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2021년 8월 30일 체류형 호텔 ‘도큐스테이 신주쿠 이스트 사이드’가 오픈했다. 도큐핸즈와 도큐스테이의 콜라보로 탄생한 이 호텔은 세탁‣건조기와 미니 키친을 갖추고 있어 장기 숙박을 할 수 있다. 특히, 도큐 핸즈가 제작한 뷰티 & 케어, 스테이 비즈, 초이노미 타임 등 3개의 컨셉룸이 특징적이다.
도큐핸즈와 도큐스테이의 콜라보, 컨셉룸 탄생
도큐리조트 & 스테이(주)는 8월 30일 도큐핸즈(도큐스테이 신주쿠 이스트사이드)와 첫 콜라보레이션 숙박시설을 오픈했다. 지상 12층의 이 호텔은 도쿄 지하철의 히가시 신주쿠 역과 도에이 오에도 노선은 도보로 3분, 도쿄 지하철 신주쿠 산초메역에서 도보로 5분, 도쿄 지하철 신주쿠 노선과 도에이 지하철 신주쿠 노선까지는 도보로 5분이 소요된다.
도큐스테이는 ‘주거에 호텔의 기능을 플러스한다’는 발상에서 생겨난 호텔로 세탁‣건조기와 미니 키친을 갖추고 있어 장기 숙박을 할 수 있는 호텔을 도쿄를 중심으로 주요 도시에 문을 열고 있다.
그런 도큐스테이가 이번에 오픈한 30번째 점포, ‘도큐스테이 신주쿠 이스트 사이드’에 일본의 대표적인 잡화 브랜드, 도큐핸즈와 협업하여 컨셉룸을 준비했다.
도큐스테이의 컨셉인 "체류성과 기능성"을 나타내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세탁건조기, 비즈니스에 적합한 공간, 전자레인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살리는 한편, 도큐 핸즈가 제작한 뷰티 & 케어, 스테이 비즈, 초이노미 타임 등 3개의 컨셉룸으로 꾸며졌다.
▲의류 케어부터 도큐핸즈가 선정한 미용 상품이나 피트니스 용품 등으로 몸도 마음도 아름답게 꾸며주는 ‘뷰티 & 케어(BEAUTY & CARE)’ ▲큰 유리 보드, 모니터와 웹캠 등 워케이션에 적합한 ‘스테이 비즈(STAY BIZ)’ ▲냉장고나 전자레인지를 비롯해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객실에서 친구와 담소 또는 영화 감상 등 호캉스에 적합한 ‘초이노미 타임(CHOINOMI TIME)’ 등이다.
각각 테마에 관련된 비품을 설치하여 스토리를 갖게 하고 체류 중 생활방식을 제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컨셉룸이다. 도큐핸즈에서는 사용감을 실감하기 어려운 상품을 호텔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마음에 든 상품은 온라인 숍 『핸즈넷』을 통해서 그 자리에서 구매가 가능한 구조까지 구축하고 있다.
특히, 3층에는 렌털 회의실인 'AP 히가시 신주쿠'(TC 포럼 유한공사)가 있으며, 9개의 객실은 모두 교육, 전시회, 온라인 세미나 등 다양한 용도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모두가 코로나 시대를 준수하는 온라인 배포를 위한 것이며, 객실에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최상층에는 신주쿠가 내려다보이는 140m² 규모의 정원이 있는 가든 스위트도 있다. 바비큐를 빈손으로 즐길 수 있는 계획 외에도 전채 요리와 가이세키 도시락 등 회의 후 사교 모임 및 이벤트 장소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도큐스테이는 더 나아가 이 컨셉 룸을 시작으로 일반 타입의 방에서도 동일한 생활방식의 파급을 목표로 하고, 일부의 비품에 대해서는 프런트에서의 판매나 렌털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