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우표박물관, 개관 10주년 기념 특별 기획전시회 개최
상태바
명동 우표박물관, 개관 10주년 기념 특별 기획전시회 개최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11.0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초 우표, 스탬프투어, 다문화 가족 초청행사 등
우표박물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특별 기획전시회를 개최한다. 사진/ 우정사업본부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우표박물관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특별 기획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우표박물관이 걸어온 발자취를 소개하고, 이주영 사진작가의 ‘시간의 흔적’ 초청 사진전, 10주년을 기념하여 개최한 사진 공모전의 우수 작품이 나만의우표로 전시된다.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우표박물관의 상설전시관 내부 곳곳에 비치된 도장을 찍으며 1884년 홍영식 선생에 의해 발행된 우리나라 최초의 우표, 세계의 우체통 등에 대해 알아보는 스탬프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우표박물관 10주년 날짜에 맞추어 생일이나 휴대폰번호 등에 숫자 11 또는 7이 들어있는 관람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11월 9일에는 우표박물관과 (사)아시안프렌즈가 함께 다문화 가족들을 초청하여 ‘낭송의 밤’ 기념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다문화 가족들의 사진을 나만의우표로 제작하여 전시하고, 플롯 연주와 더불어 시와 편지를 낭송한다. 행사 당일 모금된 기부금은 인도, 몽골 어린이 돕기 간식 기금으로 후원한다.

한편, 우정사업본부는 우표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고 배우며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8년 11월 7일 ‘우표문화누리’를 개관했으며, 2011년 ‘우표박물관’으로 명칭을 변경해 운영하고 있다. 우표박물관은 매년 국내외 관광객 약 8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서울 중심의 관광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타임스퀘어, 로맨틱한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

경방 타임스퀘어는 따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점등했다. 사진/ 경방 타임스퀘어

경방 타임스퀘어는 따뜻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점등했다.

이번 타임스퀘어의 크리스마스 트리존은 더욱 화려해진 이색 트리 조형물과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연출해 내년 1월까지 영등포 일대를 환하게 밝힐 예정이다.

특히 초대형 트리와 별빛 정원은 화려한 LED 조명을 활용해 겨울의 낭만을 디자인적으로 형상화했으며,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소품들은 방문객들의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는다.

야외 메인 광장에 설치된 초대형 크리스마스트리는 메인 광장뿐만 아니라 타임스퀘어와 신세계백화점 명품관을 잇는 공공보행통로에도 조성되며, 실내 곳곳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느껴지는 장식품들로 단장해 겨울철 몰링의 즐거움을 더했다.

라이카 카메라, 프리미엄 풀 프레임 ‘라이카 Q-P’ 출시

라이카 카메라는 뛰어난 성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았던 프리미엄 풀 프레임 카메라 라이카 Q의 신제품 ‘라이카 Q-P(Leica Q-P)’를 출시했다. 사진/ 라이카 카메라

라이카 카메라는 뛰어난 성능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았던 프리미엄 풀 프레임 카메라 라이카 Q의 신제품 ‘라이카 Q-P(Leica Q-P)’를 출시했다.

새로운 모델 ‘라이카 Q-P’는 블랙과 실버로 소개되었던 기존의 Q 시리즈와는 확연히 달라진 디자인을 선보인다. 매트한 블랙 페인트로 처리된 카메라 바디는 한층 우아해진 느낌을 주며, 사라진 붉은색 로고와 새로워진 셔터 릴리즈 버튼은 라이카 Q-P에 세련됨을 더해준다.

사라진 로고 대신 카메라 상판에 클래식 라이카 인그레이빙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번 Q-P 카메라는 특별히 제작된 가죽 스트랩과 또 하나의 여분 배터리가 세트로 제공된다.

라이카 Q-P의 기술적 스펙은 기존 Q 카메라의 뛰어난 성능을 그대로 가져왔다. 2400만 화소 풀 프레임 센서와 풀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이 제품에 라이카가 가장 많이 신경을 쓴 요소는 렌즈다.

“라이카 렌즈를 샀더니 바디를 그냥 받았다.”라는 말까지 나오게 만든 ‘라이카 주미룩스 1:1.7/28mm ASPH.’ 렌즈를 이번 Q-P에서 다시 한번 만날 수 있다. 3.68 메가 픽셀의 내장 전자식 뷰파인더 역시 라이카 Q-P 카메라의 매력적인 요소 중 하나다.

또한 이번 신제품 Q-P는 Wi-Fi 모듈을 장착하여 10월 말부터 전 세계에 새롭게 선보여진 ’라이카 포토스(Fotos)’ 통합 앱과 연동이 가능하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