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중문관광단지 호텔 BEST 4, “미세먼지 걱정 없는 청정 제주도에서 호캉스 즐길까?”
상태바
제주도 중문관광단지 호텔 BEST 4, “미세먼지 걱정 없는 청정 제주도에서 호캉스 즐길까?”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1.07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켄싱턴 제주 호텔ㆍ롯데호텔제주ㆍ제주신라호텔ㆍ하얏트 리젠시 제주 등
미세먼지 걱정 없는 곳으로 가족과 국내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하는 여행자들에게 제주도와 함께 트랜디한 호캉스 여행지로 중문관광단지의 호텔 4곳을 추천한다. 사진/ 켄싱턴 제주 호텔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올해는 기록적인 폭염과 태풍 등 기상이변이 많았다. 최근에는 국외에서 유입되고, 국내에서 정체하고 쌓이는 오염물질의 영향을 받아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여행자의 발목을 잡고 있다.

이에 트래블바이크뉴스에서는 미세먼지 걱정 없는 곳으로 가족과 국내 여행을 떠나고 싶어 하는 여행자들에게 제주도와 함께 트랜디한 호캉스 여행지로 중문관광단지의 호텔 4곳을 추천한다. 

제주도와 깊어지는 가을 하면 떠오르는 영화 ‘연풍연가(軟風戀歌)’를 빼놓을 수가 없다. 이 영화는 배우 고소영, 장동건 주연의 청춘 영화로 지난 1999년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 지역을 중심으로 촬영하여 개봉한 영화이다.

제주도와 깊어지는 가을 하면 떠오르는 영화 ‘연풍연가(軟風戀歌)’를 빼놓을 수가 없다. 사진/ 영화 연풍연가 포스터.

연풍연가 영화 촬영지였던 서귀포 지역에서 가장 여행자들에게 사랑받는 곳은 중문관광단지를 꼽을 수 있다. 지난 1978년 한국관광공사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 대포, 색달동 일원에 조성한 중문관광단지는 2018년 현재 롯데호텔, 신라호텔, 하얏트호텔, 켄싱턴호텔 등 숙박 시설 10개소가 들어서 있다.

또한, 중문골프장(18홀), 제주국제컨벤션센터ㆍ제주국제평화센터가 운영되고 있고, 천제연폭포, 주상절리대, 여미지식물원, 테디베어뮤지엄, 믿거나말거나박물관, 퍼시픽랜드, 박물관은 살아있다, 초콜릿랜드, 플레이케이팝 등 관광시설이 형성되어 내ㆍ외국인 관광객이 즐겨 찾는 여행지다.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서 “호캉스 즐기기”

1. 럭셔리한 올인클루시브형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

럭셔리한 올인클루시브형 호텔, 켄싱턴 제주 호텔. 사진/ 김지수 기자

켄싱턴 제주 호텔은 국내 특1급 호텔 최초로 럭셔리 올인클루시브형 호텔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국적인 분위기의 호텔 시설과 품격 있는 서비스로 누구나 꿈꾸는 럭셔리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켄싱턴 제주 호텔은 모던 제주와 넓고 푸른 바다를 만나는 듯한 마린 풍의 감각이 돋보이는 디럭스룸, 가족 고객을 위한 포인포 키즈룸, 모을 가든과 풀사이드가 바라다보이는 테라스를 갖춘 스위트까지 총 221개의 럭셔리 테마 객실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켄싱턴 제주 호텔은 총 221개의 럭셔리 테마 객실로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사진/ 김지수 기자

호텔의 분위기는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으로 꾸며졌다. 로비 갤러리에는 중국 유명 도예가 주러껑 선생의 작품, 동양 화가 이왈종의 미디어 아트, 캘리그래퍼 강병인 작가의 그림이 전시되어있어 호텔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갤러리 컨셉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는 ‘포인포 키즈 클럽’과 ‘온수 풀’을 추천한다. ‘동화 나라 포인포’ 애니메이션으로 KBS에서 방영되어 아이들에게도 친숙한 ‘포인포 키즈 클럽’은 ‘꿀벌 클래스’, 재미있는 놀이 공간 ‘포인포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영상 공간 ‘숲속 하우스’, 레고 교구, 북카페 등의 ‘베어 빌리지’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가 제공된다.

