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운동회로 물드는 전국 지자체
상태바
가을 운동회로 물드는 전국 지자체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9.1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민체전 성화 채화, 강동구, '가족 명랑 운동회' 개최
태안군은 성화 채화를 시작으로 제70회 충남도민체육대회의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다. 사진/ 태안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화창하고 선선한 가을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체육 행사가 열리고 있다.

태안군, 제70회 충청남도민체전 성화 채화 ‘축제분위기 활활!’

우선 태안군은 성화 채화를 시작으로 제70회 충남도민체육대회의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다.

군은 ‘함께뛰자 태안에서! 하나되자 충남으로!’라는 구호 아래 진행되는 제70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의 성화가 지난 12일 백화산에서 채화됐다고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열리는 제70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 개막을 하루 앞두고 열린 이날 성화 채화식은 가세로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각급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채화식은 무용과 부채춤을 시작으로 가세로 군수가 초헌관을 맡고 김기두 태안군의회 의장이 아헌관, 김형근 교육장이 종헌관을 각각 맡아 도민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천제를 봉행했다.

이어, 주선녀가 채화한 성화는 가세로 군수가 첫 주자에게 인계를 시작하여 112명의 봉송 주자들이 고남면에서 태안읍까지 8개 읍면을 포함한 관내 주요거점 10구간, 150.2km를 달려 오후 5시에 태안군청 광장에 안치됐다.

성화 봉송은 군민 화합과 상생발전을 위해 학생, 여성, 군인,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분야의 군민들이 봉송 주자로 참여해 뜻 깊은 행사가 연출됐다.

또한, 성화가 지나가는 주요 구간에는 많은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풍물놀이, 난타, 밴드공연 등이 펼쳐져 군민 참여의 열기를 더했다.

강동구, '가족 명랑 운동회' 개최

강동구는 오는 1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동명근린공원 인조잔디축구장(강동구 고덕동 229)에서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 500여 명이 함께 하는 ‘다 하나의 가족축제 ’가족 명랑 운동회’를 개최한다. 사진/ 강동구

강동구는 오는 1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동명근린공원 인조잔디축구장(강동구 고덕동 229)에서 다문화가족과 일반가족 500여 명이 함께 하는 ‘다 하나의 가족축제 ’가족 명랑 운동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인 이번 행사는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사업’의 하나다. 강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고 강동구, 신한은행(명일역점), 아름다운가게(강동 고덕점)이 후원한다.

처음에는 세계 각국의 볼거리·먹거리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로 꾸민 강동 거주 다문화가족들의 행사로 운영돼 오다가, 2015년부터 다문화가정, 일반가정 구분 없이 강동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가족 명랑 운동회’로 재탄생했다. 이웃에 대해 알아가는 것은 물론 가족 게임 등을 통해 소통·화합하는 자리로,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운동회 역시 강동가족 모두에게 열려있는 축제 한마당으로 운영된다. 테마별 부스는 ‘가족과 놀자, 세계 이웃과 놀자, 지역사회와 놀자’라는 3개 테마로 구성돼 가족오락관, 다(多)나라 놀이학교, 워라밸 캠페인, OX 퀴즈 등 8개 체험활동을 제공한다. 판 뒤집기, 버블슈트 게임, 계주 등 가족 간 유대감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총 9개의 가족 단위 게임이 마련된다.

이 밖에 세계전통춤, 가족난타 등 축하공연, 전문 소리꾼 진행으로 다 함께 어울리는 강강술래도 즐길 수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