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업계, 여성고용 확대 및 정규직 전환으로 ‘일자리 창출’
상태바
여행업계, 여성고용 확대 및 정규직 전환으로 ‘일자리 창출’
  • 양광수 기자
  • 승인 2018.07.02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좋은여행,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참좋은여행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이상호 참좋은여행 대표. 사진/ 참좋은여행

[트래블바이크뉴스=양광수 기자] 고용노동부가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100’을 발표했다.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100’는 일자리를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선도적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한 기업들을 격려하고자 마련한 제도다.

그중에서도 참좋은여행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 참좋은여행은 전체 직원 중 여성의 비율이 76%를 차지하며, 전체 노동자 중 80%가 정규직으로 정규직 전환율이 높다. 또한 연간 유급휴가 사용 비율 또한 84%로 자유롭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참좋은여행은 지난해에 비해 올해 채용 인원이 약 25% 증가했으며, 최근 3월에도 인턴을 채용하며 인재 육성에 나섰다. 사진/ 참좋은여행

참좋은여행은 지난해에 비해 올해 채용 인원이 약 25% 증가했으며, 최근 3월에도 인턴을 채용하며 인재 육성에 나섰다. 또한 영업과 IT부문 경력 직원은 상시 모집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으뜸기업 대표자 모임 행사에 참석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이상호 참좋은여행 대표는 “우리 사회의 큰 문제인 청년실업 해소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