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남태평양, 부산 앞바다와 봄철 입맛 돋우는 광안리 맛집
상태바
한국의 남태평양, 부산 앞바다와 봄철 입맛 돋우는 광안리 맛집
  • 임요희 기자
  • 승인 2018.03.1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국제영화제, 원아시아페스티벌 등 행사로 문화도시 이미지 간직한 부산
부산에서는 광안대교 경관을 보유한 해운대구, 수영구, 남구가 부산여행의 중심을 이룬다. 사진/ 부산시

[트래블바이크뉴스=임요희 기자] 봄기운이 대지를 감싸면서 배낭 하나 둘러메고 떠나는 국내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부산은 우리나라 최대 항구도시이자 제2도시로 남태평양 느낌과 동남아 빌딩숲 분위기를 동시에 갖춰 해외여행 못지 않은 즐거움이 있는 곳이다.

최근에는 김해국제공항 건설로 항공도시로도 이름을 얻게 됐으며, 부산국제영화제, 원아시아페스티벌 등 주요 축제가 개최되면서 이미 문화도시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우리나라 제2도시로 남태평양 느낌과 동남아 빌딩숲 분위기를 동시에 갖춰 해외여행 못지 않은 즐거움이 있는 부산. 사진/ 부산시

부산만큼 산, 강, 바다, 마천루, 신도시, 공업지대를 모두 아우르고 있는 도시는 세계적으로도 드문데 특히 광안대교 경관을 보유한 해운대구, 수영구, 남구가 부산여행의 중심을 이룬다.

그만큼 광안대교는 부산의 상징과 같은 존재로 부산 여행의 핵심을 이루다. 광안대교를 가장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 광안리를 빼놓고 부산을 말할 수는 없다.

바다의 낭만이 깃든 광안리 카페거리에는 불야성을 이루는 레스토랑, 카페, 바가 즐비하며 야외무대가 설치되어 있어 공연 관람도 할 수 있다.

광안대교는 부산의 상징과 같은 존재로 부산 여행의 핵심을 이루다. 사진/ 한국관광공사

봄계절에 광안리를 방문한다면 수영강에서의 낚시를 즐겨도 좋고, 올림픽 요트 경기장에서 요트를 즐겨도 좋다. 또한 인근 금련산에는 청소년수련원이 있어 야영을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숙박동 대여 가능하고 취사도 완비되어 있다.

해수욕장 인근에는 다양한 문화시설들이 있는데 남천해변의 자유바다, KBS 방송국, MBC 방송국이 있으며 MBC 내에는 영화관 시네마홀이 있다.

시간이 된다면 인근 남천동 벚꽃 길을 걸어보자. 3월말이면 부산은 벚꽃 세상으로 변하는데 남천동 벚꽃길은 삼락공원, 부산 온천천 생태하천공원 벚꽃길과 함께 3대 부산 벚꽃 명소로 통한다.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고객 입맛에 따라 순한 맛, 중간 맛, 매운 맛 등 매운 정도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부산DB

부산에 왔다면 해산물 요리를 맛보지 않을 수 없다.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신선한 제철 해산물과 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로 수많은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주인장이 직접 선별한 제철 해산물을 바탕으로, 치즈 철판 해물찜, 치즈 조개구이, 해물찜, 조개탕, 조개찜 등을 선보이는데, 조미료는 일절 사용하지 않는다. 해산물, 천연재료만으로 맛을 낸 육수이기에 시원하고 건강한 맛이 그만이다.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신선한 제철 해산물과 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로 수많은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부산DB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고객 입맛에 따라 순한 맛, 중간 맛, 매운 맛 등 매운 정도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으며 철판 해물찜 메뉴는 해산물을 다 골라 먹고 난 뒤 취향에 따라 라면, 쫄면 등 사리나 밥을 볶아 배불리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 관계자는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치즈 철판 해물찜이 있는데 제철 조개를 비롯해 오징어, 가리비, 낙지, 홍합 등이 푸짐하게 들어간다”며 “매콤한 해물찜에 고소한 치즈를 함께 곁들여 즐길 수 있고, 톡 쏘는 맛의 와사비장을 곁들여도 좋다”고 전했다.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신선한 가리비와 새우, 전복, 관자 등을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치즈 조개구이가 인기. 사진/ 트래블바이크뉴스 부산DB

이외에도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신선한 가리비와 새우, 전복, 관자 등을 바로 구워 먹을 수 있는 치즈 조개구이가 인기 메뉴인데, 불편함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식당 직원이 직접 구워주기 때문에 고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한편,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메인 요리 주문 시 황태해장국과 부침개, 소라요리 등 밑반찬이 정갈하게 차려지며, 깔끔한 인테리어와 쾌적한 실내공간을 바탕으로 가족 모임, 커플 데이트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Tag
#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