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바람 휘날리며~” 떠나는 봄꽃 여행 추천 그리고 속초맛집
상태바
“봄 바람 휘날리며~” 떠나는 봄꽃 여행 추천 그리고 속초맛집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7.02.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과 노래가 가득한 속초 가볼 만한 곳과 동명항 맛집
강원도의 봄은 다른 지역보다 조금은 늦게 찾아오지만, 봄의 아름다움만큼은 국내 어떤 곳보다 감동을 주기에 충분하다. 설악산의 철쭉. 사진/ 산림청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꽃향기와 신선한 바람이 코끝을 스키는 계절 봄이 이제 곧 시작된다. 이미 음악차트에서는 봄을 알리는 노래, 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 아이유&HIGH4의 ‘봄 사랑 벚꽃 말고’ 등이 속속 보이고 있는 중.

강원도의 봄은 다른 지역보다 조금은 늦게 찾아오지만, 봄의 아름다움만큼은 국내 어떤 곳보다 감동을 주기에 충분하다.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청정해역 동해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먹거리로 여행객들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설악산은 사시사철 모두 아름답지만, 봄꽃이 만개하는 봄이야말로 설악의 진수를 볼 수 있는 계절로 여행자들을 설레게 한다. 사진/ 산림청

강원도 속초는 설악산과 청정해역 동해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풍부한 먹거리로 여행객들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설악산은 사시사철 모두 아름답지만, 봄꽃이 만개하는 봄이야말로 설악의 진수를 볼 수 있는 계절로 여행자들을 설레게 한다.

설악산을 즐기는 방법에는 등산, 케이블카, 리조트, 온천 등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설악동 야영장으로 특별한 봄꽃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설악동 야영장은 설악산 진입로 변에 위치해 자연경관이 빼어나며, 동해가 인접한 관광권 야영장이다.

설악산을 즐기는 방법에는 등산, 케이블카, 리조트, 온천 등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설악동 야영장으로 특별한 봄꽃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설악동 야영장은 설악산 진입로 변에 위치해 자연경관이 빼어나며, 동해가 인접한 관광권 야영장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따뜻한 봄을 만끽하기에 설악산 자생식물원이 제격이다. 학생,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휴양공간 또는 자연생태 학습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관광지로 이곳에는 설악산 자생 및 희귀식물 총 122종 5만여본을 식재했다.

더불어 보기 귀해 더 아름다운 야생화와 주변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고 활용한 사방댐과 연계한 수생식물원 및 설악산 희귀식물을 관람할 수 있는 암석원이 있다.

따뜻한 봄을 만끽하기에 설악산 자생식물원이 제격이다. 학생,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휴양공간 또는 자연생태 학습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관광지로 이곳에는 설악산 자생 및 희귀식물 총 122종 5만여본을 식재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어린이들을 위한 미로원 조성을 통해 재미를 가중했으며, 주변 식생을 활용한 자연 탐방로 및 산책로를 조성한 자연 친화적인 식물원이다.

첫 봄꽃 여행과 함께 속초에서 꼭 가볼 만한 곳과 놓치기 아쉬운 먹거리는 바로 대게이다. 대게가 함유한 풍부한 영양소를 통해 겨울철 떨어진 체력을 보충할 수 있어 봄 힐링 여행의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로도 통한다.

비치크랩은 제철을 맞아 크고 알찬 살집을 자랑하는 대게와 함께 킹크랩, 랍스타, 털게, 붉은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시세보다 훨씬 더 저렴한 비용에 최상품의 게를 즐길 수 있다. 사진/ 속초맛집 비치크랩

속초 동명항에 있는 대게 맛집으로 ‘비치크랩’이 있다. 이곳은 현지인도 추천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속초맛집 혹은 동명항맛집으로도 불리고 있다.

제철을 맞아 크고 알찬 살집을 자랑하는 대게와 함께 킹크랩, 랍스타, 털게, 붉은대게 등 다양한 종류의 게찜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곳으로 시세보다 훨씬 더 저렴한 비용에 최상품의 게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맛집이다.

비치크랩의 경우 수족관에 보관된 신선한 대게를 직접 보고 골라 주문할 수 있으며, 주문과 동시에 쪄내어 촉촉하고 담백한 맛의 게찜을 맛볼 수 있다.

대게가 함유한 풍부한 영양소를 통해 겨울철 떨어진 체력을 보충할 수 있어 봄 힐링 여행의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로도 통한다. 사진/ 속초맛집 비치대게
대게를 주문하면 한 상 가득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곁들임찬과 서비스 메뉴도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갓 잡아 손질한 듯 신선한 활어회와 게살이 듬뿍 얹어진 물회도 서비스로 제공된다. 사진/ 속초맛집 비치대게

대게를 주문하면 한 상 가득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곁들임찬과 서비스 메뉴도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갓 잡아 손질한 듯 신선한 활어회와 게살이 듬뿍 얹어진 물회가 서비스로 제공되며 샐러드를 비롯한 초밥, 만두, 전, 오징어순대, 튀김, 죽, 미역국 등 원하는 음식들을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셀프바가 준비되어 있다.

끝으로 게딱지 내장에 밥을 볶아먹는 게딱지 볶음밥과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 맛이 예술인 게라면도 함께 서비스로 맛볼 수 있어 풍성한 게요리의 만찬을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