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업계 추석 맞아 ‘특가 프로모션’, ‘효 서비스’로 고객 유치 나서
상태바
항공업계 추석 맞아 ‘특가 프로모션’, ‘효 서비스’로 고객 유치 나서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1.09.14 0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에어서울, 캐세이퍼시픽항공 창립 75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추석을 앞두고 항공사마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서비스로 고객 유치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추석 연휴 기간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제주항공
추석을 앞두고 항공사마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서비스로 고객 유치에 나섰다. 제주항공은 추석 연휴 기간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 제주항공

[트래블바이크뉴스=김태형 기자] 추석을 앞두고 항공사마다 다양한 프로모션과 서비스로 고객 유치에 나섰다. 추석 연휴 기간 제주항공은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에어서울은 추석 고연령 가족 승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효(孝)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캐세이퍼시픽항공은 창립 75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주항공, 추석 연휴 기간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9월 13일~22일 국내선 편도 총액 1만2700원부터 모바일에서 판매

제주항공은 9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국내선 항공권을 9월13일 오전 10시부터 9월22일까지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특가 판매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9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국내선 항공권을 9월13일 오전 10시부터 9월22일까지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특가 판매한다. 사진/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9월 17일부터 9월 30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국내선 항공권을 9월13일 오전 10시부터 9월22일까지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특가 판매한다.

특가 항공권은 무료로 수하물을 맡길 수 없는 ‘플라이(FLY)’ 운임을 기준으로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해 편도 최저 1만27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단, 최저가 항공권은 노선과 일정이나 이용자의 선택 사항에 따라 다르고 예매 상황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특히 ‘FLY’ 항공권은 무료 위탁수하물이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여행 형태 등을 충분히 고려한 후 선택해야 한다.

제주항공은 이 기간 항공권 특가 판매 외에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준비했다.

제주항공은 프로모션 기간 중 왕복 항공권 구매금액에 따라 국내선 전 노선에서 최대 4,000원의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무료로 최대 20kg까지 수하물을 맡길 수 있고, 우선 탑승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플라이 백 플러스(FLY BAG+)’ 운임으로 왕복 항공권을 예매하면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8,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또 제주항공이 운영하는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인 ‘비즈니스 라이트(BIZ LITE)’ 편도 항공권을 4만 원~12만 원에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2만 원의 즉시 할인쿠폰을 선물한다.

한편 제주항공은 추석 연휴 기간인 9월17일부터 22일까지 제주 기점 노선과 내륙 노선에 모두 15만3100여 석을 공급할 계획이다. 그리고 9월13일을 기준으로 이 기간 △김포~제주(90% 중반) △김포~부산(50% 후반) △김포~광주(60% 후반) △김포~여수(50% 중반) △대구~제주(80% 중반) 등이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에어서울, 고령자 가족 편의 위한 ‘효(孝) 서비스’ 실시

-고령자 포함된 가족 8명까지 사전 좌석 배정 및 우선 수하물 서비스 제공

에어서울이 9월에도 김포~김포 해외 무착륙 관광비행을 12일(일)과 19일(일), 25일(토) 3회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이 9월 추석 연휴 기간 고연령 가족 승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효(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 에어서울

에어서울이 9월 추석 연휴 기간 고연령 가족 승객들의 이동 편의를 위해 ‘효(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효(孝) 서비스’는 만 75세 이상 고령자가 포함된 가족 단위 승객에게 최대 8명까지 함께 앉을 수 있도록 무료로 사전 좌석을 배정해 주고, 도착 공항에서 위탁 수하물을 가장 빨리 받을 수 있도록 우선 수하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효(孝) 서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붐비는 기내에서 따로 떨어져 앉을 걱정이 없으며, 도착 공항에서도 긴 대기 없이 신속하게 수하물을 찾아갈 수 있다.

‘효(孝) 서비스’는 9월 17일부터 23일까지 국내 전 노선에서 실시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항공권 구매 후 출발 48시간 전까지 에어서울 예약센터(1800-8100)를 통한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한편, 에어서울은 ‘효(孝) 서비스’ 외에도 귀성객 편의를 위해 9월 17일부터 23일까지 국내 전 노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위탁수하물 10kg을 추가로 무료 제공한다.

또한, 역귀성 탑승객 대상으로 기내에서 복권을 배부하는 ‘꽝 없는 복권 이벤트’를 실시해, 1등에게는 ‘국내선 편도 항공권’을(5명), 2등에게는 앞 좌석과 비상구 좌석을 이용할 수 있는 ‘민트존 이용권’을 제공하는 등 총 1만3천여 개의 당첨 선물을 제공한다.

‘꽝 없는 복권’은 9월 18일(토)부터 9월 20일(월)까지 제주~김포, 제주~부산, 부산~김포 노선과 9월 21일(화)부터 9월 22일(수)까지 김포~제주, 김포~부산, 부산~제주 노선의 탑승객 전원에게 배부된다. 자세한 내용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캐세이퍼시픽항공, 창립 75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추첨 통해 총 75명에게 비즈니스석 왕복 항공권, 홍콩 특급 호텔 숙박권 등 제공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창립 75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캐세이퍼시픽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창립 75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 캐세이퍼시픽항공

캐세이퍼시픽항공이 창립 75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946년 설립된 캐세이퍼시픽은 75년간 홍콩을 허브로 수준 높은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항공사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국에는 1960년에 취항하여 국내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항공사이기도 하다. 전 세계 260여 개 노선을 운항하며 승객들의 항공 이용 편의를 극대화했을 뿐만 아니라 최신 운송 기술을 기반으로 항공 화물 분야도 선도하고 있다.

캐세이퍼시픽은 75년 동안 성장의 원동력이 되어준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캐세이퍼시픽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뒤 응모 페이지에서 퀴즈 정답을 맞히면 된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친구 검색창을 통해 ‘캐세이퍼시픽항공’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고 △ 채널 홈 내 ‘75주년 기념 이벤트’ 게시글에서 응모전용 쿠폰을 다운받은 뒤 응모 페이지에 접속한 후 △퀴즈 정답, 쿠폰 번호,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하면 된다. 75주년 기념 이벤트인 만큼 추첨을 통해 총 75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2명의 당첨자에게 인천-홍콩 비즈니스석 왕복 항공권(각 2매, 동반자 1인 포함)을 제공한다. 또 다른 2명의 당첨자에게는 홍콩의 특급 호텔인 ‘만다린 오리엔탈 홍콩’과 ‘콘래드 홍콩’의 조식 포함 2박 숙박권(각 1매, 2인 숙박 기준)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21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30명), 캐세이퍼시픽 트래블백(20명)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9월 9일부터 30일까지며, 당첨자는 10월 21일에 캐세이퍼시픽 카카오톡 채널에서 발표한다.

캐세이퍼시픽은 고객들의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이 있었기에 업계를 선도하는 프리미엄 트래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과의 만남, 다양한 장소, 그리고 의미 있는 경험으로 고객들의 여정을 인도하며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캐세이퍼시픽은 창립 75주년 기념 일환으로 은퇴 항공기와 과거 승무원 유니폼을 업사이클링한 브랜드 굿즈를 선보인다. 퇴역 항공기의 일부 자재를 회수해 한정판 펜, 카드 케이스, 네임 택을 만들었고, 승무원 유니폼을 재활용해 곰 인형과 쿠션을 제작했다. 기념품은 모두 아시아 마일즈 웹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