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대상, 아름다운 승무원 멘토 교실 열려
상태바
중학생 대상, 아름다운 승무원 멘토 교실 열려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6.06.2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 진로직업 체험센터 통해 부천지역 중학생 30명 선발
아시아나항공 교육훈련동에서 열린 '아름다운 승무원 멘토 교실' 행사에서 캐빈승무원과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아시아나 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일 서울 강서구 소재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중학생 대상 자유학기제 지원 교육기부 프로그램인 ‘아름다운 승무원 멘토 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서비스 전문 교관이 강사로 참여한 이날 행사는, 승무원을 희망하는 중학생 30명이 참가해 승무원 훈련 시설을 견학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또한 표정, 인사, 자세 등 항공직업 종사자로서 갖춰야 할 매너와 기본서비스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금호아시아나 그룹이 교육부와 중학생 자유학기제 지원 MOU를 맺은 이후 진행하는 첫 프로그램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자유학기제 청소년 직업체험을 위해 ‘아름다운 승무원 멘토 교실’ 이외에도 ▶ 색동창의STEAM교실 ▶ 항공정비안전교실 ▶ 운항시뮬레이터 견학 등 체험 및 견학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직접 찾아가서 강연을 하는 색동나래교실, 드림페스티벌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2015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색동나래교실’을 통한 재능기부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지난 4월에는 가수 싸이가 색동나래교실 강사로 나서 ‘꿈과 열정’에 대한 강의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