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솔향수목원에서 즐기는 힐링여행, 가볼 만한 맛집도
상태바
강릉 솔향수목원에서 즐기는 힐링여행, 가볼 만한 맛집도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10.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만 5000㎡, 23개의 테마를 갖춘 강릉 추천 힐링여행지 강릉솔향수목원 여행
강릉솔향수목원은 이름 그대로 소나무숲이 국내 최대규모로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강릉을 방문했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볼만한 곳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가을 단풍도 절정에 이르면서 강원도를 찾는 여행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강원도 강릉은 단풍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여행지가 많아 여행의 즐거움이 가득해 가족부터, 연인, 친구까지 국내 여행지의 최고봉으로 손꼽힌다.

그중에서도 강릉솔향수목원은 강릉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하다. 이름 그대로 소나무숲이 국내 최대규모로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강릉을 방문했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볼만한 곳이다.

약 78만 5000㎡에 달하는 면적에 23개의 테마를 만날 수 있는 강릉솔향수목원은 1120여 종의 식물이 무려 22만 본 이상으로 꾸며져 있는 여행지이다.

약 78만 5000㎡에 달하는 면적에 23개의 테마를 만날 수 있는 강릉솔향수목원은 1120여 종의 식물이 무려 22만 본 이상으로 꾸며져 있는 여행지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수목원 입구부터 들려오는 물소리와 자연의 향기를 느끼면서 다양한 숲생태관찰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그중에서도 칠성산 자락 금강소나무 원시림은 강릉솔향수목원의 대표 산책로로 유명하다. 자생 수종인 금강송이 하늘을 향해 쭉쭉 뻗은 풍경과 함께 일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천년숨결 치유의 길을 걸으며 일상의 피로를 풀어보자.

이밖에도 금강소나무를 품고 있는 솔숲광장, 다양한 야생화를 주제로 만들어진 비비추원, 원추리원, 약용식물원, 염료식물원 등 전시원을 갖추고 있어 계절별로 변화하는 다양한 강릉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금강소나무를 품고 있는 솔숲광장,비비추원, 원추리원, 약용식물원, 염료식물원 등 전시원을 갖추고 있어 계절별로 변화하는 다양한 강릉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뿐만 아니라 11월까지는 숲 해설을 운영해 숲 여행도 즐길 수 있다. 10명 이상 단체만 인터넷 예약신청을 할 수 있는 숲 해설은 하루 7회 운행된다. 아이들을 위한 유아 숲체험도 마련되어 있어 여행자 눈높이에 맞는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강릉 가볼 만한 곳이다.

강릉의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도 둘러보고 강릉 맛집에 방문해 여행을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강릉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게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강릉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 직판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게 전문점으로 유명하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해 고품질 홍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DB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대게 전문점으로 중간 유통과정을 생략해 고품질 홍게를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이다.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메뉴가 대표적이다. 뿐만 아니라 셀프바를 운영해 곁들임찬도 자유롭게 맛볼 수 있어 풍성한 강릉 한상을 즐길 수 있는 강릉 맛집이다.

강릉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무한리필메뉴가 대표적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 맛집

더불어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홍게뿐만 아니라 대게, 킹크랩도 합리적인 가격을 즐길 수 있는 대게전문점으로 눈앞에서 직접 게를 쪄 손질해 게의 풍성한 풍미를 즐길 수 있는 강릉 맛집으로 알려졌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