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떼들이 다니는 대학 ‘평창 에코그린캠퍼스’와 강릉 주문진 맛집
상태바
양떼들이 다니는 대학 ‘평창 에코그린캠퍼스’와 강릉 주문진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9.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떼들의 천국! 온 천지가 풍경화, 산 위의 힐링 스팟
강릉 가는 길, 평창 대관령에는 넓은 초지를 배경으로 양들이 뛰노는 목장이 여러 곳 있다. 사진은 에코그린캠퍼스. 사진/ 한국관광공사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강릉 가는 길, 평창 대관령에는 넓은 초지를 배경으로 양들이 뛰노는 목장이 여러 곳 있다. 대관령을 대표하는 목장으로 삼양목장과 양떼목장이 있다.

대관령 양떼목장은 해발 850m에 자리 잡은 청청지역으로 산책로를 따라 목장을 한 바퀴 돌아볼 수도 있고, 양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해 자녀들과 방문하면 좋다.

양떼목장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삼양목장은 ‘동양 최대’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방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대관령 삼양목장은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양들의 터전으로 최근 ‘에코그린캠퍼스’로 간판을 바꾸어달았다. 양떼목장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삼양목장은 ‘동양 최대’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방대한 규모를 자랑하는데 여의도의 7.5배 달하는 면적에 양들이 점점이 흩어져 자란다.

1972년 삼양축산이 초지 개발을 시작해 1985년에 지금의 모습을 갖추었는데 초기에는 일반인에게 개방되지 않았으나 ‘가을동화’ ‘연애소설’ 등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 인기를 끌었다.

1972년 삼양축산이 초지 개발을 시작해 1985년에 이르러 지금의 모습을 갖추었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목장 안에는 타조, 양, 소 방목지를 비롯해 맑은 날이면 멀리 동해바다까지 내다보이는 목장전망대, 운치 있게 정비된 목책로 등 돌아볼 곳이 많다. 전 구간을 걸을 자신이 없다면 목장 안에서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구간별로 운행하므로 일부 구간은 걷고 일부 구간은 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아니면 올라갈 때는 버스를 타고 내려올 때는 걸어도 좋다. 규모가 크다 보니 입구에서 정상까지가 해발고도 차가 850m에서 1,400m로 상당하다. 위쪽으로 올라갈수록 기온이 내려가므로 긴소매 옷은 필수.

규모는 다소 작지만 양들이 가까이서 졸아다녀 친근한 분위기의 지르메 양떼목장도 가볼 만하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대관령 삼양목장과 양떼목장의 인기 덕에 인근에 양을 만나볼 수 있는 목장이 많아졌다. 알펜시아리조트와 용평리조트에서도 양 먹이주기 체험이 이뤄지고 있다.

양 목장처럼 많은 양을 방목하는 것은 아니지만 리조트 투숙객이 멀리 이동하지 않고도 양을 만날 수 있어 이용률은 높은 편이다.

대관령 양떼목장보다 규모는 다소 작지만 양들을 가까이서 접할 수 있는 친근한 분위기의 지르메 양떼목장도 가볼 만하다. 양들이 울타리 밖을 나다니기도 하고 방문객들이 울타리 안으로 들어가 먹이를 줄 수 있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가 특징이다.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제공하므로 식재료 원가가 낮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신대게나라.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이처럼 가볼만한 곳이 즐비한 가운데 강릉에는 주문진 맛집이 있어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그중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대게 외 킹크랩 같은 갑각류는 러시아나 노르웨이에서 직접 수입해 손님상에 올리고 있다. 복잡한 유통과정 없이 제공하므로 식재료 원가가 낮은 데다 수율이 좋은 최고의 갑각류를 즐길 수 있다.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운영하는 맛집으로 한반도에서 가장 신선한 대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형갑각류 창고 5개를 운영하면서 동해안 대게, 킹크랩, 랍스터, 홍게, 털게 등을 1.5톤 탑차 7대, 2.5톤 트럭 3대로 전국 각지로 배송하고 있다. 노량진수산시장, 가락시장, 영덕 강구항 등이 대표적인 수산시장 유통망이다.

무엇보다 강릉 맛집 신대게나라는 대형수족관에서 손님이 직접 게를 초이스 하도록 하고 있다. 게를 찐 찜통 그대로 식탁에 올라 눈으로 보는 즐거움이 남다를 뿐만 아니라 식탁에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어 식사를 마칠 때까지 따뜻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어떤 술과도 잘 어울리는 신대게나라 대게찜.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강릉맛집 DB

또한 대게찜, 랍스타찜, 킹크랩찜, 홍게찜을 주문하면 샐러드, 물회, 연두부, 전, 광어우럭골뱅이새우, 튀김, 오징어순대, 미역국물회가 제공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150여석 좌석으로 단체 손님도 끄떡 없이 유치할 수 있다.

점심메뉴로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을 준비해두고 있어 풍성하기가 이를 데 없는 강릉 맛집이다. 한편 강릉 가볼만한 곳 신대게나라는 생생정보 606회, 2018년 7월 2일에 방영된 ‘대게 손질의 달인’ 편에 공개된 바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