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친절 알리기’ 프로젝트 가동
상태바
‘한국인의 친절 알리기’ 프로젝트 가동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6.10.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조관광기업과 함께는 K스마일 릴레이 캠페인 제2탄
한국관광공사는 IT기반형 창조관광기업(그리드잇, 여행노트앤투어)과 함께하는 ‘K스마일릴레이 캠페인 2탄으로 SNS 채널을 중심으로 한 ‘한국인의 친절 알리기’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사진 제공/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IT기반형 창조관광기업(그리드잇, 여행노트앤투어)과 함께하는 ‘K스마일릴레이 캠페인 2탄으로 SNS 채널을 중심으로 한 ‘한국인의 친절 알리기’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푸드콘텐츠 스타트업인 ‘그리드잇’과는 K스마일캠페인을 웹예능으로 제작해 SNS를 통해 전파한다.

동영상은 인기 방송인 ‘샘오취리’와 ‘하하(본명 하동훈)’가 참여한 가운데 한국인의 감동, 친절, 호의를 테마로 한 ‘친절친 프로젝트’ 3부작으로 제작됐다.

‘주인 없는 핸드폰을 사람들은 찾아줄까’ 등 난처한 상황에 놓인 외국인을 대하는 한국인의 행동을 관찰하는 실험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본편과 비하인드 영상으로 구성되며, 10월 5일(수) 오후 3시부터 모바일방송 쿠캣TV를 시작으로 그리드잇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의 12개 SNS 채널에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행을 잇다’ 여행노트앤투어와는 ‘K스마일’(한국인의 친절, 미소, 호의, 배려, 환대 등)을 주제로 ‘K스마일 영상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콘테스트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K스마일을 주제로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을 제작하고 자신의 유튜브에 동영상을 등록한 후, 10월23일(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대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5명)에게는 각각 200만원, 8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공사는 지난 6월 체험창조형 대표기업(아띠, 한복남, 오미, 라온, 물레길, T3)이 참여한 가운데 ‘K스마일 실천선서식’을 진행했다.

또한, ‘K스마일 서포터즈’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분야별 두터운 고객층과 홍보채널을 가지고 있는 IT기반형 창조관광기업(그리드잇 : 총 팔로워 500만, 여행앤노트: 회원 10만 명)과 함께 연중으로 K스마일 릴레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