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여행의 필수코스, 해운대 맛집
상태바
부산 해운대 여행의 필수코스, 해운대 맛집
  • 김효설 기자
  • 승인 2016.09.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의 문화관광 중심지,해운대 맛집 중 으뜸은 해운대 횟집
해운대는 우리나라 최남단 해양수도 부산의 관광지로 해수욕장, 동백섬, 달맞이 언덕, 해운대 온천 등 산과 강, 바다와 온천이 있는 도시다. 사진 출처/해운대구청

[트래블바이크뉴스=김효설 기자]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해운대는 산과 강, 바다와 온천등이 있는 관광명소로 다양한 ‘해운대 맛집’ 중에서도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는 ‘해운대 횟집’이 가장 인기 절정이다.

해운대는 우리나라 최남단 해양수도 부산의 관광지로 해수욕장, 동백섬, 달맞이 언덕, 해운대 온천 등 산과 강, 바다와 온천이 있는 도시다.

해운대는 영화·영상 산업, 해양레저, 전시·컨벤션 및 IT 첨단산업단지 중심의 글로벌 도시이기도 하다. 사진은 영화의 전당. 사진 출처/해운대구청

또한, 컨벤션·영상·해양레저 특구로 달맞이 온천축제, 모래축제, 바다축제 등 사계절 축제가 열리고 아쿠아리움, 요트경기장, 벡스코와 미술관, 갤러리, 추리문학관 등 각종 문화 관광시설이 있는 부산의 문화관광중심 도시이다. 특히, 영화·영상 산업, 해양레저, 전시·컨벤션 및 IT 첨단산업단지 중심의 글로벌 도시이기도 하다.

바닷가를 따라 탁 트인 백사장이 펼쳐지고 온천과 해수욕장들이 모여 있는 해운대에는 일 년 내내 활기가 넘친다. 이렇듯 수많은 사람으로 북적대는 만큼 맛집 또한 즐비하다. 그중에서도 바다에서 갓 잡은 신선한 회가 제공되는 해운대 횟집이 으뜸이다.

한국의 몽마르트 언덕이라 불리는 해운대 달맞이 길은 다양한 문화시설과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봄철에는 벚꽃으로 유명하다. 사진 출처/해운대 구청

해운대에서도 제일 유명한 횟집으로 인정받고 있는 ‘선창 횟집’은 30년 전통을 간직한 해운대 맛집으로 탁 트인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는 전망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해운대 앞바다부터 멀리 광안대교까지 펼쳐지는 바다 경관은 일몰이 장관이다. 광안대교에 불이 들어오면서 아름다운 야경이 해운대 바다의 멋을 더하기 때문이다. 해운대의 아름다운 경치와 더불어 고급스러운 실내도 ‘선창 횟집’만의 매력이다.

다양한 기본 반찬과 함께 신선한 회가 나오는 '선창 횟집'은 재료 하나하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많은 사람에게 인정받는 해운대 횟집이기도 하다. 사진 제공/해운대 맛집, '선창횟집'

두툼하게 썰어 나오는 회와 정갈한 음식들은 환상적인 맛을 자랑한다. 그래서 선창 횟집을 한 번이라도 방문한 이들은 이곳의 ‘멋’과 ‘맛’에 반해 다시 방문하게 된다.

해운대 횟집으로 손꼽히는 ‘선창 횟집’은 여러 차례 각종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으며, 유명 연예인들도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총 4층으로 되어있는 선창 횟집은 바다전망을 보며 식사를 할 수 있으며, 1층에는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다.

해운대 횟집으로 손꼽히는 ‘선창 횟집’은 여러 차례 각종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으며, 유명 연예인들도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 제공/해운대 맛집, '선창횟집'

선창 횟집의 장점이라고 하면 바닷가답게 신선하고 다양한 횟감들이 있고 탁 트인 바다 경치를 보며 신선한 회를 먹을 수 있다는 것.  마음의 여유로움과 함께 눈도 즐겁고 입도 즐거운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다양한 기본 반찬과 함께 신선한 회가 나오는 선창 횟집은 재료 하나하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주인장의 음식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자신만의 노하우로 음식을 대접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에게 인정받는 해운대 횟집이기도 하다.

그 중 물회는 물로 다양한 해산물들도 함께 맛볼 수 있어서 입안이 행복하고 바다의 향을 가득 먹고 돌아올 수 있다. 다양한 관광지가 밀집된 부산 해운대의 대표 맛집, ’선창횟집’은 맛에 대한 자부심과 정성 가득한 음식으로 많은 사람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