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 시대 · 추석 앞두고 프로모션 강화하는 온라인 여행사
상태바
‘위드 코로나’ 시대 · 추석 앞두고 프로모션 강화하는 온라인 여행사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1.09.14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립닷컴, 야놀자, 여기어때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국내 호텔과 해외 항공권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 트립닷컴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국내 호텔과 해외 항공권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 트립닷컴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끝없이 확산하는 코로나19가 ‘위드 코로나’로 전환점을 맞고 있다. 이와 함께 추석 연휴를 앞두고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야놀자는 언택트 체크인 기술로 제휴점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한다. 또한, 여행업계도 여행 업계에도 펫코노미 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여기어때는 펫캉스 상품을 모아 ‘반려견이랑’ 카테고리 운영한다.

트립닷컴, 국내 호텔 · 해외 항공 프로모션 동시 진행

- 19일까지 7일간, 강원도 웰빙 호텔 특가전, 최저 6만 원대부터 예약 가능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Trip.com)’이 국내 호텔과 해외 항공권 프로모션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 치유의 땅 강원도에서 힐링 여행을

우선 트립닷컴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시킬 수 있도록 ‘강원도 웰빙 여행 호텔 특가전’을 준비했다.

트립닷컴은 이번 특가전을 위해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웰빙 호텔 12곳을 엄선했다. 특가전은 포함된 호텔들은 최저 6만 원대부터 만나볼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은 19(일)까지며, 예약은 트립닷컴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서 접속 가능한 특가전 전용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번 특가전은 여행자들의 건강한 휴식과 강원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맑고 깨끗한 오션뷰로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씨크루즈 호텔 ▲스카이베이 호텔 경포 등이 대표적이다. 해당 호텔들은 속초 해변과 경포 해변 인근에 있어 해안가를 산책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정동진 썬크루즈&리조트 경우에는 투숙객 전용 프라이빗이 해변이 있어 더욱 안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라마다 속초 바이 원덤 ▲썬라이즈 호텔은 바다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일출까지 감상이 가능하다.

초록빛 산림에 둘러싸여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싶다면 숲캉스가 가능한 ▲델피노 리조트 고성 ▲낙산비치호텔 ▲평창휘닉스파크 호텔 등을 눈여겨볼 만하다. 전 객실에서 대관령의 아름다운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라마다 평창은 순수 양떼목장과 사계절 썰매장을 운영하고 있어 가족여행지로도 제격이다.

이 외에도 정동진 일출과 명품 사우나 금진온천을 즐길 수 있는 ▲호텔탑스텐,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이 가능한 ▲SL호텔(구 씨스카이), 루프탑 가든 테라스에서 강릉 시내 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강릉씨티호텔 등 다양한 호텔이 준비돼 있다.

◆ 코로나 이후 첫 해외여행은 북미로

아울러 트립닷컴은 같은 날 ‘에어캐나다(Air Canada) 항공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캐나다 정부는 지난 7일부터 전 세계 백신 접종 완료자들에게 캐나다 국경을 개방한 바 있다.

트립닷컴은 이를 기념해 오는 23일까지 트립닷컴 웹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에어캐나다’의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라스베이거스 ▲뉴욕 등 미국 9개 노선 및 캐나다 ▲밴쿠버 ▲토론토 노선 등 총 11개 북미 노선의 최대 20% 단독 할인 예약 혜택을 제공한다. 출발 기간은 내년 5월 31일까지로 여유롭다.

에어캐나다는 캐나다를 경유하는 북미 여행자에게 동일한 터미널 내에서 환승 가능한 효율적인 환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23kg, 2개의 무료 수화물 서비스를 제공한다.

홍종민 트립닷컴 지사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고객들의 지친 심신을 격려하기 위해 이번 특가전을 준비하게 됐다”며 “강원도의 웰빙 포인트를 담은 숙소들을 정성으로 선정한 만큼 쾌적하고 안전한 숙소에서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라며, 코로나 이후 해외여행을 계획하거나 출장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 에어캐나다와의 프로모션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석맞이 재충전 특가 프로모션 진행

- 26일(일)까지 국내 항공권&숙박&액티비티 특가 프로모션 실시

트립닷컴이 올 추석 사랑하는 가족과 오붓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사진/ 트립닷컴
트립닷컴이 올 추석 사랑하는 가족과 오붓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사진/ 트립닷컴

이 밖에 트립닷컴이 올 추석 사랑하는 가족과 오붓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 황금연휴를 가족들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전 노선 항공권과 프라이빗한 휴식을 제공하는 고급 호텔, 인기 액티비티를 특가로 선보인다. 해당 프로모션은 26일(일)까지 진행되며, 트립닷컴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참여 가능하다.

