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여행지 ‘강원도 속초’, 겨울 바다도 즐기고 영양 가득 대게 맛집도
상태바
낭만 여행지 ‘강원도 속초’, 겨울 바다도 즐기고 영양 가득 대게 맛집도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3.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안 따라 영금정, 유람선, 동명항에서 힐링 여행
겨울 바다를 비롯해 설경이 아름다운 설악산, 다양한 관광지를 지니고 있는 강원도 속초는 주말마다 많은 인파가 찾고 있다. 사진/ 국립공원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겨울 바다를 비롯해 설경이 아름다운 설악산, 다양한 관광지를 지니고 있는 강원도 속초는 주말마다 많은 인파가 찾고 있다.

여름에도 그 아름다움은 여전하지만, 전국에서 찾아온 피서객들로 붐비며 다소 소란스럽다. 하지만 요즘 같은 동절기에는 바다의 낭만을 즐기기 위해 속초를 찾는 연인이나, 휴일을 이용해 아이들과 함께 겨울 여행을 떠난 가족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는 여행지가 속초이다.

속초 해변은 설악산과 가까워 내설악 쪽에서 대청봉을 거쳐 설악동으로 내려오는 등산객들이 반드시 거쳐 가는 코스이기도 하다.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꼭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잠시 들러 바다 구경하고 돌아가기에 좋다. 사진/ 국립공원

속초시 동명동 속초등대 밑의 바닷가에는 크고 넓은 바위들이 깔려있다. 바로 영금정이다.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 신묘한 율곡이 들려 이 소리를 ‘영험한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하여 영금정이라 불린다.

영금정은 시내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경치가 빼어나 사시사철 속초시민이 피서와 낚시를 즐기는 곳이다.

속초의 아름다움을 바다 위에서 즐기려면 유람선이 제격. 속초항구를 출발해 조도, 고성 봉포 앞바다, 낙산사까지 총 3코스로 운항하는 속초엑스포유람선은 육지 쪽을 바라보면 설악의 비경과 울산바위가 한눈에 들어오고, 깎아지른 절벽 위의 낙산 의상대도 감상해 볼 수 있다.

낙산을 둘러보는 코스는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봉포코스는 1시간 10분, 조도코스는 45분이 소요된다.

속초 인기 여행코스 중 하나인 속초 해변은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새하얀 백사장이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할 수 있으며 조각공원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여행객들은 물론 속초 시민도 자주 찾는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DB

속초 인기 여행코스 중 하나인 속초 해변은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새하얀 백사장이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할 수 있으며 조각공원과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여행객들은 물론 속초 시민도 자주 찾는다.

특히 설악산과 가까워 내설악 쪽에서 대청봉을 거쳐 설악동으로 내려오는 등산객들이 반드시 거쳐 가는 코스이기도 하다.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꼭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잠시 들러 바다 구경하고 돌아가기에 좋다.

속초 시내와 가깝고 설악산과도 인접해 있어 쉽게 방문하기에도 좋으며 인근에 있는 동명항 또한,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동명항 일대에서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먹거리로는 대게가 있다. 제철을 맞은 대게는 살이 통통하게 올라 먹기 좋으며 찬 바닷물에 쫄깃하고 탱탱해진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겨울철 영양 음식으로도 제격이다.

동명항 일대에서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먹거리로는 대게가 있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높아 겨울철 영양 음식으로도 제격이다. 속초 동명항에서 찾아볼 수 있는 대게 맛집으로 ‘비치대게 직판장’이 있다. 사진/ 속초 동명항 맛집 비치대게 직판장

속초 동명항에서 찾아볼 수 있는 대게 맛집으로 ‘비치대게 직판장’이 있다. 동명항 초입 큰 대게 조형물로 눈길을 끄는 이곳에서는 킹크랩과 랍스타, 털게, 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찜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무제한 셀프바 형태로 즐길 수 있는 곁들임 찬이 제공된다.

곁들임 찬은 뷔페 형태로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으며 그 종류가 다양해 게찜이 나오기 전 두둑이 배를 채울 수 있다. 물론 게찜과 함께 곁들여 맛보기에도 좋다. 또한, 속초 맛집 비치 크랩에서는 푸짐한 살집을 자랑하는 게찜과 함께 물회와 활어회의 서비스 메뉴도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