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내투어] 중국 상하이 ‘효도 관광’ 셋째 날, 허경환 투어
상태바
[짠내투어] 중국 상하이 ‘효도 관광’ 셋째 날, 허경환 투어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9.03.06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상하이, 콘지 전문점ㆍ루쉰공원ㆍ파 비빔면 맛집ㆍ예원 등
지난 2월 23일과 3월 2일 방영한 tvN ‘짠내투어’에서는 중국 상하이 효도 관광 특집 3일 차 허경환 투어가 시작되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사진/ 짠내투어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지난 2월 23일과 3월 2일 방영한 tvN ‘짠내투어’에서는 중국 상하이 효도 관광 특집 3일 차 허경환 투어가 시작되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허경환 투어의 시작은 전날 설계자였던 문세윤이 잡은 숙소에서 시작되었다. 허경환을 제외한 다른 일행은 숙소에서 잠을 잤고, 허경환은 아침 일찍 일어나 중국식 죽 ‘콘지’ 맛집에 들러 포장을 하고 숙소로 다시 돌아왔다.

허경환은 아침 일찍 일어나 중국식 죽 ‘콘지’ 맛집에 들러 포장을 하고 숙소로 다시 돌아왔다. 사진/ 짠내투어

허경환은 “아침을 부담스러워하는 엄마들을 위해 준비했다”며, 중국식 아침 ‘죽’을 준비해 짠내투어 일행에게 대접했다.

중국식 죽 ‘콘지’ 전문점은 24시간 운영하는 로컬 식당으로 관광객보다 현지인이 더 즐겨 찾는 맛집이다. 2017년~2019년 3년 연속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집으로 가볍게 즐기는 간단 메뉴로 구성되었다. 대표 메뉴는 닭 콘지(닭고기로 만든 중국식 죽)이며, 가격은 콘지 약 2,400원~4,000원(15~25위안)이다. 

아침을 먹고 짠내투어 일행은 차를 타고 ‘루쉰공원’으로 이동했다. 허경환은 “원래 ‘훙코우 공원’이라고 유명한 공원이었는데 ‘루쉰공원’으로 명칭이 바뀌었다. 이유는 중국 문학가 루쉰의 묘를 이곳으로 이장하면서 명칭이 변경되었다”고 전했다.

아침을 먹고 짠내투어 일행은 차를 타고 ‘루쉰공원’으로 이동했다. 사진/ 짠내투어

루쉰공원은 대규모 녹지가 조성된 공원으로 곳곳에서 태극권, 댄스, 노래 등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을 비롯해 현지인들 일상을 볼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우리에게도 역사적인 윤봉길 의사의 넋이 깃든 곳으로 윤봉길 의사의 의거를 기리는 매원도 있다.

짠내투어 일행은 곳곳에서 다양한 취미생활을 하는 사람들을 구경하고, 직접 체험도 했다. 그리고 윤봉길 의사 기념관 안으로 들어갔다. 윤봉길 의사 기념관 입장료는 1인 기준 약 2,400원(15위안)이다.

허경환은 “윤봉길 의사의 호 ‘매헌(梅軒)’을 따서 ‘매원(梅園)’으로 지어졌다”고 말했고, 짠내투어 일행은 윤봉길 의사의 생애와 업적을 기록한 글과 사진을 보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허경환은 “윤봉길 의사의 호 ‘매헌(梅軒)’을 따서 ‘매원(梅園)’으로 지어졌다”고 말했다. 사진/ 짠내투어

특히 박나래와 문세윤은 글과 사진을 보며 “이게 너무 슬프고, 소름 돋는다”라고 말을 꺼냈다. 윤봉길 의사의 마지막 말은 “선생님 시계는 2원, 제 것은 6원이니 제 것하고 바꿉시다. 제 시계는 앞으로 1시간밖에 쓸 데가 없으니”라고 말하며 김구 선생에게 폭탄을 받고, 의거 현장으로 떠났다고 한다. 

허경환은 “2019년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의 해이다. 그래서 이곳에 들렸다”고 전했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다.

짠내투어 일행은 차로 20분을 이동해 식당에 도착했다. 이곳은 ‘상하이 파 비빔면 맛집’으로 저렴한 가격에 든든한 한 끼를 할 수 있으며,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는 식당이다. 파 비빔면 외에도 다른 음식도 일품이며 가격은 새우 돼지고기 비빔면 약 6,240원(39위안), 새우 파 비빔면 약 5,440원(34위안)이다.

이곳은 ‘상하이 파 비빔면 맛집’으로 저렴한 가격에 든든한 한 끼를 할 수 있으며,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는 식당이다. 사진/ 짠내투어

이 식당에서 짠내투어 일행은 호불호 없이 맛있게 음식을 먹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다. 도보로 이동 중 허경환은 “상하이 대표 인공 정원을 보러 간다”고 전했다. 

이곳은 상하이 대표 정원 ‘예원’이며 ‘마음이 편안한 정원’이라는 뜻을 가졌다. 1577년, 명나라 고위 관리 반윤단이 아버지를 위해 건설했다. 하지만 건설 도중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18년 만에 완공되었다.

