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가 가장 선호하는 유럽여행은 기차여행으로
상태바
시니어가 가장 선호하는 유럽여행은 기차여행으로
  • 윤서연 기자
  • 승인 2017.06.1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쉽고 편리한 유레일 패스로 안전여행을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적극적인 투자를 하는 50~60대 세대를 위한 쉽고 편리하며 안전한여행으로 유럽기차여행이 이니를 모으고 있다. 사진/ 유레일

[트래블바이크뉴스=윤서연 기자] 여행업계의 눈길을 끄는 여러 트렌드 가운데 사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소비생활과 여가생활을 즐기며 적극적인 투자를 하는 50~60대 세대를 일컫는 액티브 시니어의 성장은 가히 주목할 만 하다.

익스피디아가 50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를 보면 ‘앞으로의 행복한 인생을 위해 가장 하고 싶은 것’을 묻는 설문에 무려 84.5%에 달하는 응답자가 여행을 꼽았다. 특히 배낭여행에 대한 인식 역시 87.8% 가 긍정적이라고 답했으며 시니어 여행객이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는 유럽(42.2%)이었고 패키지 상품 대신 주도적인 여행을 선호했다.

시니어 여행객이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는 유럽이었고 패키지 상품 대신 주도적인 여행을 선호했다. 사진/ 유레일

특히 기차여행은 시니어가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인 유럽은 각 나라가 국경을 맞대고 모여 있는데다가 파리, 로마, 마드리드 등 유럽의 가장 유명한 도시는 물론 유럽의 목가적인 풍경을 보여주는 소도시까지 촘촘하고 광범위한 철도 네트워크로 연결돼 있어 유럽 여행의 가장 편리한 교통수단으로 손꼽힌다.

목적지로 이동하는 동안 눈 덮인 스위스의 알프스, 구불구불한 토스카나의 이국적인 언덕 풍경 등 유럽의 아름답고 독특한 경치를 맘껏 즐길 수 있는 것은 유럽 기차 여행이 주는 가장 매력적인 혜택 중 하나임에 틀림없기 때문이다.

유레일 패스는 기차 탑승뿐 아니라 각 유럽국가에서 유레일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페리와 유람선 이용, 호텔과 호스텔 할인, 관광지 입장, 각종 투어 무료이나 할인 등 다양하고 수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 유레일

오랫동안 유럽 배낭여행 필수품으로 사랑 받아온 유레일 패스와 함께 유럽을 여행하면 더욱 쉽고 편리하며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다.

한편, 유레일 패스란 유럽 내 최대 28개국의 광범위한 철도 네트워크를 일정 기간 동안 무제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철도 패스다. 기차 탑승뿐 아니라 유레일 패스가 적용되는 각 유럽국가에서 유레일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페리와 유람선 이용, 호텔과 호스텔 할인, 관광지 입장 및 각종 투어 무료/할인 등 다양하고 수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