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여행과 서비스’ 주목해야 할 항공업계 이벤트
상태바
‘저렴한 여행과 서비스’ 주목해야 할 항공업계 이벤트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4.1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운임 깜짝 특가 판매, 공항 라운지 개편 등
에어서울은 다낭 신규 취항을 기념해 이날부터 다낭에서 인천으로 들어오는 항공편을 항공운임 1만700원 깜짝 특가에 판매한다. 사진/ 에어서울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항공업계가 본격적인 여행철을 맞아 다양한 특가 프로모션 등을 선보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다낭~인천 편도 1만700원’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에어서울은 다낭 신규 취항을 기념해 이날부터 다낭에서 인천으로 들어오는 항공편을 항공운임 1만700원 깜짝 특가에 판매한다.

에어서울은 5월 18일부터 베트남 다낭에 신규 취항한다. 이를 기념해 지난 16일부터 인천~다낭 항공운임 2만9900원(편도 기준) 특가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여기에 추가 특별 할인가로 취항 후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다낭에서 인천으로 오는 편도 항공권을 항공운임 1만700원에 판매한다.

이번 특별가는 이날부터 에어서울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에서 5월 19~21일 출발편에 대해 다낭~인천 편도 조회로 구매할 수 있다. 제세공과금을 모두 포함한 총액은 3만4300원이다.

아울러 에어서울은 복지 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와 제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공공기간, 민간기업 등 이지웰페어 복지몰을 사용하는 170만 여명이 복지 포인트로 에어서울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이지웰페어에 가입된 기업의 임직원들은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복지카드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총 결제 금액의 3%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기존 할인운임뿐만 아니라 할인율이 높은 특가 이벤트 운임에서도 3%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베트남항공, 차세대 항공기 도입 및 비즈니스 특가 프로모션

베트남항공은 현재 운항하는 항공기 중 가장 최신 기종인 A350을 12번째 도입했다. 사진/ 베트남항공

베트남항공은 현재 운항하는 항공기 중 가장 최신 기종인 A350을 12번째 도입했다.

베트남항공은 새로 도입한 A350기에 세계 최초로 항공사가 속한 글로벌 항공 동맹체 스카이팀(SkyTeam) 브랜드의 로고와 상징색으로 기체를 도색했다.

이번에 도입된 12호기는 4월 15일부터 하노이-호치민 노선에 투입되며 앞으로 항공사는 2019년까지 A350-900 2대를 추가로 도입해 총 14대의 A350 운항으로 승객들에게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비행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최신식 항공기 A350의 도입으로 베트남항공은 승객들에게 더욱 넓어진 객실 공간, 기내 기압과 습도 및 조명 개선으로 쾌적해진 기내 환경 등 업그레이드된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현재 인천-하노이, 인천-호치민 구간에서 A350기를 운항하고 있는 베트남항공은 보다 많은 승객들에게 향상된 서비스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비즈니스클래스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비즈니스클래스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해당 프로모션은 4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천-하노이 구간 83만2900원부터 △인천-호치민 구간 77만7500원부터 △인천-다낭 구간 78만8300원부터의 특별한 가격으로 왕복항공권을 제공하고 있다(여행 기간 및 구매 기간 동일).

특가 프로모션 항공권은 유류 할증료 및 제세공과금 포함으로 발권일 및 환율에 따라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며, 일부 성수기 기간과 특정 날짜 및 일부 비행편은 조기 매진될 수 있다.

제주항공, 첫 여성으로만 구성된 운항-객실 비행편조 운영

제주항공은 지난 4월18일 저녁 8시4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서 태국 방콕으로 향한 7C2205편의 운항승무원 2명이 모두 여성이었다고 밝혔다. 사진/ 제주항공

이 밖에 제주항공은 지난 4월18일 저녁 8시4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서 태국 방콕으로 향한 7C2205편의 운항승무원 2명이 모두 여성이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를 기념해서 아예 객실승무원 4명도 여성으로만 구성했다. 따라서 이 비행편에서는 6명의 승무원 편조가 승객들을 모셨다.

오로지 여성으로만 구성된 운항 및 객실 승무원 편조가 국제선 비행을 한 것은 지난 2006년 제주항공이 취항한 이래 처음이다.