이곳은 상하이 대표 정원 ‘예원’이며 ‘마음이 편안한 정원’이라는 뜻을 가졌다. 사진/ 짠내투어

예원을 둘러싼 상점가 ‘예원상성’은 상하이의 인사동이라 불리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길거리 음식부터 유서 깊은 전통 식당, 기념품 가게가 밀집되었다. 밤에는 최고의 야경 스폿으로 변신하며 국내외 관광객에게 인기 만점이다. 입장료는 비수기(1, 2, 3, 7, 8월) 약 4,800원(30위안), 성수기(4, 5, 6, 9, 10, 11월) 약 6,400원(40위안)이다.

짠내투어 일행은 먼저 예원의 상징 ‘구곡교(九曲橋)’를 돌아보았다. 구곡교는 9번 꺾인 독특한 모양의 다리로 꺾일 때마다 경치가 바뀐다. 특히 밤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구곡교는 예원 입장 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짠내투어 일행은 먼저 예원의 상징 ‘구곡교(九曲橋)’를 돌아보았다. 사진/ 짠내투어
구곡교는 9번 꺾인 독특한 모양의 다리로 꺾일 때마다 경치가 바뀐다. 특히 밤에는 화려한 조명으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사진/ 짠내투어

구곡교를 돌아보고 짠내투어 일행은 예원으로 들어갔다. 예원에서는 먼저 ‘원대 철사자와 점입가경’을 둘러보았다. 원대 철사자와 점입가경은 원나라 때 제조된 철사자 두 마리로 되어있다. 구슬을 누르는 수사자는 권력을 상징하며, 새끼 사자를 누르는 암사자는 자손 번성을 상징한다.

원대 철사자와 점입가경은 원나라 때 제조된 철사자 두 마리로 되어있다. 사진/ 짠내투어

이어 짠내투어 일행은 벽 위로 길게 이어진 용 장식을 보았다. 허경환은 “원래 용은 중국 황제만 사용할 수 있었다. 용 벽을 보고 황제가 말하길 ‘왜 용을 사용했냐?’고 말했고, 정원 주인 반윤단이 답하길 ‘용의 발톱은 5개이오나 이 짐승은 발톱이 3개뿐입니다. 이것은 용이 아니라 이무기입니다’라고 기지를 발휘해 위기를 모면했다”고 전했다.

짠내투어 일행은 벽 위로 길게 이어진 용 장식을 보았다. 사진/ 짠내투어

또한, 짠내투어 일행은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 미국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이 방문한 주변의 100년 전통 샤오롱바오 맛집의 샤오롱바오를 맛보기도 하고, 쇼핑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관람을 마치고 짠내투어 일행은 차로 11분 이동해 식당에 도착했다. 이곳은 훠궈 요리 전문점으로 상하이의 명동 난징동루에 위치하며, 돼지 육수탕, 마라탕, 버섯탕, 토마토탕, 총 4가지 탕을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셀프코너 소스도 취향에 따라 제조할 수 있다. 가격은 4가지 맛 훠궈탕 약 12,480원(78위안), 소고기 小, 모둠 채소, 모둠 두부의 가격은 약 4,640원(29위안)으로 동일하다.

이곳은 훠궈 요리 전문점으로 상하이의 명동 난징동루에 위치하며, 돼지 육수탕, 마라탕, 버섯탕, 토마토탕, 총 4가지 탕을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사진/ 짠내투어

허경환은 “제가 완벽한 승리를 원했다면 삼겹살을 먹으러 갔을 겁니다. 하지만 이왕 중국까지 온 만큼 ‘중국에서 가장 핫한 음식 훠궈를 도전해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훠궈 요리 전문점으로 왔다”고 밝혔으며 이곳에서는 어머님들을 위해 채소를 많이 주문하고, 자극적인 음식은 제외하고 주문해 먹었다. 

저녁을 먹고 짠내투어 일행은 차로 10분 이동해 와이탄에 도착했다. 허경환은 “와이탄에서는 푸동으로 해저터널로 넘어 갈 거다”라고 말하며 해저터널로 이동했다. 해저터널 가격 편도는 약 8,000원(50위안)이다.

푸동에서는 동방명주를 가까이서 관람하고, ‘빈장다다오’에서 황푸강 변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었다. 이곳은 상하이 최고의 인생샷 명소이며, 서구 열강의 침입으로 아픈 역사가 만든 역설적인 아름다움을 보인다.

이곳은 상하이 최고의 인생샷 명소이며, 서구 열강의 침입으로 아픈 역사가 만든 역설적인 아름다움을 보인다. 사진/ 짠내투어

기념사진을 찍고 짠내투어 일행은 숙소로 이동했다. 숙소는 숙박 공유 서비스를 이용한 3층 독채이다.

이곳은 개인 정원을 가진 분위기 있는 독채로 온 가족 수용 가능한 넓은 거실, 다수 인원수용 가능한 7개의 다양한 테마 방, 방 개수대로 있는 7개의 화장실도 큰 장점이다. 가격은 1인당 약 51,090원(1박 약 408,700원)이다.

숙소는 숙박 공유 서비스를 이용한 3층 독채이다. 사진/ 짠내투어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