켄싱턴 제주 호텔의 분위기는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으로 꾸며졌다. 사진/ 김지수 기자
로비 갤러리에는 중국 유명 도예가 주러껑 선생의 작품, 동양 화가 이왈종의 미디어 아트, 캘리그래퍼 강병인 작가의 그림이 전시되어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사계절 온수 풀로 유명한 켄싱턴 제주 호텔의 루프탑 수영장으로 제주 하늘과 맞닿아 있는 ‘스카이피니티’ 풀, 실내에서 실외로 연결되는 풀, 유아 풀, 자쿠지 등 사계절 온수 풀로 운영되는 가든 ‘오션피니티’ 풀, 제주 오름을 형상화하여 아름다운 사계절의 변화를 만끽할 수 있는 ‘모을 정원’ 까지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어디서도 누리지 못한 럭셔리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사계절 온수 풀로 유명한 켄싱턴 제주 호텔에서는 어디서도 누리지 못한 럭셔리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이외에도 켄싱턴 제주 호텔은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주목받는 호캉스를 즐기기 위한 ‘스파티(sparty)’도 빼놓을 수 없다. ‘스파티’는 스파와 파티의 의미가 담긴 합성어로 스파 풀에서 스위밍과 함께 즐기는 파티를 말한다.

대형 LED 볼과 레이저 조명 등 화려한 파티 플레이스, 루프탑 샴페인 바에서 레지던스 DJ ZERO의 EDM 기반의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뮤직 퍼포먼스와 함께 린나스 듀오의 팝뮤직 콜라보레이션 공연, 힙합 듀오 8586의 힙합 퍼포먼스 등을 즐길 수 있다. 마시멜로를 구워 먹는 파이어 마시멜로 스테이션과 다양한 칵테일, 와인이 무제한으로 제공되어 국내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파티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켄싱턴 제주 호텔은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진/ 켄싱턴 제주 호텔

2. 천혜의 제주 자연과 어우러진 이국적인 분위기의 리조트호텔, 롯데호텔제주

천혜의 제주 자연과 어우러진 이국적인 분위기의 리조트호텔, 롯데호텔제주. 사진/ 김지수 기자

롯데호텔제주는 500개의 객실을 갖춘 한국 최고의 리조트호텔이다. 남아프리카의 리조트 호텔 ‘The Palace of the Lost City’를 모델로 설계되어 천혜의 제주 자연과 어우러진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8개의 식당 및 라운지, 6개의 연회장을 각춰 대규모 국제행사와 세미나에 최적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설을 갖춰 가족과 연인들에게 사랑받는 호텔이다.

롯데호텔제주는 500개의 객실을 갖춘 한국 최고의 리조트호텔이다. 사진/ 김지수 기자

특히 롯데호텔 제주에서는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 여행자에게 주목받는 ‘헬로키티 캐릭터 룸’, ‘키즈 월드’, ‘온수 풀’이 눈길을 끈다.

일본 최대의 캐릭터 회사인 산리오사와의 합작으로 본관 4층에 선보이는 헬로키티 캐릭터 룸은 아이들과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헬로키티’를 테마로 꾸며진 객실이다. 복도는 물론 모든 객실의 침대와 소파, 욕실까지 키티로 꾸며져 가족 모두를 순수한 동심의 세계로 안내한다.

‘헬로키티 캐릭터 룸’은 캐릭터 키티 프린세스, 캐릭터 키티 레이디스, 캐릭터 키티 키즈 총 3개의 객실로 구성되었다.

캐릭터 키티 프린세스는 화이트와 핑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동화 속 공주들의 방을 그대로 재현한 프린세스 룸, 캐릭터 키티 레이디스는 블랙과 핫핑크 투톤의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특징인 핫 트렌드 세터를 위한 레이디스 룸, 캐릭터 키티 키즈는 핑크, 옐로우, 레드 총 3가지 색상의 스타일로 꾸며진 사랑스럽고 귀여운 키즈 룸이다.

헬로키티 캐릭터 룸은 아이들과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헬로키티’를 테마로 꾸며진 객실이다. 사진/ 김지수 기자
‘헬로키티 캐릭터 룸’은 캐릭터 키티 프린세스, 캐릭터 키티 레이디스, 캐릭터 키티 키즈 총 3개의 객실로 구성되었다. 사진/ 김지수 기자

‘키즈 월드’는 어린이들을 위한 천국으로 꾸며져 있으며 80평의 넓은 공간에 5개의 특화 시설과 미니 도서관, 부모 휴게실과 수유실까지 갖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 체험 놀이 공간이다.

‘키즈 월드’는 어린이들을 위한 천국으로 꾸며져 있다. 사진/ 김지수 기자

롯데호텔제주의 오감 만족 힐링, 사계절 따뜻한 럭셔리 스파&가든 ‘해온’은 바다 해(海)와 따뜻할 온(溫)을 품은 이름처럼, 제주의 자연을 그대로 닮은 사계절 온수이다.

별빛이 쏟아지는 제주의 밤하늘 아래 즐기는 따뜻한 로맨틱 나이트 스위밍 그리고 제주의 자연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 이국적인 정원에서의 산책은 누구나 한 번쯤 꿈꿔온 천상의 휴식을 선사한다.