특히 오는 12일(일)까지 ‘에어부산’ 국내 항공권을 한글 이름으로 예약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11월 무착륙 관광 비행권을 증정한다. 지금까지 고객들은 영문 이름으로 국내선을 예약하고, 항공기 탑승 시에도 영문 예약자명 확인을 위해 여권을 소지해야 했다. 이 같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트립닷컴은 올해 글로벌 여행사 중 최초로 한글 이름 예약 서비스를 도입했다.

프로모션 기간에는 에어부산뿐만 아니라 ▲티웨이 ▲제주항공 ▲에어프레미아 ▲에어로케이 등 다양한 항공사의 국내 항공권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으며, 탑승 기간은 10월 30일까지다.

또한, 이번 추석맞이 프로모션을 통해 교통이 편리한 도심 호텔부터 해안가 근처 오션뷰 호텔까지 총 40여 개의 호텔을 최대 45%의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은 역세권에 위치해 차량 없이도 이동이 편리한 ‘신라스테이’ 마포·광화문·서대문 지점을 최저 6만 8천원의 특가로 이용할 수 있다. 트립닷컴 단독으로 룸 업그레이드 혜택 또한 제공한다. 부산역과 부산 여객터미널, 김해공항 인근에 위치한 ‘크라운하버 호텔 부산’의 수페리어 더블룸은 단독 특가 6만 6천원부터 예약 가능하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가족들을 위한 ‘홍천 소노펫 클럽앤리조트 비발디파크’ 특가 또한 준비했다. 해당 호텔은 특별히 설계된 반려동물 맞춤형 객실과 천연잔디가 있는 공간으로, 트립닷컴에서 1일 19만원대부터 이용 가능하다.

탁 트인 자연 속 가족들과 오붓한 힐링을 꿈꾼다면 ‘제주 아트스테이 함덕 비치호텔’, ‘여수 디오션 호텔’, ‘델피노 리조트 고성’의 특가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각 숙소 별 예약 가능 시기와 이용 일자는 각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행지를 정했다면, 트립닷컴 회원만을 위한 액티비티 할인도 잊지 말자. ‘코엑스 아쿠아리움’ 입장 티켓은 2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용인 한국민속촌’은 10%, ‘N서울타워’는 20%까지 할인받아 입장할 수 있다. 제주도 액티비티 7% 할인권과 ‘그랑블루 요트 투어’ 1만원 할인도 제공한다.

홍종민 트립닷컴 지사장은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가족들과 의미 있는 명절을 보내고자 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이번 추석 시즌 프로모션을 준비하게 됐다”며 “안전한 가족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트립닷컴이 엄선한 혜택들을 통해 편리하고 알찬 재충전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야놀자, 언택트 체크인 기술로 제휴점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한다

– 비대면 온라인 웨이팅을 지원하는 맛집 서비스도 전면 개편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언택트 체크인 기술로 제휴점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지원한다.

야놀자가 자체 개발한 와이플럭스 키오스크는 국내 최초로 예약 플랫폼과 연동한 것이 특징이다. 플랫폼에서 예약 시 발급되는 QR코드를 기기에 인식하면 5초 안에 체크인 완료와 동시에 객실 키를 수령할 수 있다. 고객은 체크인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숙박업주들 또한 대면 응대 시간이 확연히 줄어들기 때문에 운영 효율성이 높아진다.

야놀자는 지난 4월부터 키오스크 구매비를 최대 100% 환급하는 지원책을 시행 중이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 체크인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지만 기술 투자가 어려운 업계의 상황을 고려한 정책이다. 와이플럭스(Y FLUX) 키오스크 설치 후 야놀자 플랫폼과 연동하면 6개월 간 최소 이용률만 달성해도 구매비용 전액을 야놀자 비즈포인트로 환급해준다. 야놀자는 연말까지 해당 정책에 10억 원 이상 투입해 제휴점의 언택트 기술 도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는 언택트 체크인이 호텔 운영 효율 제고와 안전한 여가 환경 구축에 효과가 있는 만큼, 보다 많은 고객들이 키오스크를 이용하고 제휴점이 최소 이용률을 쉽게 달성할 수 있도록 ‘셀프 체크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까지 와이플럭스 키오스크를 이용해 체크인하는 투숙객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이상진 야놀자 솔루션비즈니스유닛장은 “기술 도입을 통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기존 키오스크 환급 정책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셀프 체크인 장려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과 호텔의 편의를 제고함과 동시에 안전한 여가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업계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피해지역 광고비 환급, 최소 광고비 인하ㆍ예약대행 서비스 이용 제휴점 대상 수수료 인하 정책 무기한 시행, 비품 구매비 5억원 지원, 키오스크 구매비 환급 등의 상생 지원책을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이달부터는 전 제휴점을 대상으로 검색 광고비를 100% 환급해주고, 신규 중소형호텔 대상 수수료도 최대 50% 인하한다.

