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저하면 마감, 여름방학 청소년위한 인기체험 프로그램은?
상태바
주저하면 마감, 여름방학 청소년위한 인기체험 프로그램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7.30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과학, 예술, 봉사,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
서울시는 청소년들이 ‘초연결 시대 DNA’를 만드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서울시가 여름방학을 더 신나고 유익하게 보낼 수 있게 청소년을 위한 방학 체험들을 소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서울시는 청소년들이 ‘초연결 시대 DNA’를 만드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분야는 ①IT과학 ②예술·문화 ③봉사 ④직업·진로 ⑤국제 ⑥생태·환경 ⑦역사·사회 ⑧스포츠 ⑨기타로 다양하다.

특히 이번 여름방학에는 시대와 정보를 읽는 바른 관점을 가질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과 첨단 기술을 보고 익히는 ‘IT과학’, ‘기술융합’ 프로그램, 창의 인성을 기르는 ‘캠프 및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늘었다.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는 방송(뉴스), 영화, 팟캐스트 제작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 후 상시 신청할 수 있다. 사진/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우선, 미디어 분야에서는 창업 및 영상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청소년을 위한 ‘슈팅 더 스타트업’이 개설된다. 8월 6일~8일 동국대학교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31일까지다.

또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는 방송(뉴스), 영화, 팟캐스트 제작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일정을 확인 후 상시 신청할 수 있다.

8월 10일 구로청소년센터에서는 ‘항공기정비사’ 직업체험특강을 열고, 간단한 항공정비 실습도 진행한다. 8월 24일에는 목공사 직업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3D모델러, 메이커를 꿈꾸는 청소년들이나 관심 있는 청소년에게는 ‘Fusion360 3D모델링’특강을 추천한다. 사진/ 유스내비

3D모델러, 메이커를 꿈꾸는 청소년들이나 관심 있는 청소년에게는 ‘Fusion360 3D모델링’특강을 추천한다. 망우청소년센터에서 8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화요일(18:00~20:00) 4회에 걸쳐 진행되며, 모델링 기초를 배워 3D프린터로 출력까지 해볼 수 있다.

보라매청소년센터에서는 ‘우리가 만드는 App(초등)’을 마련해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기획·제작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보라매청소년센터에서는 ‘우리가 만드는 App(초등)’을 마련해 어플리케이션을 직접 기획·제작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코딩드론, 드론축구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드론 IN 화곡’대회 또한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과 열정이 느껴지는 프로그램이다.

친구들,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재미있는 봉사·캠프도 마련되어 있다. 8월 1일 중구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하는 ‘2019 은빛희망경로당 만들기(초등편)’는 지역 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여름나기 음식 만들고 말벗봉사활동을 펼친다.

8월 24일에는 광진청소년센터에서 부모교육과 자녀교육, 퍼스널 컬러진단 후 가족티셔츠까지 만들어보는 ‘진진자라 가족캠프(진정한 진로캠프를 자녀와 보내라)’가 진행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