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족 사이에서 뜨는 강릉…왜?
상태바
호캉스족 사이에서 뜨는 강릉…왜?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5.10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특급 호텔 오픈으로 가족 및 연인 여행객 각광
최고의 비경으로 꼽히는 강릉 헌화로. 탁 트인 바다를 끼고 있어 드라이빙 코스로 사랑 받고 있다. 사진/ 강릉헌화로 페이스북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강릉이 호캉스족의 인기를 한몸에 받으면서 대표적인 국내여행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평창동계올림픽을 치루면서 대형 호텔들이 여러 곳 문을 열게 됨으로써 충분한 객실 공급량이 확보되면서 주말 예약도 용이하게 됐기 때문이다.

특히, 강릉 지역 호텔들이 큰 인기를 끌고 요인은 호텔 이용 가격이 다른 지역과 비교할 때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에서 강릉까지 빨라진 교통편 확충도 인기의 요인이다. 지난해 12월 KTX가 개통되며 청량리역에서 강릉역까지 이동시간이 90분으로 줄어들었다. 사진/ 코레일

최근 6개월 내에 강릉에 새로 영업을 시작한 특급 호텔만 3곳이다. 12월 탑스텐, 올해 1월에는 스카이베이와 세인트존스 호텔이 줄지어 문을 열었다. 인피니티풀을 갖춘 세인트존스 호텔은 객실이 1000여개가 넘는 대형 호텔이다. 

서울에서 강릉까지 빨라진 교통편 확충도 인기의 요인이다. 지난해 12월 KTX가 개통되며 청량리역에서 강릉역까지 이동시간이 90분으로 줄어들었다. 기차로 5시간이 넘게 걸리던 이동시간이 크게 단축된 것이다.

더불어 자가용 이용객 역시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2시간이면 강릉까지 도착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특급호텔이 KTX 역사와 10분 이내의 거리에 있어 어린이나 어르신을 포함한 가족 여행객도 피곤하지 않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강릉 지역의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사진은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사진/ 강릉관광개발공사

순두부와 안목해변의 커피거리와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생가인 오죽헌 등은 이미 강릉의 명물로 자리잡았다.

한편, 티몬은 지난 한 달간 호텔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강릉 지역 호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8%나 증가하면서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로 자리잡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티몬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카이베이, 세인트존스, 탑스텐 등 강릉지역 특급호텔들은 주중 1박 숙박권은 11만원대, 주말 숙박권은 17만원대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스카이베이, 세인트존스, 탑스텐 등 강릉지역 특급호텔들은 주중 1박 숙박권은 11만원대, 주말 숙박권은 17만원대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비슷한 시설의 서울 호텔과 비교하면 주말에는 58%, 주중에는 63% 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사진/ 세인트존스호텔

비슷한 시설의 서울 호텔과 비교하면 주말에는 58%, 주중에는 63% 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인근 속초의 호텔들과 비교해도 훨씬 경쟁력이 있다. 주말 가격 기준으로 속초 지역 특급호텔은 20만원대 후반부터 예약이 가능하지만 강릉은 10만원대 중후반에 예약이 가능하다.

티몬은 강릉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세인트존스, 골든튤립 등 다양한 특급호텔을 할인판매하고 있다. 특히 탑스텐 호텔의 경우 오는 6월 28일까지 브런치 2인을 포함한 주중 1박 숙박권을 11만 8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이형섭 티몬 국내여행사업본부장은 “강릉은 강원도 대표 여행지 자리를 차지했다. 젊은층이 좋아하는 커피와 수제맥주는 물론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거리도 많아졌다”면서 “특히 대형 특급호텔들이 들어서면서 다양한 가격대의 호텔을 쉽고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라고 밝혔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