁에 오르기까지 20분가량 시간이 걸리는데 그동안 두툼하게 썰어낸 회와 멍게, 새우, 소라 등 싱싱한 해산물이 테이블에 한 상 차려지며 여름 더위를 한 방에 날려 줄 물회까지 완벽하게 세팅된다.

마침내 껍질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상에 오른 대게는 신선한 향기는 물론 육안으로 봐도 속살이 가득 차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대게의 생명은 내장! 게딱지 가득 실하게 채워진 내장에 게살을 찍어 먹어 보자. 색다른 맛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껍질이 깔끔하게 정리되어 상에 오른 대게는 신선한 향기는 물론 육안으로 봐도 속살이 가득 차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서비스로 추가 제공되는 고소한 게딱지 볶음밥, 얼큰하게 즐길 수 있는 홍게 라면 역시 ‘대게나라’의 빠뜨릴 수 없는 맛 경험이다. 한편 강릉 맛집 ‘대게나라’ 대게는 전국 택배로 받아볼 수 있으며 포장 판매도 실시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