롯데호텔제주의 오감 만족 힐링, 사계절 따뜻한 럭셔리 스파&가든 ‘해온’은 바다 해(海)와 따뜻할 온(溫)을 품은 이름처럼, 제주의 자연을 그대로 닮은 사계절 온수이다. 사진/ 김지수 기자

3. 유럽풍의 체재형 휴양 리조트, 제주신라호텔

유럽풍의 체재형 휴양 리조트, 제주신라호텔. 사진/ 제주신라호텔

지난 1990년 개관하여 특1급 호텔로서의 자존심을 지켜나가고 있는 제주 신라호텔은 태평양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중문 해수욕장의 해안 절벽 위에 위치한 호텔이다.

총 429개의 넓고 편안한 객실과 6개의 식당과 바, 7개의 다양한 연회장, Fitness Club, 다양한 부대시설 등 최상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유럽풍의 건축 양식과 고급스럽고 온화한 파스텔톤의 인테리어를 도입하여 국내 최초의 본격 체재형 휴양 리조트로 자리 잡았다.

제주신라호텔은 총 429개의 넓고 편안한 객실과 6개의 식당과 바, 7개의 다양한 연회장, Fitness Club, 다양한 부대시설 등 최상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진은 키즈캐빈. 사진/ 제주신라호텔

특히 제주신라호텔은 국내 최초로 ‘G.A.O (Guest Activities Organizer)’라는 레저 도우미를 고객들에게 '환상적인 레저 천국, 제주'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제주 천연 자연과 함께 호텔 내에서는 조깅, 요가, 스쿼시, 수영 강습을 받을 수 있고, 시즌별 프로그램에 따라 신청을 하면 스킨스쿠버, 선셋 요트, 선상낚시 체험, 오름 등반, 한라산 등반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제주신라호텔은 호텔에서 즐기는 글램핑과 성인 전용 야외수영장 ‘어덜트풀’이 눈길을 끈다. 지난 2012년 3월, 국내 호텔 최초로 ‘글램핑 빌리지’를 선보인 후 호텔 럭셔리 캠핑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상쾌한 바닷바람이 불어오고 이국적인 야자수와 아름다운 수목이 우거진 제주신라호텔의 숨비정원을 지나면 눈 앞에 펼쳐지는 새로운 세상, ‘글램핑 존’ 이 기다리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의 숨비정원을 지나면 눈 앞에 펼쳐지는 새로운 세상, ‘글램핑 존’ 이 기다리고 있다. 사진은 글램핑 존. 사진/ 제주신라호텔

또한, 지난 2016년 선보인 제주신라호텔 ‘어덜트 풀’은 ‘내추럴 로맨스(Natural Romance)’ 콘셉트로 19세 이상 어른만 입장이 가능한 특별한 공간이다.

조용하고 여유롭게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어른들만을 위한 수영장이 필요하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새롭게 조성된 것으로, 아열대의 이국적인 분위기와 숨비 정원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낭만과 힐링 모두 즐길 수 있는 핫 플레이스다.

지난 2016년 선보인 제주신라호텔 ‘어덜트 풀’은 ‘내추럴 로맨스’ 콘셉트로 19세 이상 어른만 입장이 가능한 특별한 공간이다. 사진은 어덜트 풀. 사진/ 제주신라호텔

4. 제주도 최초의 인터내셔널 체인 호텔, 하얏트 리젠시 제주

제주도 최초의 인터내셔널 체인 호텔, 하얏트 리젠시 제주. 사진/ 하얏트 리젠시 제주

제주도 중문 관광 단지에서도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제주도 최초의 인터내셔널 체인 호텔로서 글로벌 스탠더드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1985년 3월 개관 이래로 꾸준한 리노베이션을 통해 시설을 개보수해왔으며 가장 최근인 2013년에는 전면 개보수 공사를, 2014년에는 리젠시 클럽 라운지와 스위트 객실 리노베이션을 진행했다. 시설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해 호텔은 오랜 시간 동안 중문 단지 최고의 호텔로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제주도 중문 관광 단지에서도 바다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하얏트 리젠시 제주. 사진/ 김지수 기자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지난 2014년에는 리젠시 클럽 라운지와 스위트 객실 리노베이션을 진행했다. 사진은 리젠시 클럽 라운지. 사진/ 하얏트 리젠시 제주

총 222개의 객실은 전용 발코니를 갖추어 모든 객실에서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테라스 카페와 오미 마켓 그릴 등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맛있는 음식을 선사하는 레스토랑에서도 제주 바다의 파노라마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MICE에 특화된 전문화된 서비스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호텔과 바다 사이에 펼쳐진 클리프 가든에서는 천명 규모의 행사도 가능하다. 유아를 위한 ‘VIB(Very Important Baby)’ 서비스 등 가족을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를 갖추고 있으며 골프장, 테디베어 박물관 등 관광명소와도 인접해 있다.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MICE에 특화된 전문화된 서비스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호텔과 바다 사이에 펼쳐진 클리프 가든에서는 천명 규모의 행사도 가능하다. 사진은 클리프가든. 사진/ 하얏트 리젠시 제주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