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주말 드라이브...설악산 너머 ‘속초대게맛집’으로
상태바
동해안 주말 드라이브...설악산 너머 ‘속초대게맛집’으로
  • 최승언 기자
  • 승인 2017.02.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햇살 빛나는 해변엔 벌써 ‘봄’...통유리 창엔 푸른 ‘감동’
설악산에서 본 속초. 수려한 산세를 자랑하는 설악산에서는 설악동 소공원부터 울산바위까지 이어지는 트레킹을 즐길만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공식블로그

[트래블바이크뉴스=최승언 기자] 동해안에도 봄이 멀지 않은 듯 바람의 날카로움이 한결 무뎌진 요즘이다. 넓은 창문을 통해 시원한 바다 경관을 바라보며 게 요리를 먹는 럭셔리한 여행을 해보고 싶다면 국민 여행지 동해안으로 떠나보자.

동해안은 즐길 거리와 먹거리가 풍성해 가족단위나 연인끼리 여행하기에 안성맞춤의 여행지다. 백두대간과 동해가 어우러지는 경관은 계절마다 찾아가는 여행자들도 매번 감동할 수밖에 없는 매력을 발산한다.

수려한 산세를 자랑하는 설악산에서는 설악동 소공원부터 울산바위까지 이어지는 트레킹을 즐길만하다.

분위기 좋은 집을 선택해 보자. 속초맛집중에서도 ‘스타크랩’은 레스토랑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속초대게맛집이다. 사진/ 속초 대게맛집 스타대게

흔들바위까지 탐방하는 두 시간의 산책이 끝난 후에는 11종의 물놀이 시설과 야외 스파를 보유한 온천 테마파크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다. 설악 워터피아는 화강암층에서 용출되는 온천수에 피부보습에 탁월한 성분이 다량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진다.

2015년에 건립한 조각전문 사립미술관 바우지움 조각미술관은 사색의 시간을 갖기에 제격이다.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한 야외 전시장에서 자연과 조화를 이룬 조각품을 감상할 수 있다. 카페에 앉아 여유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을 어떨까?

카페 나폴리아는 바다로 이어지는 산책로와 감성적인 인테리어를 갖춘 낭만 카페다. 속초의 명물 영랑호 주변을 걸어보는 것도 힐링 여행의 한 방법이다.

스타대게가 여행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선사하는 것은 고급스러움은 외양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실내도 카페 분위기다. 사진/ 속초 대게맛집 스타대게

호수 주변 숲길을 걷거나 자전거를 빌려 하이킹을 즐긴 후에는 인기드라마 가을 동화를 촬영지로 유명한 아바이 마을도 찾아보자. 편도 200원 요금의 갯배를 타고 수로를 건너면 아기자기한 실향민 마을이 관광객을 반긴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했으니 식도락으로 속초 여행의 대미를 장식할 일이다. 속초의 대표 먹거리로 단연코 대게다. 요즘은 살이 차오른 제철 대게 맛을 볼 수 있는 마지막 때다. 속초에는 대게집이 많다.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 될 수도 있다.

이럴 때는 분위기 좋은 집을 선택해 보자. 속초맛집 중에서도 ‘스타대게’는 레스토랑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속초대게맛집이다. 이 속초 대게 맛집은 외관에서부터 일반 속초 대게 맛집들과 차이가 난다.

통 유리 너머로 보이는 동해. 스타대게에서 마시는 와인 한 잔에 로맨틱한 분위기가 가득하다. 사진/ 속초 대게맛집 스타대게

스타대게가 여행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선사하는 것은 고급스러움은 외양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실내도 카페 분위기다. 넓은 창문을 통해 동해의 파노라마가 시각세포를 통해 뇌리에 각인되며 감동을 안긴다. 와인과 함께 대게를 즐길 수 있게 하는 등 메뉴에 이르기까지 느낌이 다르다.

특별한 기념일에 방문하면 제격인 속초 대게 맛집이다. 통 유리 너머로 보이는 동해 파노라마를 바라보며 마시는 와인 한 잔에 로맨틱한 분위기가 가득하다.

스타대게의 곁들이 찬은 풍성하다. 게살물회, 소라, 새우, 초밥, 생선회 등 각종 밑반찬이 준비된다. 게딱지 볶음밥과 게 라면까지 푸짐하게 제공되어 식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대게는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새로운 기운이 샘솟는 뜻깊은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동해안으로 방향을 잡아 볼 일이다. 속초대게맛집 스타대게를 그곳에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