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 하나 가꾸며 주말 보내기…신청 방법은?
상태바
텃밭 하나 가꾸며 주말 보내기…신청 방법은?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8.03.2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0여 가족을 19일부터 모집, 1년에 5만원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어린이대공원(광진구 능동) 텃밭에서 채소를 심고 가꿀 참여자 130여 가족을 19일부터 모집한다. 사진/ 서울시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현 기자] 주말마다 어떻게 시간을 보낼까 고민이라면 텃밭 하나 가꿔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어린이대공원(광진구 능동) 텃밭에서 채소를 심고 가꿀 참여자 130여 가족을 19일부터 모집한다.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 프로그램은 서울에 거주하는 가족 중 적어도 자녀 1명의 나이가 만 13세 이하(2004년 3월 19일 이후 출생자)인 가정이면 신청할 수 있다.

텃밭은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후문 입구에 있으며, 가족당 1구획(8m²)의 텃밭을 제공받게 된다. 밭농사를 처음 지어보는 사람은 자원활동가가 재배 기술을 지도해 줄 수 있다. 참가비는 5만

텃밭은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후문 입구에 있으며, 가족당 1구획(8m²)의 텃밭을 제공받게 된다. 참가비는 5만 원이다. 사진/ 서울시

원이다.

참여한 가족은 4~11월 동안 쌈채소, 배추 등의 작물을 재배해 수확할 수 있고, △텃밭 팻말 꾸미기 △농작물 재배교육 등 다양한 계절별 체험프로그램(6회)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공원에서 활동하는 자원활동가들(도시농부들)이 텃밭 멘토로서 기초 농경지식과 텃밭재배 노하우도 전수할 예정이다.

어린이대공원 꿈마루 2층 방문접수, 모집은 24일까지

텃밭 분양은 참가 희망자 중 3세대 동거가족과 자녀가 3인 이상인 다둥이 가족에게 우선 분양하고, 기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분양 대상을 선정한다. 사진/ 서울시

텃밭 분양은 참가 희망자 중 3세대 동거가족(1순위)과 자녀가 3인 이상인 다둥이 가족(2순위)에게 우선 분양하고, 기타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분양 대상을 선정한다.

참가자 모집은 어린이대공원내 꿈마루 2층 서울어린이대공원 시설팀 사무실에서 현장접수로 진행한다. 모집기간은 19일부터 24일까지, 방문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현장 접수 시 신분증과 우선순위를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동거인 포함으로)을 지참해야 한다.

참가자 발표결과는 오는 26일 오후 5시에 추첨 후 홈페이지와 개별 문자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공단은 이번에 텃밭 분양을 받지 못한 가족과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맛있는 텃밭 △자연식감 텃밭놀이 △모심기·추수 등 교육용 텃밭과 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1월에는 어린이 텃밭 체험프로그램 참여가족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농부왕’ 선발도 진행해 수상자 가족에게는 소정의 상품과 2019년 어린이텃밭 분양 우선권을 부여한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