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공단, 설 연휴 시립묘지 성묘객 편의 돕는다
상태바
서울시설공단, 설 연휴 시립묘지 성묘객 편의 돕는다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9.01.24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미리 시립묘지등 16개 장사시설에 설연휴 특별근무
서울시설공단은 설 연휴기간 성묘객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서울시설공단은 설 연휴기간 성묘객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설공단이 운영하는 용미리, 벽제 묘지 등 16개 시립장사시설에서 설 연휴 기간 동안 공단직원 380여명이 특별근무에 나설 계획이며, 원활한 교통을 위해 상습정체구역에 교통경찰도 배치된다. 또한 성묘객 편의를 위한 간이화장실, 임시안내소 및 임시제례단도 설치된다.

공단은 이번 설 연휴기간 7만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용미리 시립묘지에서 성묘객의 편의를 돕고자 순환버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순환버스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약 20분 간격으로 용미리 1·2묘지에서 운영된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이번 연휴기간에 서울시설공단이 운영하는 16개 장사시설에 성묘객 7만여명, 차량 2만여대 이상이 몰릴 것으로 예상한다”며 “공단은 이번 설 명절에 추모시설을 방문하는 성묘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시립묘지 환경개선의 일환으로 2017년부터 공단 직원 봉사활동을 통해 쓰레기 줍기, 배수로 청소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설 명절에도 많은 성묘객들의 방문이 예상되고 있어, 그에 대한 후속 대책으로 직원 봉사활동을 한 달여간 실시하여, 깨끗한 추모환경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