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35여성, 호텔 선택시 최우선 고려 사항은?
상태바
2535여성, 호텔 선택시 최우선 고려 사항은?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7.06.0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가격·평점 꼼꼼히 비교해 선택
2535세대 여성들은 호텔 선택 시 룸컨디션과 수영장 등 시설 뿐만 아니라 가격까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늘 새로운 것을 선호하는 2535세대 여성들은 호텔 선택 시 룸컨디션과 수영장 등 시설 뿐만 아니라 가격까지 꼼꼼히 따져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스컴바인이 설문조사기업 오픈서베이를 통해 서울 및 경기, 인천 지역의 2535세대 미혼 여성 1000여 명을 대상으로 ‘호텔 이용 성향 관련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에 따르면 호텔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로 ‘시설(26.2%)’이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가격(22.7%)’이 근소한 차이로 따랐으며 ‘이용 평점·후기(19. 5%)’과 ‘위치(18.6%)’도 많은 선택을 받았다. ‘서비스’와 ‘명성’을 선택한 비율은 각각 10.1%와 2.5%로 나타났다.

호텔을 예약하는 주요 목적(복수응답)으로는 ‘여행(94.2%)’이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하지만, 호텔에서 보내는 휴식을 의미하는 ‘스테이케이션(21.3%)’과 ‘파티나 각종 모임(15.2%)’을 위해 호텔을 찾는다는 응답도 다수 나와, 여성 고객들이 일상에서도 다양한 목적으로 호텔을 찾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올 여름 휴가에 가장 떠나고 싶은 도시를 묻는 주관식 문항에는 제주도, 부산, 일본, 싱가포르 등 근거리의 여행지가 주를 이뤘다. 사진은 싱가포르 마리나샌즈베이.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DB

호텔 예약 시 주로 찾는 웹사이트에 대한 질문(복수응답)에는 과반 수 이상이 ‘호텔 가격 비교 사이트(69.2%)’를 꼽았다. 다양한 정보를 비교하고 최선안을 찾는 여성 고객들의 소비패턴과 가격 비교 사이트의 특장점이 맞물린 것으로 분석된다.

최리아 호텔스컴바인 마케팅 부장은 “호텔스컴바인 자체 데이터를 통해서도 너무 비싸지 않으면서 수영장, 루프탑바 등 특색 있는 시설을 갖춘 호텔들의 예약률이 상위에 랭크돼 있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주 고객층인 젊은 여성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호텔 정보를 제공하고, 더욱 편리하게 최저가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 여름 휴가에 가장 떠나고 싶은 도시를 묻는 주관식 문항에는 제주도, 부산, 일본, 싱가포르 등 근거리의 여행지가 주를 이뤘다. 방문하고 싶은 호텔의 경우, 우수한 수영장 시설로 입소문을 얻은 제주 신라 호텔, 켄싱턴 호텔 제주,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등을 꼽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