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부산, ‘2018 서비스 스킬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롯데호텔부산, ‘2018 서비스 스킬 경진대회’ 개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1.0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6일 호텔 내부 직원들 대상으로 진행
롯데호텔부산은 지난 11월 6일 호텔 5층 뷔페 라세느에서 호텔 내 식음료 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전문성 향상을 위한 ‘2018 서비스 스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 롯데호텔부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롯데호텔부산은 지난 11월 6일 호텔 5층 뷔페 라세느에서 호텔 내 식음료 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전문성 향상을 위한 ‘2018 서비스 스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중식당 도림, 한식당 무궁화, 일식당 모모야마, 뷔페 라세느, 연회장, 라운지&바 더라운지 및 델리카한스의 호텔 내 6개의 식음 업장에서 총 20명의 직원이 출전하였다.

경진 부문은 테이블 세팅, 와인 서비스, 라테 아트의 3가지 분야에 대해 이루어졌다. 테이블 세팅 부문에서는 서비스 품질 및 고객과의 소통에 대해서 주로 평가되었다. 와인 서비스의 경우, 제시된 메뉴에 대한 설명부터 디캔팅의 자세까지 다양한 항목에 걸쳐서 평가가 진행되었다. 라테 아트 부문에서는 참가자가 창작한 라테아트를 선보이며 맛과 독창성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다.

한편 이날 심사위원으로는 김부현 총지배인, 홍기산 부총지배인 등 호텔 관계자 5명이 참가하였다. 심사위원들은 각 분야에 대한 서비스 시연과 함께 말의 속도까지 평가하는 등 까다로운 심사기준을 적용해 부문별 1명에게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포시즌스 호텔, <브랜드 홍보대사> 모집

포시즌스 호텔 앤드 리조트는 내년에 전 세계 인플루언서 및 아티스트와 손잡고 포시즌스만의 창의적인 브랜드를 본격 알린다. 사진/ 포시즌스 호텔 앤드 리조트

포시즌스 호텔 앤드 리조트(이하 포시즌스 호텔)는 내년에 전 세계 인플루언서 및 아티스트와 손잡고 포시즌스만의 창의적인 브랜드를 본격 알린다.

포시즌스 호텔은 세계 각국의 작가, 포토그래퍼, 아티스트 및 소셜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포시즌스 브랜드 홍보대사를 선정하는 프로그램인 <엔보이 바이 포시즌스: Envoy by Four Seasons>를 선보이고, 내년부터 실행할 계획이다.

<엔보이 바이 포시즌스>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인플루언서 및 아티스트에게 포시즌스 호텔 숙박, 맞춤 일정 및 활동비 전액을 지원하고, 참가자들은 포시즌스에 숙박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영상, 사진, 음악 등 브랜드 콘텐츠를 개발하는 브랜드 홍보 대사 프로그램이다. 본인 고유의 콘텐츠를 제작해 활동 중인 아티스트나 소셜 인플루언서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심사를 통해 전 세계에서 총 6명이 선정된다.

롯데멤버스, ‘사히드 호텔’ MOU 기념 세레모니 진행

롯데멤버스는 지난 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사히드 호텔에서 ‘L.POINT - 사히드 호텔간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론칭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진/ 롯데멤버스

롯데멤버스는 지난 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위치한 SAHID HOTEL(이하 사히드 호텔)에서 ‘L.POINT(이하 엘포인트) - 사히드 호텔간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론칭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는 롯데멤버스 강승하 대표이사와 신현익 인도네시아 법인장을 비롯해 위리얀티 수캄다니 사히드호텔 대표커미셔너, 엑삭티 스리얀터러 수캄다니 사히드호텔 부사장, 피피 헤르람방 사히드호텔 마케팅 디렉터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 죠셉 상무, 롯데면세점 윤현철 법인장, 롯데쇼핑에비뉴 남승우 법인장, 아이롯데 이제관 대표 등 롯데그룹사 관계자들도 함께 했다.

사히드 호텔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사히드 그룹 계열사로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로컬 호텔 체인 중 하나이다. 현재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28개의 호텔 체인, 4천여 객실을 운영 중이며 이 중 5성급 호텔이 7개에 달한다. 2025년까지 100개 호텔 체인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멤버스는 지난 2013년 12월 인도네시아 내 통합멤버십 서비스 엘포인트를 공식 론칭하고, 글로벌 통합멤버십 서비스로서의 첫 발을 내 딛었다. 회원들은 현지에 진출해 있는 롯데백화점·마트·면세점·리아 등의 온·오프라인 계열사에서 자유롭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다.

롯데멤버스는 이번 사히드 호텔과의 제휴를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 여행·레저 분야 멤버십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들이 급증함에 따라, 이들이 해외에서도 엘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 것.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엘포인트 회원들은 사히드 호텔 이용시 엘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으며, 이용 금액의 1%를 적립할 수 있게 됐다.

인도네시아 현지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놓치지 않았다. 롯데멤버스는 사히드 커넥션 카드(제휴카드) 및 모바일 카드를 출시해 고객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강화하고 멤버십 회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 오픈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상징적인 브랜드인 메리어트 호텔이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을 개장했다. 사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상징적인 브랜드인 메리어트 호텔(Marriott Hotels)이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Hong Kong Ocean Park Marriott Hotel)을 개장했다.

홍콩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은 총 471개의 객실 규모로 도시 접근성이 뛰어나 비즈니스와 가족 동반 여행객 모두에게 도심 속 친환경 리조트로 각광받고 있다.

홍콩 오션파크 메리어트 호텔은 그린 오아시스가 펼쳐진 야외 공간이 특히 눈길을 사로 잡는다. 피에르 윙(The Pier Wing), 클럽 윙(Club Wing) 그리고 마리나 윙(Marina Wing) 등 3개의 타워에 둘러싸여 도심 속의 휴양지를 만들어낸다. 471개의 금연 객실과 스위트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대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인테리어, 널찍한 호텔 공간,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실내 장식을 가미해 기존 호텔 시장과는 차별화 된 모습을 선보인다.

클럽 윙(Club Wing)의 M 클럽에는 최적의 업무 환경과 친목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조식, 석식 전채 요리 및 프리미엄 음료 옵션을 포함한 프리미엄 서비스도 선보인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피터 레메디오스(Peter Remedios)는 클럽 윙에 자연의 색상을 더해 모던 스타일의 가구로 장식했다. 한편 클럽 윙은 내년 초에 개장할 예정이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