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나들이로 좋은 문화행사는?
상태바
봄나들이로 좋은 문화행사는?
  • 김지수 기자
  • 승인 2018.03.19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딩 페어, 인스타지아 - 거울정원 등
우선 라움아트센터는 오는 29일(목) 웨딩 페어 ‘펠리체 페스타’를 개최한다. 사진/ 라움아트센터

[트래블바이크뉴스=김지수 기자] 봄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가 개최돼 눈길을 모으고 있다.

라움아트센터, 웨딩 페어 ‘펠리체 페스타’ 개최

우선 라움아트센터는 오는 29일(목) 웨딩 페어 ‘펠리체 페스타’를 개최한다.

‘펠리체 페스타’는 행복한 축제를 뜻하는 이탈리아어로 라움아트센터의 2018년 웨딩 키워드인 ‘아티스틱 웨딩’을 콘셉트로 펼쳐진다.

국내 하이엔드 웨딩을 선도하고 있는 라움아트센터는 올해 웨딩 키워드를 ‘예술’과 ‘문화’가 결합된 ‘아티스틱 웨딩’으로 선정하고 단순한 예식으로 끝날 수 있는 결혼식을 함께 즐기는 축제로 연출할 예정이다. 이에 ‘아티스틱 웨딩’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웨딩 페어를 진행하는 것.

이번 웨딩페어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에서는 라움아트센터의 플라워 브랜드 ‘브리제’의 연출로 이탈리아 가든에서 영감을 받은 ‘피렌체의 꽃 – 메디치가의 보볼리 정원’ 테마의 웨딩 스타일링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가든 웨딩, 캐슬 웨딩 등 라움 웨딩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다.

2부에서는 웨딩 쇼를 비롯해 이탈리아 콘셉트의 웨딩 메뉴를 만나볼 수 있으며, 결혼식 축하연에서 탄생한 오페라를 테마로 한 다채로운 웨딩 공연이 펼쳐진다. 여기에 도심 속 가든에서 펼쳐지는 애프터 파티 등이 더해져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특별한 웨딩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웨딩 드레스 브랜드 엘리자베스 럭스, 시그니처 더 화이트, 더 화이트, 전통 핸드메이드 맞춤예복 전문 브랜드 마크론슨, 명품 주얼리 브랜드 디블리스, 유럽 수입 명품가구 (주)디사모빌리,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코스텔 등 웨딩 관련 브랜드의 상품이 전시되어 결혼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람객이 작품 속으로 들어가야 완성되는 전시 ‘인스타지아 - 거울정원’

‘인스타지아’는 시즌1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3월 14일부터 시즌2 전시인 ‘인스타지아-거울정원’을 진행 중이다. 사진/ 인스타지아

스튜디오형 전시 ‘인스타지아’가 ‘거울정원’으로 개관했다.

‘인스타지아’는 시즌1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3월 14일부터 시즌2 전시인 ‘인스타지아-거울정원’을 진행 중이다.

'인스타지아(INSTASIA)’는 사진공유 어플리케이션 인스타그램(Instagram)과 환상을 의미하는 판타지아(Fantasia)의 합성어로 ‘SNS에 기록하고 싶은 환상적인 공간’을 뜻한다.

관객 대부분이 관람자로서 역할이 제한돼 있고 전시실 내 촬영에 민감한 기존 전시 장르의 틀을 벗어나, 스튜디오 형식을 취했다.

‘인스타지아’는 약 300평(991.7m2)에 달하는 전시실 내 40여 종의 비주얼 포토존을 조성했다. 특별한 사진을 찍기 위한 공간을 만들고자 미디어아트 전문가 이동석을 필두로 전시, 영화, 드라마 분야에서 활약한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참여하여 화제가 됐다.

거울터널, 유리정원, 레인보우 미러 등…거울을 주 소재로 쓰는 작품 대거 전시

‘인스타지아’는 시즌1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기존 세트에서 일부를 변경·교체한 후 시즌2 전시인 ‘인스타지아: 거울정원’을 개관한다.

기존의 ‘인스타지아’가 사진을 찍기 위한 스튜디오 성격이 강했다면, ‘거울정원’은 거울을 주 소재로 환상적인 공간 연출에 초점을 맞췄다.

인스타지아의 랜드마크인 10여 미터에 달하는 거울터널(PENTAGON MIRROR)은 기존의 초록잎 터널에서 봄을 맞아 무지개빛 꽃으로 가득 채워졌다. 새롭게 만들어진 유리정원(Glass garden)은 4면이 거울로 둘러싸인 공간에 꽃으로 안을 채운 유리볼이 천장 가득 설치되어 몽환적으로 연출됐다.

벽면 가득 총 1만여 개의 조각 거울이 부착돼 환상적인 실루엣을 자랑하는 레인보우 미러(Rainbow Mirror)와 총 8면의 거울로 구성된 공간에 빛이 나는 큐브박스를 설치한 거울숲(MIRROR FOREST)은 ‘거울정원’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각광받고 있다.

작품은 증가하고 포토존은 더욱 예뻐진 인스타지아

기존 ‘인스타지아’ 세트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세트는 더욱 확장됐다. 신비로운 우주 공간을 연출한 우주정원(SPACE GARDEN) 공간은 전면에 거울이 비치돼 관객에게 우주 한복판에 있는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초록빛 장미와 성인 남성의 키만한 캔디가 놓여있는 슈퍼캔디(Super Candy), 장미꽃이 하트 모양 가득 찬 꽃벽과, 핑크빛 옷장 안에서 쏟아질 것처럼 많은 꽃이 놓여있는 프로포즈(PROPOSE) 공간 역시 봄을 맞아 더욱 많은 꽃으로 풍성하게 꾸며졌다.

파티에 온 듯한 화려한 수술과 조명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프린세스 나이트(PRINCESS NIGHT) 공간은 분홍빛 수술로 옷을 갈아 입었다. 이 외에 작은 전구로 가득 찬 ‘빛의 방(ANOTHER LIGHT)’, 여성 관객을 위한 핑크룸(Pink Room), 핑크파티(Pink Party) 등이 신설됐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