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팬서가 온다!” 마블이 선택한 부산 가 볼 만한 곳
상태바
“블랙팬서가 온다!” 마블이 선택한 부산 가 볼 만한 곳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7.03.06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제2의 도시이자 영화 촬영의 메카, 부산! 서민 문화 발달..
미국 영화사 마블이 오는 17일(금)부터 29일(목)까지 부산의 주요 명소에서 슈퍼히어로 영화 블랙팬서를 촬영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지난 2일(목)부산시가 17일(금)부터 29일(목)까지 부산의 주요 명소에서 마블의 슈퍼히어로 영화 블랙팬서(Black Panther) 촬영이 있다고 공식 발표했다. 이에 부산 일대 해운대와 광안리의 호텔, 맛집을 검색하는 손길이 분주해졌다.

마블이 우리나라를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5년 개봉한 ‘어벤저스2’에서 이미 서울의 도심을 다루며 화제몰이를 한 적이 있다. 이번에 촬영되는 블랙팬서는 내년 2월 개봉 예정으로 액션신을 중심으로 부산 촬영분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나라 제2의 도시이자 영화 촬영의 메카, 부산! 해운대, 광안리, 자갈치시장 등 블랙팬서의 촬영지로 알려진 부산의 명소를 우리가 먼저 둘러보자.

다이아몬드브릿지 ‘광안대교’

별명이 다이아몬드브리지일 만큼 광안대교는 밤이면 보석을 연결해 놓은 듯 황홀한 아름다움을 뽐낸다. 사진/ 부산시

수영구 남천동 광장과 해운대 센텀시티를 잇는 광안대교는 국내 최대의 해상복층교량으로 총연장 7.4km를 자랑한다. 별명이 다이아몬드브리지일 만큼 광안대교는 밤이면 보석을 연결해 놓은 듯 황홀한 아름다움을 뽐낸다.

오색찬란한 광안대교의 경관조명은 요일별, 계절별로 다르게 빛을 반사하는데 가을이면 대규모 불꽃쇼를 개최해 전국적으로 관광객을 불러 모은다. 광안리해수욕장, 동백섬, 이기대, 황령산, 하얏트 부산 호텔 32층 다이닝룸 등 광안대교 뷰포인트가 따로 있어 알고 방문하면 좋다. 자동차 전용도로라 안타깝게도 도보나 자전거를 이용해 건너갈 수는 없다.

부산의 상징 ‘해운대해수욕장’

해마다 여름철 피서객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될 만큼 해운대는 국내 최대 인파가 몰리는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광안리해수욕장이 젊은이의 해변이라면 해운대해수욕장은 부산의 상징 해변이라고 할 수 있다. 백사장의 길이 1.5km를 자랑하는 해운대해수욕장은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물놀이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해마다 여름철 피서객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될 만큼 해운대는 국내 최대 인파가 몰리는 곳이다. 특히, 해안선 주변에 크고 작은 빌딩들과 고급 호텔들이 우뚝 솟아있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분위기의 해수욕장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외국인도 많이 찾는다.

레고마을 ‘감천문화마을’

작은 상자 같은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모습이 레고 블럭을 연상시켜 ‘레고 마을’이라고도 불리는 부산 감천문화마을. 사진/ 감천문화마을

작은 상자 같은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모습이 레고 블럭을 연상시켜 ‘레고 마을’이라고도 불리는 부산 감천문화마을은 원래 저소득층 가구로 구성된 낙후지역이었다.

천마산 가파른 산기슭을 따라 낡은 슬라브 집이 다닥다닥 늘어서 있던 이곳이 변화의 옷을 입은 것은 2009년 시작된 환경 정비 사업을 통해서였다.

페인트칠을 새로 하고 낡은 집을 수리하면서 감천마을은 이탈리아의 ‘친퀘테레’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마을로 재탄생되었다. 주민의 생활이 개선되는 것은 물로 소규모 카페와 식당, 팬시점 등이 들어서면서 현재 감천마을은 부산을 넘어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지역적 특색과 전통 어우러진 명소 많아

대한민국 대표 해양 테마파크로 ‘부산아쿠아리움’. 바닷속 광경을 실감나게 관찰할 수 있다. 사진/ 부산아쿠아리움

그밖에 부산에는 대한민국 대표 해양 테마파크로 ‘부산아쿠아리움’, 한국어보다 일본어가 더 많이 들리는 부산의 명물 ‘자갈치시장’, 셀럽의 손도장을 구경할 수 있는 ‘PIFF 광장’, 날라리 낙타로 유명한 ‘부전시장’, 들렸다 내렸다 ‘영도다리’ 등 지역적 특색과 전통이 어우러진 명소가 많다.

또한 부산은 먹거리 문화도 발달했는데 대표적으로 서면 돼지국밥, 가야 밀면, 동래파전, 기장 곰장어, 광복동 냉채족발, 18번 완당 등 부산만의 음식들이 여러 개 있다.

한편 마블 최초의 흑인 슈퍼히어로인 ‘블랙팬서’는 와칸다의 국왕 트찰라의 변신으로 ‘판타스틱 포’ 등장한 이래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를 통해 우리에게 알려졌다.

마블 최초의 흑인 슈퍼히어로인 ‘블랙팬서’는 와칸다의 국왕 트찰라의 변신으로 ‘판타스틱 포’ 등장한 이래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를 통해 우리에게 알려졌다. 사진/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 캡처

이번 부산 촬영은 ‘어벤저스2’가 국내 관객 1천만 명을 넘어서면서 한국이 마블의 시장으로 부상한 데 따른 귀결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