이날 여성 조종사와 객실승무원들은 “안전하고 즐겁게 잘 다녀오겠습니다”, “안전하게 잘 다녀올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경써주신 만큼 손님 한분한분께 정성스럽게 서비스 하겠습니다” 등 상기된 말들을 쏟아냈다.

항공업계의 오랜 관행을 깨고 과감하게 여성조종사 편조를 허용하기로 한 제주항공은 최근 이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수평조직 문화 구축,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회사 만들기 등 사람중심 경영을 통한 조직풍토 강화정책과 궤를 같이 한다고 설명했다.

2018년 3월말 현재 제주항공에는 기장 4명, 부기장 7명 등 모두 11명의 여성 조종사가 활동하고 있다. 아직 미미한 숫자이기는 하지만 2015년 3월말 5명에 비해 3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한 셈이다.

또 3월말 기준 전체 재직인원은 2475명으로 2013년말 819명 대비 3배이상 늘어 지난 5년간 연평균 30%의 고용증가율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동안 여직원은 더욱 증가율이 커 2013년 324명에서 현재 1125명으로 4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전체임직원 중 45%를 차지하고 있다.

확 달라진 영국항공 로마 라운지

영국항공은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의 라운지 시작으로 전세계 라운지를 개편할 예정이다. 사진/ 영국항공

영국항공은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의 라운지 시작으로 전세계 라운지를 개편할 예정이다. 이는 고객의 편의를 개선하고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45억 파운드 투자 계획의 일환이다.

이 라운지는 럭셔리한 분위기에 트렌디함까지 갖춘 영국 및 유럽풍의 새로운 디자인 컨셉이다. 460제곱미터(약 140평)의 공간은 140여 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다. 비행 전 고객들이 업무를 처리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라운지 공간을 분리한 것이 특징이다.

라운지 중앙에는 화강암으로 장식된 바와 맞춤형 조명, 편안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바에서 고객들이 아주 다양한 음료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데, 피크 타임에는 믹솔로지스트(음료업계 전문가)가 상시 대기해 고객들이 원하는 음료를 서비스한다.

커다란 창문을 통해 자연 채광을 받으며 활주로의 환상적인 전망을 즐길 수 있는 로마 라운지. 고객이 휴식을 취하는 데 항상 편안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센서로 빛과 열을 감지하는 스마트 전동 블라인드가 창문에 설치돼 있다.

장애인 고용 개선 위해 ‘솔선수범’ 참가

티웨이항공은 지난 18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린 '제15회 서울시 장애인취업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진/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18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열린 '제15회 서울시 장애인취업박람회'에 참가했다. 이 자리에는 티웨이항공의 인사 담당자 등 관계자가 참석해, 구직 장애인들과 진솔한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티웨이항공이 국적 항공사 중 유일하게 부스를 운영해 항공업종의 관심이 높은 구직 장애들인과 소통했다. 티웨이항공은 장애인 고용 개선 취지에 적극적으로 공감하며, 항공업종을 대표해 자리를 빛냈다.

티웨이항공은 일반 사무직 분야를 중점적으로 구직자들과 심도 있는 취업 상담과 면접을 진행했다. 항공업종의 인기를 반영하듯 실제로 많은 참가자들이 티웨이항공의 부스를 찾았다.

서울시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300여개의 구인업체와 1만여명의 구직 장애인이 참가했으며, 이력서 사진촬영과 메이크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비엣젯항공, 토파스 발권 프로모션 시상식 개최

비엣젯항공은 지난 13일 나트랑 데일리 취항 및 A321 기종변경 기념, 토파스와 공동으로 진행한 발권 프로모션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 비엣젯항공

비엣젯항공은 지난 13일 나트랑 데일리 취항 및 A321 기종변경 기념, 토파스와 공동으로 진행한 발권 프로모션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토파스 발권 프로모션은 2018년 1월 29일부터 3월 23일까지 전국 BSP 여행사가 토파스로 발권한 비엣젯항공 항공권 중 인천-나트랑 발권, 비엣젯 오전 출발 항공편 및 부산-하노이 발권, 판매 우수 여행사 선정 등 3가지의 다양한 이벤트로 나눠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는 나트랑 더 아남 리조트 3박 숙박권이 추가 협찬돼 더욱 풍성한 시상이 됐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