◆ 야놀자, 맛집 서비스 전면 개편

지난 5월부터 레스토랑 현장 이용객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웨이팅을 지원하는 맛집 서비스를 선보인 야놀자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 야놀자
지난 5월부터 레스토랑 현장 이용객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웨이팅을 지원하는 맛집 서비스를 선보인 야놀자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사진/ 야놀자

이밖에 야놀자는 맛집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야놀자는 지난 5월부터 레스토랑 현장 이용객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웨이팅을 지원하는 맛집 서비스를 선보여왔다. 현장 방문이 필수였던 기존 대기 과정을 온라인으로 변경해 안전한 여가 환경을 구축하고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상대적으로 플랫폼 사용 빈도가 높아 수수료 부담이 큰 레스토랑 업계의 특성을 고려해 수수료 제로 정책을 무기한 시행 중이다.

이번 개편은 고객 경험 개선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먼저, 지역별 맛집을 나열했던 기존 홈화면과 달리,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위치 접근 권한 허용 시 주변 맛집을 추천하는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할인 쿠폰ㆍ스페셜 메뉴 등 고객 혜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도 변경했다. 이외에도 신규 온라인 매거진 ‘맛집의 발견’을 통해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위한 콘텐츠를 발행할 예정이다.

서비스 전면 개편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야놀자 맛집 서비스 입점을 추천하고 싶은 홍대 지역 맛집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5천 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또한, 일부 레스토랑은 야놀자 맛집 서비스를 이용해 방문 시 최대 5천 원 할인 혜택 또는 스페셜 메뉴를 제공한다.

연은정 야놀자 마케팅실장은 “고객 편의 제고에 중점을 둔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비대면 온라인 웨이팅이 활성화되고, 업계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펫캉스 수요 2배 증가…여행 업계에도 펫코노미 바람

- 여기어때, 펫캉스 상품 모아 ‘반려견이랑’ 카테고리 운영

‘펫캉스’가 대중화된 여행 형태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여기어때'에서는 펫캉스 상품 모아 ‘반려견이랑’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사진/ 여기어때
‘펫캉스’가 대중화된 여행 형태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여기어때'에서는 펫캉스 상품 모아 ‘반려견이랑’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사진/ 여기어때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명 시대, 최근 반려동물을 자신과 동일시하는 ‘펫미족(pet+me)’이 늘면서 ‘펫캉스’가 대중화된 여행 형태로 자리 잡고 있다. 많은 소비자가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공유하며, 숙박 업계에도 펫코노미 열풍이 불었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에 따르면, 지난달 반려동물이 함께 방문하는 숙소의 수요(거래액 기준)가 전년 동기 대비 118%가 폭증했다. 여기어때의 전체 거래의 10%를 차지하는 규모로, 여행객 10명 중 1명은 올여름 성수기 반려동물 동반 숙소를 이용한 것이다. '함께 떠나는 여행'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는 소비자들은 1박 기준 평균 15만원까지 지갑을 열었다.

지난해 농림식품사업부 등이 집계한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638만으로 추정된다. 인구로 환산하면 약 1500만명으로, 국민 4분의 1은 반려동물을 키운다. 갈수록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나며, 여행 트렌드도 변화하는 모습이다. 반려동물 동반 가능 여부, 동물 편의 시설 제공 등 프리미엄을 결정하는 요소로 떠올랐다.

숙박업계는 발 빠르게 움직이는 중이다. 여기어때에 등록된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는 8월 기준 980곳으로 반 년 사이에 9%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강원도가 232곳으로 가장 많아 펫캉스 명소로 반려인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

특히, 최근 특급 호텔과 리조트도 펫캉스 열풍에 동참하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해 변화에 불을 집혔다. 반려동물 전용 운동장과 카페&레스토랑 등의 부대시설을 갖춘 소노캄 고양은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고 휴식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아주 Dog특한 하루'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여기어때는 펫캉스를 준비하는 여행자들을 위해 ‘반려견이랑’ 카테고리를 운영 중이다. 호텔부터 펜션까지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를 추천하고, 액티비티와 맛집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예약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JTBC 펫키지’에 노출된 펫키지 호텔도 앱 내 신규 페이지를 만들어 소개한다.

강석우 여기어때 브랜드익스피리언스팀장은 “코로나19로 단체 여행보다는 소규모 여행이 주목받으면서 반려동물이 최고의 여행 메이트로 인식되고 있다"며 “펫캉스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여기어때도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